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일자리창출 및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김선진 대표 [사진: KBI그룹]
2022년 일자리창출 및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은 김선진 대표 [사진: KBI그룹]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KBI그룹 내 환경전문기업 KBI국인산업이 상생과 협력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와 관련 KBI국인산업은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서 21일 열린 '2022년 일자리창출 및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김선진 KBI국인산업 대표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35년 동안 환경관련 사업에 종사하며 사원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기업과 근로자 성장과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KBI국인산업은 30분 퇴근시간 감축, 교대근무제 개편 등 각종 근무 제도를 실시해 2020년 대비 2021년은 주당평균근로시간을 14시간 감소하고 정년 퇴직자를 재고용해 고령 직원 생계지원 및 후임 직원에게 노하우 전수를 진행했다. 또 각종 직원 처우 개선 제도와 근로자 생애주기 돌봄 제도 등을 시행해 2021년 동종 업계 이직률 10.6% 대비 4%를 기록했다. 근로자 평균근속년수는 약 13년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역 사회 공로로는 구미시장 장학재단에 5년간 1억원을 출연해 매년 인근 고교장학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구미시와 '그린직장 녹색생활운동' 협약, '국인산업 ECO 봉사단' 운영 및 '해평습지 철새 먹이주기' 캠페인 등 노사 지역 자연환경 복원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

김선진 KBI국인산업 대표는 “산업현장에서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상생의 노사문화를 통해 회사의 발전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