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고객센터 [사진:코인원]
코인원 고객센터 [사진:코인원]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이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이용자 91.5%가 만족한다고 답했다고 8일 밝혔다.

코인원은 작년 3월 22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1년간 고객센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에 응답한 고객 1만4221명 중 91.5%가 ‘만족한다’는 반응을 보였다.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매우 만족 답변 비율은 78%, 만족은 13.5%로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코인원 고객센터의 신속성(90.5%)과 정확성(91.3%), 친절성(92.8%) 부문에서 좋은 점수를 줬다. 

코인원은 조사 결과에 대해 자체적인 민원 처리율 증가와 적극적인 고객 의견 분석 노력의 결과라고 자평했다. 코인원 고객센터는 온오프라인 4개 채널을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민원 응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채팅상담의 경우, 당일 내 응대율 100%를 기록 중이다. 또한 작년부터 콜백서비스를 도입해 전화상담이 몰리는 시간대 통화 연결이 안 된 고객에게 100% 당일 콜백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21년 대비 2022년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처리율은 31% 증가했다.

장석원 이용자보호센터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코인원 고객센터의 민원 응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들의 평가인만큼 의미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으로써 한층 선도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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