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 1.3 자동차 및 소비재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사진: 마이크로칩]
Qi 1.3 자동차 및 소비재용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 [사진: 마이크로칩]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글로벌 반도체 기업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가 최대 15W 무선 충전이 가능한 Qi 1.3 규격을 지원하는 차량용 Qi 1.3 무선 충전 레퍼런스 디자인을 선보였다.

마이크로칩은 Qi 1.3 인증 송신기를 출시해야 하는 무선 충전 시스템 개발자가 마이크로칩의 3-코일 Qi 1.3 레퍼런스 디자인을 사용하면 제품 개발을 더욱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해당 레퍼런스 디자인은 보안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소프트웨어를 무선 전력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완전 통합하는 유연한 솔루션으로, 맞춤형 토폴로지 및 외부 물체 감지(FOD)를 지원한다.

마이크로칩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을 위한 글로벌 표준을 마련하는 WPC의 정회원으로서 최근 공개된 Qi 1.3 규격의 개발 과정에 전문 기술을 제공했다. 

기존 Qi 1.2.4 규격 대비 크게 개선된 Qi 1.3 규격은 5W 이상의 전력 전송 시 송수신 디바이스 간 하드웨어 기반 인증을 요구한다. 개발자는 새로운 인증 표준을 준수함으로써 15W의 전력을 수신하는 디바이스가 Qi 인증 송신기로부터 전력을 수신할 수 있도록 안전성을 보장한다.

마이크로칩의 Qi 1.3 무선 충전 송신기 레퍼런스 디자인은 대상 고객에게 데모 및 평가용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