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네이버는 각 언론사들이 언론사 편집판을 주요기사, 심층기획 영역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 언론사 편집판은 언론사에서 자유롭게 편집한 6개의 기사들이 노출됐으나 오는 29일부터 주요뉴스와 심층기획의 두 영역으로 분리해서 성격에 맞는 기사들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게 된다.
언론사 편집판을 두 개 영역으로 나눠 편집을 원하는 언론사들은 주요뉴스에는 해당 시점에서의 중요한 소식을, 심층기획에서는 언론사에서 장기간 취재한 특색있는 기획기사들을 편집해 제공할 수 있다.
회사측은 언론사들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고, 언론사별 편집 가치는 더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언론사들은 해당 심층기획 기사 영역을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영역으로 변경해서 제공할 수 있어 자사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사용자 접근성을 보다 강화할 수 있다.
네이버는 개별 언론사 홈에도 심층기획 영역 추가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언론사들이 선정한 자사의 차별화된 기획 기사를 보다 편리하게 접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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