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사진: LG에너시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사진: LG에너시솔루션]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16일 오전 SK이노베이션의 입장문에 대한 반박문을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바이든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를 막기 위해 "LG에너지솔루션이 실체를 제시하지 못한 투자계획 발표를 발표하고 사실 관계를 왜곡하고 있는데, 이는 오히려 미국사회의 거부감만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내 5조 규모의 신규 투자를 발표한 데 이어 조지아주 출신 상원의원에게 서한을 보내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장 인수 가능성을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당사의 이번 소송은 경쟁사의 사업을 흔들거나 지장을 주려는 것이 아니다"라며 "경쟁사가 영업비밀을 침해한 가해기업으로서 피해기업인 당사에 합당한 피해보상을 해야한다는 것이 사안의 핵심"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그럼에도 미국 시장 성장에 발맞춘 당사의 정당한 투자계획을 폄하하고 본질에서 벗어난 주장을 되풀이 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LG에너지솔루션은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공장 인수설에 대해 "당사는 경쟁사로부터 배터리를 공급받거나 공급받을 계획이 있는 고객들과 조지아주가 어떠한 불이익을 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이기에 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인수 가능성을 내비쳤다.

LG에너지솔루션은 끝으로 "이번 소송이  양사간 건전한 선의의 경쟁관계가 정립되고,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