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프론트바이오 대표(왼쪽)과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오른쪽) [사진: 애드바이오텍]
이재용 프론트바이오 대표(왼쪽)과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오른쪽) [사진: 애드바이오텍]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애드바이오텍은 프론트바이오와 동물용 항바이러스제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고 6일 밝혔다.

애드바이오텍은 소모성 질병 예방 및 치료제 후보물질(파이프라인)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돼지의 소모성 질병 치료제를 집중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소모성 질병은 체력을 소모시켜 몸을 쇠약하게 만드는 질병을 뜻한다. 돼지의 소모성 질병 중 돼지생식기호흡기증후군(PRRS)의 원인인 PRRS 바이러스, 써코바이러스(PcV2)와 돼지유행성 설사(PED) 바이러스 등은 양돈 농가에 지속적인 피해를 일으킨다.

프론트바이오는 새로운 항바이러스 작용 기전의 활성산소(ROS) 증폭제를 개발했다. 내성과 부작용이 없으며 PRRS PcV2 PED 등에 특이적으로 작용한다는 설명이다.

애드바이오텍은 어미에게서 젖을 막 떼고 다른 돼지들과 합사하는 새끼돼지의 설사 예방에 특화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는 “프론트바이오와의 협약을 통해 다른 소모성 질병 예방 및 치료제 개발에 속도를 붙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