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풍영 SK C&C 사장 내정자. [사진: SK C&C]
윤풍영 SK C&C 사장 내정자. [사진: SK C&C]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 C&C는 1일 디지털 전환(DT) 사업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조직 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에서 SK C&C는 SK스퀘어 윤풍영 CIO(Chief Investment Officer)를 사장으로 내정했다. 윤 사장은 2007년 SK텔레콤에 합류 후 SK C&C, SK텔레콤, SK스퀘어에서 사업구조 개편, 신규 투자기회 발굴 등의 업무를 이끌었다.

2016~2017년에는 SK C&C 기획본부장을 역임하며 SK C&C가 디지털 전환 사업 기반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디지털 애셋(Digital Asset) 사업을 추진하는 조직 역할 확대와 전사 사업지원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SK C&C는 조직 개편을 통해 디지털 플랫폼과 솔루션 등 디지털 애셋 기반 성과 창출을 확대하고, 대고객 서비스 및 사업 수행 품질의 혁신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기존 ‘디지털 플랫폼총괄’ 조직을 ‘디지털사업총괄’로 확대∙개편했다. ‘클라우드 부문’을 ‘디지털 사업총괄’ 산하로 편제해 디지털 애셋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화 및 클라우드(Cloud)와 AI∙데이터 플랫폼 간 시너지 창출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SK C&C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전사 리스크 관리 컨트롤 타워(Control Tower)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지원센터’도 신설했다.

임원인사에서는 신규 임원으로 7명이 선임됐다.

[승진/사장 선임]
▲ 사장 윤풍영

[신규 선임]
▲ 플랫폼GTM그룹장 이호열   ▲ 블록체인 플랫폼그룹장 최철   ▲ 디지털 팩토리(Digital Factory) 그룹장 김광수
▲ T비즈.디지털 그룹장 차재민   ▲ 커머스 그룹장 이종찬   ▲ 구매담당 신용운

[신규 선임/에센코어(자회사)]
▲ 플래닝&서포트(Planning&Support)센터장 노남수

키워드

#SKC&C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