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에이 로고 [사진:위메이드플레이]
위메이드플에이 로고 [사진:위메이드플레이]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7년 연속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개인 및 서비스 정보에 대한 관리와 보호, 재해 시 대응과 관리 능력을 평가하는 국제 기준의 심사다. 주요 심사 항목은 정책과 암호화 관리, 정보 시스템 개발 등 80개 부문이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인증으로 자사 게임 '애니팡' 시리즈 등 모바일게임 서비스에 대한 국제 기준의 안정성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위메이드플레이는 기술최고책임자 산하 정보보안팀, 대외커뮤니케이션 최고 책임자 산하 개인정보보호팀을 운영 중이다. 두 팀의 활동을 통해 이용자 정보보호와 기업 내 시스템, 정책 개발과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며 기업 구성원의 자연스러운 보안 레벨 향상을 꾀하고 있다.

이창명 위메이드플레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인적, 물적 위험이 포함된 다양한 정보기술(IT) 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이용자들에 대한 정보 보안이 최우선'이라는 서비스 원칙을 기반으로 누구나 즐길 국민 게임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인증 4년차를 맞이한 국제표준화기구의 ISO27001 갱신 인증을 준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