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집, 인테리어 피해 예방 위해 ‘오늘의집 시공책임보장' 도입[사진: 오늘의집]
오늘의집, 인테리어 피해 예방 위해 ‘오늘의집 시공책임보장' 도입[사진: 오늘의집]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오늘의집은 ‘오늘의집 시공책임보장' 서비스를 6월 30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 시공책임보장은 오늘의집이 중개해 준 인테리어 시공업체가 시공 중 공사 하자가 발생하거나, 공사 기일이 계약보다 지연될 때 오늘의집 부담으로 문제를 해결해 주는 제도다.

계약이 고객과 인테리어 업체 양자 사이에 이뤄지는 특성 탓에 공사에서 하자나 지연이 발생하면 고객은 피해를 보상받기 위해 민사소송 등 지난한 분쟁을 겪어야 했다. 오늘의집은 책임보장을 통해 이같은 고객들의 불편을 사전에 차단할 계획이다.

또 표준계약서도 도입한다. 오늘의집은 공정거래위원회의 ‘실내건축·창호공사 표준계약서’를 기반으로 인테리어 업체의 명확한 책임을 규정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조항들을 담은 전자계약을 마련했다. 하자나 지연 발생 시 고객의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공 과정에서 하자나 지연이 발생하면 오늘의집 전담 고객만족팀이 나서서 분쟁을 중재한다. 이 과정에서 인테리어업체가 공사를 제대로 마무리할 능력이 부족하다 판단되면 오늘의집이 지정 협력사를 통해 시공 및 사후관리(AS)를 대신 진행한다. 시공 지연으로 고객의 손실이 발생할 경우 숙박비, 짐 보관료 등을 포함해 하루 최대 20만원까지 현금 보상을 제공한다. 계약에 명시된 사후관리(최소 1년)도 보장된다.

김경훈 오늘의집 O2O 사업본부장은 "시공책임보장은 불완전시공, 하자보수 미이행 등 인테리어 시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피해로부터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온라인 시공중개업계 최초로 도입한 제도"라며 "골치 아픈 인테리어 시공 과정에서 고객이 안심하고 최고의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