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오른쪽)와 문동인 한국IT진흥 대표(사진=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오른쪽)와 문동인 한국IT진흥 대표(사진=이글루시큐리티)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이글루시큐리티가 우수 보안 인력 육성에 속도를 낸다.  

이글루시큐리티는 IT 정보화 전문기업인 한국IT진흥과 ‘AICBM 보안관제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AICBM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Cloud), 빅데이터(Big Data), 모바일(Mobile)의 첫 글자를 합친 말이다.

이글루시큐리티와 한국IT진흥은 AICBM 분야의 융합적 인재 양성을 위해 협업할 계획이다. AICBM 보안관제 교육 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협력 사업을 수행하고, 연계 채용 프로그램 마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힘을 쏟는다.

이득춘 이글루시큐리티 대표는 "기업이 가장 확실히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은 우수 청년 인재 발굴이라고 생각하고 이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한국IT진흥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AICBM 분야 융합 인재 발굴에 속도를 붙이고 차세대 기술 역량을 적시에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