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카페24]
[사진: 카페24]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이커머스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2018년 3월 선보인 AI 기반 쇼핑몰 콘텐츠 제작 서비스인 에디봇이 올해 5월까지 총 10만7549곳 기업에 설치됐다고 17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에디봇은 초보자도 상품을 소개할 상세페이지를 클릭 몇 번으로 만들 수 있어 업무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

AI 이미지 분석을 통해 상품 색상, 디자인, 촬영방식 등 여러 조건에 맞춘 사진 분류와 배치가 가능하다. 이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은 사진 50장 기준으로 불과 약 30초 정도다. 하루 수백여장의 사진을 올리면서 사람이 일일이 분류·배치하던 수동 작업을 없애 운영효율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카페24는 에디봇의기능을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다. 2020년 에디봇 모바일 버전을 선보였고, 올해 초에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Engine Optimization, SEO) 기능도 추가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전자상거래 운영 효율은 높이고 창업 장벽은 낮추기 위해 AI와 빅데이터 등의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누구나 쉽게 온라인 쇼핑몰을 성공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