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사진 : SK텔레콤]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사진 : SK텔레콤]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SK텔레콤이 고객만족도(KCSI-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를 비롯해 NCSI 24년, KS-SQI 22년 등 국내에서 진행된 3대 고객만족도 조사의 이동통신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1년 KCSI 조사에서 24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오르며, 앞서 설명한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를 22년 연속으로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8년부터 시작한 KCSI 조사의 이동통신 부문에서 24년 동안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라는 ‘기록’도 달성했다. 특히 올 해 조사에서 역대 최고인 85.1점을 기록하며 서비스 산업 영역에서 고객만족도 최상위권 기업에 올랐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인터넷에서 단독 1위를 차지했으며,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 7년 연속 1위, 11번가는 오픈마켓 부문 13년 연속 1위, 티맵모빌리티는 내비게이션 부문 4년 연속 1위, SK스토아는 T커머스 부문 단독 1위를 차지하는 등 유무선 통신 서비스는 물론, ICT 서비스 전반에 걸쳐 높은 고객만족도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조사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KCSI 24년 연속 1위 달성을 계기로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어울리는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