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가 올해 첫 디지털 미디어데이를 열고, 지난 3년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한편, 앞으로 비전과 주요 계획, 미래 모빌리티 전략을 발표했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내년도 폭스바겐, 아우디 등 산하 4개 브랜드에 걸쳐 20종 이상의 신차 및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해 주요 세그먼트에 걸쳐 보다 탄탄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전기차 시장 확장 의지를 담은 폭스바겐 ID.4,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등 전기차 신모델 2종을 처음으로 선공개했다.
두 모델 모두 국내 인증 절차를 시작하기 전으로, 국내 시장 선공개는 한국에서 그려 나갈 전동화 전략의 포문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두 모델을 포함해 향후 3년간 전기차 모델 8종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폭스바겐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MEB)을 기반으로 개발된 폭스바겐 ID.4는 폭스바겐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SUV 모델이다. 스포티하면서도 쉽고 편안한 주행 경험, 강렬한 디자인과 함께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갖췄다. 125kW급 고속충전으로 약 3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국내에는 오는 2022년 출시할 예정이다.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는 준중형차 최초의 전기 CUV 모델로, 에어로 다이내믹 성능과 버추얼 사이드 미러를 갖췄다. 150kW급 고속충전으로 약 30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내년인 2021년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전기차 보급 확대 추세에 따라 충전 인프라 등 고객들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급속충전기 확충, 충전 예약서비스, 충전 대행서비스, 가정용 충전기 무료 설치 지원, 충전 크레딧 제공 등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들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르네 코네베아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그룹사장은 "다가올 2021년 경쟁력 있는 다양한 신차와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 전동화 미래전략을 기반으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가겠다"며 "교육과 환경 부문에서 책임감을 갖고 한국의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변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활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폭스바겐그룹은 거대한 전동화 공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향후 5년간 미래기술에 730억 유로를 투자하고 2029년까지 75종의 전기차 신모델을 출시, 전 세계에 2,600만대의 전기차를 판매함으로써 e-모빌리티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가 된다는 전략이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토요타, 스바루와 손잡고 e-TNGA 전기차 플랫폼 선보인다
- 태양광 삼륜 전기차 '앱테라' 2021년 양산 계획 발표
- 폭스바겐 회장 "2025년부터 자율주행차 내놓을 것"
- 테슬라 모델Y 대항마 '폭스바겐 ID.4' 미국 진출 연기...내년 3월쯤
- 英 벤틀리, 100년 비전 선포 "우린 전기차로 간다"
- 폭스바겐, AWS 손잡고 산업용 클라우드 구축
- 아우디 전기차 ‘e-트론’ 국내 출시…보조금은?
- [WWDC 2020] 애플 카키(Car Key) 자동차 필수 옵션 될까?
- 휴맥스모빌리티, 기업 전용 차량공유 '카플랫 비즈' 개편
- 폭스바겐, 공공 주차장용 전기차 충전 로봇 선봬
- 2021년 새해 출시할 신형 전기차는 어떤 모델?
- 폭스바겐 준대형 전기 SUV ID.6 디자인 공개
- 폭스바겐, 마이크로소프트와 자율주행차 맞손
- 폭스바겐 회장 "애플 두렵지 않다. 자동차 제조 만만치 않아"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조직개편으로 제품력 강화 시동
- 아우디 2030 전동화 전략 발표 "내연기관차 2033년 단종"
-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 부문 사샤 아스키지안 신임 사장 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