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엘라스틱 서치’를 애저 클라우드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4일 엘라스틱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라스틱서치 서비스’를 마이크로소프트(MS)의 퍼블릭 클라우드 애저(Azure)에서 배포하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엘라스틱은 오픈 소스 기반 검색 및 로그분석 분야 기업으로, 검색 로그 데이터를 통해 엔터프라이즈에 데이터 모니터링 및 분석을 제공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추출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결정이나 해킹 접속 로그 데이터를 제공한다.

(사진=엘라스틱)
4일 엘라스틱은 클라우드 서비스인 '엘라스틱서치 서비스’를 MS 애저에서 배포하도록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엘라스틱)

엘라스틱은 이번 지원을 통해 자사 엘라스틱 클라우드에서 제공하는 '엘라스틱서치 서비스’를 MS 애저를 통해 '엘라스틱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됨으로써 IT관리 서비스 사용자들은 종전보다 더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옵션뿐 아니라 애저의 전세계적 서비스 영역을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더불어 애저 기반 기업은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엘라스틱서치’ 개발자가 '엘라스틱서치 서비스'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애저 기반의 '엘라스틱서치 서비스' 사용자는 클릭 한 번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부터 완전히 호스팅된 '엘라스틱서치' 및 시각화 툴인 '키바나(Kibana)'를 배포 가능하다. 

스콧 구드리(Scott Guthrie) MS 클라우드플러스 AI 총괄부사장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함에 따라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검색, 로깅, 관찰 가능성 및 보안과 같은 가장 중요한 요구 사항에 대한 솔루션을 보유하는 것이 주요 이점이 될 것”이라며, "마이크로소프트와 엘라스틱이 공유하는 개발자 선택 및 관리 서비스에 중점을 두는 것은 양사의 공동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샤이 배논(Shay Banon) 엘라스틱 CEO은 "개발자와 두 회사가 공유하는 오픈 소스의 초점은 이러한 통합을 매우 자연스럽게 만들었다. 마이크로소프트를 선택한 이유는 MS 애저에 대한 개발자 경험에서 분명히 드러나며 우리 자신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