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해외서도 돌풍[사진: 삼성전자]
삼성 무풍에어컨 해외서도 돌풍[사진: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삼성전자가 2016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무풍에어컨이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의 가정용 무풍에어컨 매출은 올 상반기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75%이상 증가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무풍에어컨은 삼성전자가 개발한 에어컨으로, 최대 27만개의 미세한 마이크로홀을 통해 냉기를 보내주기 때문에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아 쾌적한 냉방이 가능하다.

지난해 국내에서 삼성전자 에어컨 매출의 80%는 무풍에어컨이었다. 

해외에서는 2017년에 ‘윈드프리(WindFree)’라는 이름으로 유럽과 태국에 출시한 뒤 점차 시장을 확대해 현재 8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약 90여 개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는 올 상반기 삼성 에어컨 매출의 40% 이상을 무풍에어컨이 차지했다. 중남미 지역에서는 무풍에어컨이 전체 매출의 24%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매출의 경향이 코로나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보다 쾌적하고 전기료가 절약되는 무풍에어컨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무풍에어컨이 한국에서 대세로 자리를 잡은 데 이어 해외에서도 혁신성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에어컨으로 평가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무풍에어컨의 위상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