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민병권 기자]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는 아우디의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The new Audi S8 L TFSI)’를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우디 S8 (해외 모델)
아우디 S8 (해외 모델)

이번에 출시하는 S8 L TFSI는 아우디 A8 L의 고성능 모델로, 4.0리터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의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을 뜻하는 아우디 ‘S’ 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이다. 레이싱 경험을 기반으로 모터스포츠 DNA를 품은 기술, 스포티함, 혁신적인 디자인을 표방한다. ‘일상을 위한 스포츠카’라는 설명에 걸맞게 평소에는 안락한 세단으로, 필요 시에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스포츠카 매력을 겸비했다.

지난 1일 출시된 S6 TDI, S7 TDI의 경우 3.0리터 V6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S8 L TFSI는 4.0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81.5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9초에 불과하며, 최고속도는 250km/h (안전 제한 속도),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2km/l이다.

스포츠 디퍼렌셜이 탑재된 콰트로 사륜구동 시스템은 역동적인 코너링에도 차량이 더욱 자연스럽고 빠르게 코너에 진입하도록 도와주어 운전자와 탑승객에게 더욱 뛰어난 민첩성과 안전성을 선사한다.

아울러 액티브 서스펜션은 전면부 카메라와 함께 작동해 노면을 미리 식별하고 전자 섀시 플랫폼을 통해 서스펜션을 보다 능동적으로 조절해준다.

아우디코리아, S8 TFSI 출시
아우디코리아, S8 TFSI 출시

외관은 ‘아우디 프롤로그’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업그레이드해 A8과 구분했다. 전면과 후면에 S8 배지를 적용했으며, 앞/뒤 범퍼,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와 알루미늄으로 마감된 사이드 미러가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후면에는 S 모델 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크롬 트림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하고 있다. 널찍한 육각형 싱글 프레임 그릴과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은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우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적용한 OLED 테일라이트는 자연광에 가까운 빛을 통해 더 화려하고 선명한 신호를 보낼 수 있다.

아우디 S8 (해외 모델)
아우디 S8

실내에는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1920와트/23개의 고성능 스피커로 구성된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을 갖췄다.

아우디 S8 L TFSI 가격은 2억500만원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