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네이버]
[사진: 네이버]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네이버가 블로그 이용자들을 상대로 선보인 이벤트를 조기 종료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4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지난 1일부터 시작한 '#오늘일기 챌린지'를 부득이하게 조기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블로그에 일기를 올린 이용자에게 네이버페이 1만6000원을 지급하는 '매일매일 챌린지 #오늘 일기'라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3일을 채우면 1000원, 10일이 되면 5000원, 14일까지 계속 글을 쓰면 추가로 1만원을 지급하는 방식이었다.

최근 늘어난 블로그 이용자의 마음을 잡고 서비스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일환으로 풀이됐다.

지난 4월 29일 있었던 2021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네이버는 지난해 블로그 신규 개설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고 이 중 30% 이상이 20대로 구성돼 일상을 기록하는 트렌디한 매체로 부각되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하지만 "여러 아이디로 복사, 글 붙여쓰기하는 등 '어뷰징' 참여자가 지나치게 많았다"는 게 네이버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이용자들은 이벤트를 중단 할 게 아니라 어뷰징 이용자를 잡아내면 되지 않냐는 등의 불만이 나오고 있다.

네이버는 3일차에 해당되는 이벤트 혜택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으로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