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가 비대면 진료·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인 닥터나우와 '딜리버리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김희종 바로고 CBO, 임경호 닥터나우 COO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가 비대면 진료·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인 닥터나우와 '딜리버리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김희종 바로고 CBO(왼쪽)와 임경호 닥터나우 COO가 업무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바로고]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가 비대면 진료·약 배달 서비스를 운영 중인 닥터나우(대표 장지호)와 '딜리버리 인프라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바로고는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에게 처방 약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서울, 경기 등 수도권 지역 내 닥터나우 제휴 약국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추후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을 전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닥터나우는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전 원격전송, 처방 약 배달까지 비대면 진료 전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본 환자는 약 수령 희망 주소지와 가장 가까운 제휴 약국에서 약사 판단에 따라 처방된 약을 배달로 받아볼 수 있다.

임경호 닥터나우 부대표는 "바로고와의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가 비대면 진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닥터나우를 통해 비대면 진료를 보는 환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