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출시[사진: 카페24]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 출시[사진: 카페24]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 이번 양사 협력으로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의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이 가능해졌다. 

D2C 쇼핑몰과 유튜브 간 채널 연동을 마치면 진행 중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지정한 제품을 일반 동영상 아래 ‘제품 섹션’에서도 판매할 수 있다.

또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중 시청자들이 문의하거나 판매자가 별도로 선보이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경우, 제품을 실시간 채팅창 최상단에 고정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유튜브 계정과 D2C 쇼핑몰을 연동하면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을 개설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는 판매하려는 상품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 고객이 언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이번 협력으로 중소상공인이나 기업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모두가 일부 조건을 충족하면 카페24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온라인 사업자는 유튜브를 접할 수 있는 여러 국가 시청자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게 됐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