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사진:팩트블록]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 [사진:팩트블록]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대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 연사로 참여한다. 

22일 블록체인 커뮤니티 업체 팩트블록은 8월 8일 오전 11시 50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리는 'KBW2022:IMPACT' 행사에 송 대표가 직접 강연에 나선다고 밝혔다. 

'KBW2022:IMPACT'는 오는  8월 7~14일 진행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2'의 메인 컨퍼런스다.

송 대표는 대체불가토큰(NFT)과 블록체인 게임 산업 성장에 대한 견해와 직접 블록체인 게임 개발에 참여하게 된 동기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송 대표는 고(故) 김정주 대표와 넥슨을 창업해 '바람의나라'를 개발했고, 이후 김택진 대표와 '리니지' 개발을 주도한 1세대 개발자로 엔씨소프트의 초기 성장을 이끌었다.  이후 엑스엘게임즈를 설립해 공동 대표이자 개발자로서 최근 출시된 블록체인 게임 '아키월드' 개발에 직접 참여했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송 대표는 언론 인터뷰나 공개적인 행사에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사”라며 “그런 만큼 송 대표의 연설에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