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카셰어링부터 숙박 연결한 '쏘카스테이' 출시 [사진: 쏘카]
쏘카, 카셰어링부터 숙박 연결한 '쏘카스테이' 출시 [사진: 쏘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쏘카가 카셰어링과 전국 2만5000개 호텔·리조트 예약이 동시에 가능한 ‘쏘카스테이’를 정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쏘키스테일이를 통해 앱 하나로 모빌리티부터 숙박시설 예약이 가능해졌다. 

쏘카 관계자는 "쏘카스테이는 하나의 앱에서 이동 수단과 숙박 예약이 원스톱으로 가능한 서비스"라며 "이번 서비스를 타 온라인 여행사(OTA) 대비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쏘카는 결합상품을 통해 할인 시스템 구축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쏘카는 KTX묶음 할인을 지난 1월 선보이며 이동 수단 결합 구매 할인 상품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쏘카스테이를 통해 숙박시설에 카셰어링을 결합한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쏘카스테이는 하나의 앱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동과 숙박을 동시에 예약하고 이용 경험까지 할 수 있는 유일한 상품“이라며 “지난 12년 간 전국에서 2만여대의 차량을 비대면으로 운영, 관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진출하는 숙박예약시장에서 쏘카스테이만의 편리함과 가격 경쟁력으로 모빌리티 플랫폼 유니버스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