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H미디어는 무료 한국어 학습앱 영어 버전 'CAN Korean: Learn with Teacher'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털투데이 정유림 기자] JH미디어는 무료 한국어 학습앱 영어 버전 'CAN Korean: Learn with Teacher'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영어 버전은 지난해 1월 베트남어 버전 'Tiếng Hàn Chuyện Nhỏ'에 이어 출시한 것이다. 베트남어 버전 외에도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일본인을 대상으로 한 'できちゃった韓国語(데키찻타 칸코쿠고)'를 선보인 바 있다.

JH미디어에 따르면 일본 시장에선 지난해에도 한국 드라마가 인기를 끌었다. 특히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이 인기를 끌며 사랑의 불시착이란 단어가 유행어로 자리잡을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한국 콘텐츠를 비롯해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으로 대표되는 케이팝(K-POP) 인기에 힘입어 일본과 베트남 등 세계 각지에서 한국어 학습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단 설명이다.

CAN Korean는 일본어 버전(https://dekikan.jp/dekikan_en.html)과 마찬가지로 인기 유튜버의 한국어 강좌와 오리지널 영상을 연동해 콘텐츠가 구성됐다. 인공지능(AI) 기술이 도입된 최신 음성 인식·발음 판정 기능, 오토 리스닝, 채점 기능, 선생님에게 질문 기능, 랭킹전 등을 통해 이용자가 꾸준히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키워드

#캔코리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