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데일리펀딩]
[사진: 데일리펀딩]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온라인투자연계(P2P) 금융업체 데일리펀딩은 고객들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인 ‘올인원 자동화 대출 서비스 3.0’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데일리펀딩은 중금리 고객에게 올인원 자동화 대출 서비스 3.0을 제공하기 위해 비대면 대출 신청부터 상환까지 이어지는 자동화 시스템과 전산 프로세스를 정비, 업그레이드했다.

자동화 시스템과 전산 프로세스를 고도화함으로써 경영 효율과 마진율을 높이고 이를 통해 중금리 대출 공급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데일리펀딩 관계자는 “대출 심사나 상환 관리 등에 자동화 프로세스를 강화함에 따라 기존보다 경영 효율이 60% 이상 향상됐다”며 “기존에는 한 명의 심사역이 1개월에 취급 가능한 대출 규모가 약 120억원이었다면, 현재는 200억원 이상으로 늘어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펀딩은 대출 고객의 여력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한 상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일환으로 최근 상환 스케줄과 이자 산출 로직을 개발, 모든 대출 상품에 중도분할상환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정교한 신용평가모형(CSS)을 개발, 적용하는 것과 더불어 이용자 친화적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해 더 폭넓은 고객을 유입하는 것은 온투업이 보여 주는 금융 혁신 사례”라며 “투입되는 리소스를 줄여 영업 환경을 개선, 중∙저신용자의 중금리 금융 허브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