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벤처스퀘어 스마트투어 밋업 개최

SK텔레콤(대표 박정호) 트루이노베이션이 주최/주관하고 벤처스퀘어(대표 명승은)가 후원하는 SK텔레콤 트루이노베이션 스마트투어 밋업을 오는 20일 역삼동 마루180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6월 밋업은 한국관광공사와 SK텔레콤 트루이노베이션이 공동 주최하는 스마트 관광 앱 개발 공모전 설명회를 겸함과 동시에 SK텔레콤 오픈 플랫폼 ‘T맵 및 위치 기반 API’ 플랫폼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여행이 좋아 창업한 사람들 이야기'를 주제로 여행작가 손미나를 비롯해 스타트업 팀들의 강연도 이어진다. 트루이노베이션 밋업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온라인 신청 및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벤처스퀘어 스마트투어 밋업 개최한다.(시진=벤처스퀘어)
SK텔레콤-벤처스퀘어 스마트투어 밋업 개최한다.(시진=벤처스퀘어)

SK매직, BLDC모터 채용 프리미엄 ‘써큘레이터’ 출시

SK매직(대표 류권주)은 BLDC모터를 채용해 강력한 출력과 에너지 효율 및 내구성을 가진 신제품 ‘써큘레이터(모델명: EAC-201D(스탠드형), EAC-101A(탁상형))’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BLDC(Brushless DC) 모터를 채용해 1단부터 8단까지 바람 조절이 가능해 편안하고 부드러운 바람은 물론 빠른 공기 순환을 돕는 바람까지 구현할 수 있으며, AC모터 대비 안전하고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상하좌우 3D 입체회전 기능이 있어 사용환경에 따라 바람의 방향을 쉽게 조절할 수 있고, 최대 90센티미터의 상하 높낮이 조절 기능과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된 3엽 날개를 채용해 공기순환 효과가 있다는 SK매직의 설명이다.

SK매직 신제품 써큘레이터 가격은 스탠드형(모델명: EAC-201D)이 12만5,000원, 탁상형(모델명: EAC-101A)은 4만9,000원이다.

SK매직, 신제품 써큘레이터 스탠드형 이미지 컷(사진=SK매직)
SK매직, 신제품 써큘레이터 스탠드형 이미지 컷(사진=SK매직)

토스,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18일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스의 아파트 관리비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의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아파트아이와 제휴해 전국 대부분 아파트의 관리비 조회와 납부를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토스 사용자 중 아파트아이 회원은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비회원의 경우 토스에서 바로 아파트 정보 인증을 통해 아파트아이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정보 인증에 필요한 납부자 번호는 관리비 고지서나 거주 아파트의 관리사무소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등록이 완료된 이후 추가 로그인 없이 매달 아파트 관리비를 조회할 수 있으며, 납부 마감 이틀 전까지 토스머니(토스 충전금)을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달 및 전월 관리비 비교, 동일 면적 가구 평균 대비 내 아파트 관리비 비교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관리비 할인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18일부터 매일 오전 9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관리비 3천 원 할인 쿠폰이 지급되며, 발급된 쿠폰은 관리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토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출시(사진=비바리퍼블리카)
토스, 아파트 관리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한 아파트 관리비 서비스 출시(사진=비바리퍼블리카)

매쉬업엔젤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에 투자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대표파트너 이택경)'가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을 서비스하고 있는 와이피랩스(공동대표 박주찬,양윤호)’에 씨드 투자를 했다고 18일 밝혔다.

커넥팅은 취향, 성향이 잘 맞는 사람을 실시간으로 매칭시켜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이다. 온라인 소비 욕구가 강하고 다양한 채널에서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어 가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겟으로 한다.

이번 투자를 이끈 매쉬업엔젤스 최윤경 심사역은 “대화로 현대 사회인들이 겪는 군중속의 고독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비전에 깊이 공감했고 실제로 커넥팅 서비스를 통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있다는 사용자 후기가 인상적”이라며, “대화가 부족한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회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매쉬업엔젤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에 투자하다.(사진=와이피랩스)
매쉬업엔젤스, 실시간 통화 매칭 서비스 '커넥팅'에 투자하다.(사진=와이피랩스)

데이블, MS와 글로벌 파트너십 MOU

네이티브애드 플랫폼 데이블(대표 이채현)이 글로벌 포털 서비스 MSN을 소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18일 데이블은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회사 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MSN 사이트에 광고를 보여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데이블은 사이트 콘텐츠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광고를 보여는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를 통해 광고에 대한 MSN 사용자의 거부감은 낮추면서 사이트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는 실시간 빅데이터 처리 및 개인화 추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다. 모든 방문자에게 무작위로 광고를 노출하는 기존 네이티브애드와 달리, ‘데이블 네이티브애드’는 사용자가 소비한 콘텐츠를 분석하여 관심사를 파악하고 이를 반영하여 광고를 보여줌으로써 MSN의 수익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데이블은 최근 베트남에 서비스를 런칭했으며 홍콩, 말레이시아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손잡고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 운영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손을 잡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2019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으로 ‘콘텐츠 스타트업 글로벌 패스트트랙’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스파크랩과 함께 ▲융복합콘텐츠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 ▲총 60시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원 ▲기업 맞춤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스파크랩 출신 기업 및 관계사 네트워킹 참여기회 제공 ▲자체 데모데이 행사 진행을 통해 총 9,000만원 지원(5,000만원/3,000만원/2,000만원) ▲스파크랩 데모데이 참관 및 부스 참여 기회제공 ▲후속투자 연계 등 각종 사업에 대해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여 업체를 모집 중으로 6월 말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손잡고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 운영한다.(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스파크랩과 손잡고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 운영한다.(사진=스파크플러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2기 모집

신한은행이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2기는 채널 개설 이후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구독자 수 1,000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수료생 모두에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 과정을 수료한 이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컨설팅 과정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어서 컨설팅 과정을 마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교육 협력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로 계약 또는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번 기본 교육과정 2기는 7월 19일 시작될 예정이며, 오는 30일까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2기 모집한다.(사진=신한 두드림)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 2기 모집한다.(사진=신한 두드림)

한화그룹, '한화클래식 2019 공연' 개최

한화그룹이 주최하는 클래식 공연 브랜드 '한화클래식 2019'의 무대가 오는 22일, 23일(서울)과 25일(대전) 등 총 3회에 걸쳐 열린다. 각각 서울 예술의전당과 대전예술의전당에서 열릴 계획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한화클래식은 전 세계 수백만 음악 애호가들에게 새로운 세상을 보여준 ‘조르디 사발’과 그의 앙상블을 초청한다.

조르디 사발 (사진=한화그룹)
조르디 사발 (사진=한화그룹)

 

효성 조현준 회장, 美서 익스트림스포츠용 스판덱스 첫 선 보여

효성 조현준 회장이 효성티앤씨의 기능성 소재를 앞세워 ‘도전적이고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익스트림스포츠용 원사 시장 확대에 나섰다.

스판덱스 시장점유율 세계 1위인 효성티앤씨는 18일부터 20일까지 미국 덴버에서 열리는 글로벌 아웃도어∙스포츠 원사 등 기능성 소재 섬유전시회 ‘OR show(아웃도어 리테일러 쇼)’에 참가한다. 효성티앤씨는 이번 전시회에서 익스트림스포츠를 위한 힘 있는 스판덱스 원사인 ‘creora® ActiFit(크레오라액티핏)’을 처음 선보인다.

크레오라 액티핏은 늘어났다가 다시 원상태를 회복하려는 스판덱스의 힘을 기존보다 강화한 제품이다. 액티핏을 적용한 기능성 의류는 탄탄한 착용감을 통해 운동 시 근육이 더욱 서포트되는 느낌을 주어 극한스포츠 용으로 적합하다. 또한 자외선과 염소에 대한 내구성도 강화하여 햇빛이나 수영장 물에도 쉽게 끊어지거나 변형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다.

SK하이닉스, 공유 인프라 수익금으로 협력사 임직원 자녀 학자금 지원

SK하이닉스가 공유 인프라 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협력사 임직원 자녀 학자금으로 돌려주는 ‘해피 패밀리(Happy Family) 장학금’ 전달식을 18일 열었다.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아카데미 교육 프로그램, 분석측정장비 등 자사 보유 인프라를 협력사에서 저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유 인프라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작년 9월부터 현재까지 이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은 총 3억여 원. SK하이닉스는 상반기에 42개 협력사 임직원 자녀 75명에게 장학금으로 1억 3900만 원을 전달하고 나머지는 하반기에 지급할 예정이다.

학자금 지원 대상은 협력사 임직원 자녀 중 이공계 대학원∙대학생과 고등학생이다. 향후 협력사의 인프라 사용이 늘어나면 지원금 규모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SK하이닉스 지속경영 담당 신승국 전무는 “반도체 생태계를 강화하며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자 공유 인프라 수익금 환원 제도를 기획했다”며 “협력사는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SK하이닉스가 2019 상반기 세뮤니티워크샵에서 해피 패밀리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2019 상반기 세뮤니티워크샵에서 해피 패밀리 장학금을 전달했다.(사진=SK하이닉스)

ST, Teseo-LIV3R ROM 기반 모듈 GNSS 제품군에 추가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Teseo-LIV3R ROM 기반 모듈을 출시해 GNSS 제품군에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모듈은 비용에 민감한 트래킹 및 내비게이션 기기에 ST의 GNSS 알고리즘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ST의 새로운 GNSS 모듈은 구성 가능한 서클 및 교차 서클 알람을 최대 8개까지 제공하는 지오펜싱(Geofencing) 기능과 함께 3개의 구간 거리계(Trip Counter) 및 도달거리 경보 등 주행거리계(Odometer) 기능을 제공한다. 무료 서버 액세스를 통해 실시간 GNSS가 지원된다.

S-BAS(Satellite-Based Augmentation System) 및 RTCM V3.1 차동 포지셔닝으로 GPS 및 글로나스(Glonass), 베이더우(Beidou), QZSS 위성을 동시에 추적함으로써 1.5미터(50% CEP) 이내의 정확도를 보장해준다. 또한, -163dBm의 추적 감도와 1초 이하의 빠른 TFF(Time-to-First-Fix)는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높은 성능을 제공한다. 이 모듈은 사용하기 쉽고, 고유 규격인 NMEA 명령에도 응답할 수 있다.

Teseo-LIV3R은 정확도와 평균 전류, 데이터 획득주기에 따라 조정 가능한 전력소모와 함께 RTC 백업 기능을 갖춘 서브-15µA 대기모드 및 다중 저전력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배터리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저전력 모드에는 적응형 및 전력절감 사이클 모드의 연속 위치확인과 GPS 전용 주기적 위치확인, 영구 대기상태의 기기에 대한 온디맨드 위치확인 등이 포함됐다.

Teseo-LIV3R GNSS 모듈(사진=ST)
Teseo-LIV3R GNSS 모듈(사진=ST)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