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와 아이코닉 양측이 인수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왼쪽부터),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사진: NHN커머스][사진: NHN커머스]
NHN커머스와 아이코닉 양측이 인수 계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왼쪽부터), 마우리치오 콜토티 아이코닉 창업주, 리카르도 빌란치오니 아이코닉 신임 대표 [사진: NHN커머스][사진: NHN커머스]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NHN커머스는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 ‘아이코닉(Ikonic)’ 지분 77.8%를 인수하고 유럽 내 신규 거점 확보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NHN커머스는 크로스보더 경쟁력을 강화해 글로벌 전역으로 사업 무대를 넓힌다는 전략이다. NHN커머스는 지난달 60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공시하며 글로벌 사업 확장에 집중 투자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1934년에 설립된 아이코닉은 고급 패션 브랜드의 유통 채널에 경쟁력을 갖춘 연매출 1000억원 규모의 이탈리아 커머스 기업이다. 특히 '콜토티(Coltorti)'라는 브랜드를 기반으로 이탈리아 내 오프라인 패션 명품 편집숍 체인을 운영함과 동시에 동명의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250개 이상 브랜드의 럭셔리 패션, 잡화 상품을 100개국이 넘는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NHN커머스는 글로벌 유수의 고급 브랜드와 탄탄한 네트워킹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럭셔리 상품 라인업에 대한 유통 채널 확보로 향후 지속 성장이 예상되는 전 세계 럭셔리 패션 마켓을 집중 공략한다.

이를 통해 파트너 브랜드와 적극 협력하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한국,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고 국내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등 지역별 커머스 시장을 상호 연계한 크로스보더 및 디스트리뷰터(지역총판) 사업 확장에 힘쓸 계획이다.

이와 함께 NHN커머스는 국내 대표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를 통해 축적된 IT 기술력을 아이코닉의 이커머스 플랫폼에 접목함으로써 지속적인 외형 성장을 달성할 계획이다.

NHN커머스는 최근 글로벌 커머스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국내 브랜드의 중국 이커머스 유통 판로 분야에서 독보적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가운데최근 중국 틱톡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 공식 공급사 선정,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 인수, 대만 이커머스 시장 신규 진출 등 글로벌 커머스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이코닉 인수로 유럽 내 사업 거점을 새롭게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전역을 무대로 빠르게 외형을 성장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아이코닉이 오랜 시간 구축해온 유럽 럭셔리 브랜드와의 현지 네트워킹을 적극 활용하며 경쟁력 있는 상품을 글로벌 시장에 유통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가 NHN커머스의 사업 무대를 글로벌로 본격 확장하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