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라메타]
[사진:파라메타]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기술 업체 파라메타(구 아이콘루프)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모의 기술성 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기술특례상장은 유망 기술기업이 외부 검증기관의 기술평가를 통해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파라메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지원하는 기술특례상장 모의평가 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기술평가 전문기관 ‘이크레더블’로부터 모의 기술성 평가 결과 A등급을 받았다.

평가 의견에서 파라메타는 기술의 진행 정도를 나타내는 완성도, 기술 개발 및 수상(인증) 실적, 연구개발 투자 현황 등을 아우르는 경쟁 우위도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요 경영진 및 다수 기술인력 전문성과 기술경영 관리 수준 또한  인정받았다.

2016년 설립 이래 파라메타는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개발해 적용해왔다. 블록체인 코어 엔진 ‘루프체인(loopchain)’으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대한민국 소프트웨어(SW)제품 품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분산신원증명(DID)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를 통해 국내 최초 금융권 DID 상용화를 이루어냈다. 

파라메타는 작년 6월 메인넷 구축을 돕는 ‘파라메타 프레임워크’를 공개하고 이어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연동을 통해 자체 인프라 구축 없이 웹3 사업 전환을 지원하는 ‘파라메타 서비스’를 이달 출시하며 인지도 형성 및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파라메타는 블록체인 한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작년 흑자 전환했다.  재무제표의 감사의견으로 ‘적정’ 의견을 받았다. 올해도 '파라메타 서비스(파라메타 W, 파라메타 N, 파라메타 S, 파라메타 T)'를 통해 파트너가 보다 간편하게 웹3를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비즈니스 모델로 매출 성장을 꾀할 예정이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이번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모의 기술성 평가에서 우수한 등급을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며 “평가 결과 및 조언을 적극 참고하여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