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유진점에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모습[사진: 롯데쇼핑]
롯데슈퍼 유진점에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모습[사진: 롯데쇼핑]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롯데슈퍼가 점포 근경 5OOm 이내 고객에게 구매 금액 상관 없이 무거운 상품을 무료로 배달해주는 ‘하절기 특별 무료 배달’를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제공하던 오프라인 배송 서비스를 확대한 것으로 고객들이 해당 품목을 1개만 구매하더라도 무료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기존 온∙오프라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던 점포 중 유진점을 포함해 약 130개 점포에서 진행하며 각 점포 고객센터 혹은 계산대에서 접수 후 이용 가능하다.

롯데슈퍼는 방문 빈도가 가장 높은 500m 내 근거리 거주 고객들을 사로잡고자 이번 서비스를 준비했다. 슈퍼 업태 특성상 온라인 쇼핑 고객보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쇼핑하는 고객들이 월등히 많아 해당 반경 내 거주 고객들을 확보해야 슈퍼의 상권 경쟁력이 올라가기 때문이다. 

배달 대상 상품 기준은 수박 1통(6kg이상), 쌀 1포(5kg이상), 화장지 1묶음(24롤 이상), 액체세제 1개(3L 이상), 분말세제 1개(3kg 이상)이고, 생수(300mL 20입, 500mL 20입, 2L 6입)의 경우 용량별로 혼합 구매할 수 있으며 최대 2묶음까지 배달 가능하다.

이외에도 롯데슈퍼는 철원점을 포함한 32개 점포에 대해 배달 가능 권역을 1km 이상 확대 운영한다. 확대 대상 점포들은 인구 밀집도가 낮은 지역에 위치해 점포 반경 500m 외에서 오는 고객 비율이 도심보다 높다. 해당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중량 상품을 직접 들고 가면서 이동하는 것에 대해 부담이 커 구매를 꺼려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이에 롯데슈퍼는 해당 방문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원거리 배송이 취약한 점포 대상으로 오프라인 배송 권역을 1km 이상 확대했다.

현영훈 롯데슈퍼 슈퍼운영부문장은 “롯데슈퍼의 핵심 고객층인 근거리 거주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배송 권역 확대 및 중량 상품 무료배송 서비스를 시행했다”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고객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강화하고 슈퍼의 재방문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