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배홍동 비빔면 [사진: 농심]
농심 배홍동 비빔면 [사진: 농심]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올해 3월에 출시된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시장 2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비빔면시장은 팔도비빔면이 시장을 주도하는 모양새였다. 

라면을 생산하는 식품회사들은 매년 봄부터 리뉴얼과 한정판 제품,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제품과 판촉으로 팔도비빔면의 아성에 도전해왔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2016년 900억원대였던 시장 규모는 지난해 1400억원대까지 성장했다.

올해도 연초부터 비빔면시장의 경쟁은 치열했다. 농심은 1년여간 전국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니며 개발한 끝에 지난 3월 ‘배홍동비빔면’을 야심차게 선보였다.

농심 배홍동비빔면은 3월 11일 출시 후 120일간 2500만개가 판매되며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로 인기몰이를 했다.

농심은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최근 5주간(5월 30일~7월 3일) A 대형마트 전국 매장의 비빔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이 2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들은 올여름 비빔면 경쟁은 팔도비빔면과 농심 배홍동비빔면의 2강 경쟁구도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날씨가 더워지며 올여름 기대작으로 떠오른 배홍동비빔면의 판매가 상승세를 타고 있다”라며 “본격적인 비빔면 시즌인 7, 8월에는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배홍동비빔면이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영업과 마케팅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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