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사진: G마켓]
G마켓,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픽업' 오픈[사진: G마켓]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G마켓이 판매자들의 상품을 픽업해 스마일배송 물류센터에 보관해주는 입고 대행 서비스 '스마일 픽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스마일 픽업은 기존 입고 대행 서비스 '밀크런'를 변경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스마일픽업은 G마켓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이용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로 종합물류기업 '세방'을 통해 전담 운송차량과 기사가 판매자의 상품을 받아 동탄물류센터에 보관한다. 사전에 계획한 물량을 받아 물류센터에 입고시키기 때문에 판매자는 재고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이용요금도 일반 택배 입고 대비 최대 72% 저렴하다. 극소형부터 특대형까지 택배상자의 크기를 5가지로 규격화해 이용 요금을 부과한다. 거리, 지역, 무게에 관계없이 상자 크기별 요금을 일괄 적용했다. 입고신청일 당일 픽업, 당일 센터 적치가 가능하다.

판매관리서비스(ESM+)에서 마일픽업 서비스 신청을 하면 시스템 내에서 픽업 지역 가능 여부에 따라 가입 승인하는 절차로 서비스 신청 방법도 간소화했다.

스마일픽업 이용 가능 지역은 서울 전 지역과 인천, 경기 일대이며 최소 10개 박스부터 신청 가능하다. 

이동현 G마켓 풀필먼트서비스기획팀 매니저는 “판매자의 재고수량, 재고소진 속도에 따라 특정 상품군은 물류회사를 통해 직접 상품을 가져오는 것이 효율적”이라며 “판매자들이 오롯이 판매활동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물류, 배송 관련 고민을 덜어드리고 효율적인 해결 방법을 찾아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