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에펠탑 아래를 지나가는 참이슬 랩핑 트럭 [사진: 하이트진로]
프랑스 파리 에펠탑 아래를 지나가는 참이슬 랩핑 트럭 [사진: 하이트진로]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참이슬’을 실은 트럭이 유럽을 달린다.

하이트진로는 브랜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네덜란드, 독일, 프랑스 등 유럽 20개국을 순회하는 참이슬 랩핑 트럭을 운용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난 미국과 싱가포르 등에서 진행한 참이슬의 초록색 병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기 위한 랩핑 광고를 유럽으로 확대한 것이다.

하이트진로는 랩핑 광고가 참이슬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효과적이라고 판단했다.

유럽을 달리는 랩핑 트럭은 지난해 6월부터 약 2년간 운용할 예정으로, 4대의 트럭이 일주일 약 2400km, 2년간 25만km를 주행한다.

랩핑 트럭은 참이슬 2종과 에이슬 시리즈 제품 4종을 알록달록하게 디자인했다.

6개 제품의 색깔이 다른 것에서 착안해 ‘Pick your color’라는 슬로건을 내걸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색상과 맛을 고를 수 있다는 점에 중점을 뒀다.

올해 상반기 하이트진로의 유럽시장 소주 수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80% 증가하면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홈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도수가 낮고 달콤한 리큐르를 선호하는 젊은층의 수요가 증가한 점이 판매에 주효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위드 코로나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유럽 소비자들에게 K-소주를 알리고, 한국 술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갈 것”이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