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3일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임직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다 [사진 : LG헬로비전]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3일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임직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다 [사진 : LG헬로비전]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LG헬로비전이 새해 고객가치 경영에 기반한 케이블TV 혁신성장을 강조했다.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는 3일 ‘온라인 시무식’을 열고 임직원들에게 신년인사를 전했다. 송 대표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 창출에 주력하며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자는 핵심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한 해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임인년 새해 힘찬 도약도 다짐했다.

LG헬로비전 2022년 시무식은 이날 사내방송과 온라인으로 전 임직원에게 공유됐다. 시무식은 CEO와 함께하는 찐토크부터 경영진이 전하는 2022년, 임직원 신년 소망영상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시무식 오프닝에서는 ‘2021년 LG헬로비전 성과 베스트5’가 소개됐다. ▲실적 턴어라운드 ▲MZ세대가 선택한 ‘프리미엄 케이블TV’(아이들나라∙넷플릭스∙디즈니 플러스∙유튜브 올인원 서비스) ▲가입자 세대교체 이끈 ‘가성비 알뜰폰 유심’ ▲지역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솔루션 사업 성장 ▲오리지널 콘텐츠 앞세운 ‘로컬 필수채널 도약’이 집중 조명됐다.

이어 ‘CEO와 함께하는 찐토크’ 코너에서는 송 대표가 임직원과의 토크 속에 신년사를 직접 전했다. 그는 “지난 한 해는 가입자 순증, MVNO∙렌탈 사업의 안정적 성장, 지역채널 차별적 경쟁력 강화 등 케이블 업계 전반의 어려움 속에서도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는 뜻깊은 성과를 거뒀다”며 “특히 미디어 커머스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의미 있는 한 해”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2022년은 외형적인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가속화 할 때”라며 가입자 질적 개선과 그 바탕이 되는 고객 니즈 기반의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 창출을 거듭 강조했다. 중점 추진 사항으로는 ▲방송∙통신 가입자 기반 확대 ▲지역채널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사업 육성을 손꼽았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경영진과의 대담을 통해 조직 별 전략방향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케이블TV 가입자 확대와 사업 간 시너지 확대가 언급됐다. 비대면 채널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 미디어 커머스 사업 육성, 지역성 기반 콘텐츠 제작 확대 등도 중점 추진사항으로 공유됐다.

마지막으로 송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고객가치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강조하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그는 “과거에는 좋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했다면 이제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화두가 됐다”며 “새해에는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본격화하는 등 고객가치 경영 기반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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