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메일에 도입된 블루 체크 마크 [사진: 구글 블로그]
구글 지메일에 도입된 블루 체크 마크 [사진: 구글 블로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 지메일(Gmail)이 기업 및 브랜드 등 이메일 발신자의 진위 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파란색 체크 마크를 도입했다.

3일(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에 따르면 인증된 발신자의 경우 사용자의 받은 메일함에서 이메일 주소 옆에 파란색 체크 마크가 표시된다.

체크 마크 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발신자 인증 안내 팝업이 나타나며, 팝업에는 더 많은 정보가 담긴 페이지로 이어지는 링크도 포함돼 있다.

엔가젯은 이 체크 마크가 지난 2020년 구글이 출시한 BIMI(Brand Indicators for Message Identification) 기술의 구현이라고 설명했다. 구글은 지메일에서 BIMI를 통해 이메일에 인증된 로고를 표기했던 바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파란색 체크 마크는 발신자를 더욱 명확하게 나타낼 수 있다. 

구글은 "이메일 인증은 사용자 및 이메일 보안 시스템이 스팸을 식별하고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발신자가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이어 "이메일 소스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사용자에게 더 나은 이메일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키워드

#구글 #지메일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