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미드저니]
[사진: 미드저니]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인공지능(AI)은 예술 분야에도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 특히 AI 이미지 생성 도구가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테크레이더가 18일(현지시간) 전했다.

AI 이미지 생성기는 학습한 예술 작품들의 방대한 데이터에 기반해 몇 줄의 문구만으로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거나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소설의 캐릭터를 시각화하거나 앨범 아트나 책 표지를 디자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많은 웹사이트에서 AI 이미지 생성기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폰에서 인기 있는 AI 이미지 생성 앱은 미드저니(Midjourney), 달리 2(Dall-E 2), 나이트카페(NightCafe) 등이 있다.

미드저니는 자체 웹사이트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자체 디스코드 서버에서 호스팅 된다. 아이폰에서 미드저니를 사용하려면 디스코드 앱만 있으면 된다.

오픈AI(OpenAI)의 AI 이미지 생성 프로그램인 달리 2는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들을 디지털 아트, 유화 등 다양한 스타일로 변환시켜준다.

나이트카페는 단 몇 분 만에 우주, 해저 등 여러 유형의 작품을 만들어준다. 유료 AI 생성 작품을 구매하면 사진을 프린트해 배송해 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