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사진: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특발성 폐섬유증 치료제 후보물질 ‘BBT-877’ 임상 2상 진입을 위한 추가 자료를 제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3월 BBT-877 임상 2상 진입을 위해 FDA에 C타입 미팅을 신청했다. 3개월 뒤 FDA로부터 서면 회신받은 내용을 토대로 약물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몇 가지 실험을 진행해서 임상 2상을 진행할 수 있는 자료와 근거를 확보했다.

또 특발성 폐섬유증 환자 대상 임상 진입 전략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추가 실험을 진행, FDA에 모든 자료 제출을 완료했다.

특발성 폐섬유증 다국가 임상 경험이 많은 대형 임상시험수탁기관(CRO)과 계약도 체결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계열 내 최초(first in class) 의약품을 목표로 오토택신 저해제 BBT-877을 개발하고 있다. 내달 FDA 회신을 수령하고, 하반기에 다국가 임상 2상에 착수할 계획이다.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는 “특발성 폐섬유증 신약 개발 경쟁이 치열하지만 최근 수행한 실험 결과를 토대로 BBT-877의 경쟁력을 다시 확인했다”며 “빠르게 임상에 진입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