SK스퀘어 로고
SK스퀘어 로고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스퀘어는 스웨덴 발렌베리 가문 글로벌 투자회사 EQT 파트너스에 SK 쉴더스 지분 일부를 총 8600 억원에 매각하는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고 20 일 밝혔다.

오는 21 일 EQT 파트너스가 SK 쉴더스에 2000 억원을 투자하기 위한 목적으로 신주발행 절차를 마무리하면 SK 쉴더스 최종 지분구조는 EQT 파트너스 68.0%, SK 스퀘어 32.0%로 변경된다. 기존 지분구조는 SK 스퀘어 63.1%, 맥쿼리자산운용 컨소시엄 36.9% 였다.

지분매각대금 8600 억원 가운데 4100 억원은 20일 입금됐고, EQT 파트너스에 대여한 4500 억원은 2 년내 유입될 예정이다.

SK스퀘어는 올해 3 월 EQT 파트너스와 SK 쉴더스를 공동경영 하겠다고 비전을 발표한 이후 지난달 6 월까지 중국·EU·한국 공정위 기업결합심사 등 모든 정부인허가 절차를 완료했다. 박정호 SK 스퀘어 부회장은 3 월 SK 스퀘어-EQT 파트너스의 SK 쉴더스 공동경영 발표 간담회에서 “SK 쉴더스의 미래 성장을 위해 EQT 파트너스와 협력해 한국에서 추가 성장과 동시에 글로벌 진출 전략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비전을 제시한바 있다. 

SK스퀘어는 현재 SK 하이닉스 등을 포함해 20 여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도 신규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동시에 기존 포트폴리오 기업가치를 증대하는데 주력하고, 포트폴리오 투자 성과가 발생하면 주주들과 함께 공유하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다.

박성하 SK스퀘어 사장은 “SK 스퀘어가 보유한 모든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활발한(Active) 매니지먼트를 실행하고 있다”며 “SK 스퀘어와 포트폴리오 회사들의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밸류업 한다는 목표 하에 올 하반기에도 주주분들께 의미 있는 성과를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