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SK텔레콤이 유영상 사장 체제 출범을 계기로 AI&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을 강조하고 나섰다.

유영상 사장은 1일 오후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을 열고 고객 ∙ 기술 ∙ 서비스 중심 ‘AI &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컴퍼니’ 비전 아래 ICT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청사진을 공유했다.

SKT는 3대 핵심 사업 영역인 유무선 통신, AI 서비스, 디지털 인프라 서비스 경쟁력을 더욱 높여 2025년 매출 목표 22조를 달성할 계획이다. 유무선 통신 사업은 5G를 기반으로 한 경쟁력과 1등 기간통신 사업자로서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SKT와 SK브로드밴드(SKB) 시너지를 통해 IPTV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OTT와 홈미디어 사업 융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를 주도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와 글로벌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 9월 처음 선보인 SKT 구독 서비스 ‘T우주’는 ▲고객 니즈에 맞춘 상품을 지속 추가해 혜택 범위를 넓히고 ▲구독 상품에 특화된 유통망 확대 ▲글로벌 스토어 상품 및 가격 경쟁력 확보 등을 통해 고객의 가치를 높여 구독형 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7월 출시한 ‘이프랜드’는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해 스스로 새로운 세상을 창조하는 개방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게임/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와의 제휴를 통해 고객의 즐길 거리를 확대하는 등메타버스 서비스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SK ICT 패밀리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의 상황과 취향에 맞게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AI 에이전트’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센터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 데이터 센터 구축을 확대해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데이터센터 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사업은 5G MEC 및 전용회선 인프라 등 AI/DT 기반 경쟁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톱 수준 클라우드 사업자를 지향하고, 제조/보안/금융 등 다양한 산업을 대상으로 한 인더스트리얼 IoT 사업도 확대하는 등 데이터 서비스를 기반으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할 방침이다.

SKT는 다양한 글로벌 빅 플레이어(Big Player)들과의 협력도 강화한다. 유영상 SKT 사장은 “SKT는 1등 서비스 컴퍼니라는 엄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사회가치 창출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 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착한 기업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