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 기업 8개월 만에 130곳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의 B2B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가입사 수가 130곳을 넘어섰다.

여기어때 비즈니스의 고객사는 130곳으로, 약 16만2,000명(공유오피스 고객사 제외)의 임직원이 서비스를 사용하게 됐다. 지난 9월 서비스 출시 이후 6개월만에 50곳의 기업을, 이후 두달여 만에 80곳 이상을 회원사로 신규 유치한 것이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가입 기업의 임직원에게 출장 및 복지 목적으로 숙박 예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임직원은 여기어때가 보유한 5만여 개 숙소를 원하는 날짜에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호텔/리조트 회원권을 제공하는 것보다 만족도가 높다.

여기어때의 앱을 그대로 사용해 숙소를 검색하고 결제하는 과정도 사내 인트라넷보다 편리하다. 또 VIP멤버십 ‘엘리트’와 같은 10% 평생 할인 기본 혜택에, 기업 회원 전용의 3% 추가 할인 제공도 강점이다.

최근 여기어때는 비즈니스 회원사가 여름 성수기(7월) 숙박 예약이 가능한 호텔, 리조트 250여 곳을 공개했다. 강릉 씨마크호텔, 부산 파크하얏트, 서귀포 랜딩관 제주신화월드와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제주 신라호텔, 제주 롯데호텔 등이다. 

여기어때 B2B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사가 130곳을 넘어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 B2B 서비스 ‘여기어때 비즈니스’ 가입사가 130곳을 넘어섰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인기 육아용품 모아 ‘베이비페어’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육아용품들을 모아 올해 두번째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8400여개의 국내외 인기 상품들을 ‘봄 나들이’와 ‘맘마&외출 필수품’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패션 상품부터 기저귀, 물티슈, 분유, 유모차 등 육아 필수품들을 15개의 테마로 나누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쿠폰할인관’을 열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 5000원 할인쿠폰을 받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베피스, 보솜이,  실리만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유명 브랜드 47개를 별도로 모아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특히 15일부터 3일간 일부 상품에 한해 최대 70% 할인하는 하루 특가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첫날에는 스토케 익스플로리6 유모차 시트 캐노피, 아트비 스크래치 디자인 4단, 시크 픽스앤고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쿠팡, 인기 육아용품 모아 ‘베이비페어’ 개최하다.(사진=쿠팡)
쿠팡, 인기 육아용품 모아 ‘베이비페어’ 개최하다.(사진=쿠팡)

캐리어에어컨, 중국 온라인 시장 본격 진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은 14일 서울 양평동 오텍그룹 R&D센터에서 중국 온라인 판매 전문업체인 ‘광동완이 전자상거래유한회사’(이하 완이)와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강신욱 캐리어에어컨 해외전략실 상무, 란완초안 완이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캐리어에어컨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앞으로 중국 온라인 시장에 공기청정기 에어원(AIR ONE) 등 캐리어 브랜드를 적용한 전문가전 제품을 독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 시장 진출을 발판삼아 미국과 인도, 중동,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시장에 차례로 진출해 3년 내 회사 매출액의 50%를 해외 수출로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캐리어에어컨, 中완이와 온라인 판매 계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캐리어에어컨)
캐리어에어컨, 中완이와 온라인 판매 계약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캐리어에어컨)

SK스토아, ‘통 큰 혜택, 스토아가 쏜다’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스토아(대표 윤석암)는 다음 주 20일부터 5월말까지 2주간 ‘통 큰 혜택, 스토아가 쏜다’를, 그리고 5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마다 ‘특가하라 30%’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통 큰 혜택, 스토아가 쏜다는 평일 프라임 시간대인 오후 9시 30분경부터 1시간 동안 방송하는 상품을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20% 청구 할인해주는 행사다. 20일 에몬스 침대를 시작으로 캐리어 에어컨, 해피콜 엑슬림, 프라다 등 최근 고객들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SK스토아 앱에서는 매주 수요일, ‘특가하라 30%’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특가 상품 구입시 30% 적립금(최대 20만원)을 지급한다.

이 행사 역시 SK스토아 앱에서 고객들이 많이 구입했던 에어컨, 에어 프라이어 등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 및 추천 상품을 특가로 진행해 최대한 많은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SK스토아, ‘통 큰 혜택, 스토아가 쏜다’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SK스토아, ‘통 큰 혜택, 스토아가 쏜다’ 진행한다.(사진=SK스토아)

와디즈, 3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신규 투자사인 네오플럭스와 기존 투자사인 디에스자산운용, 한국투자파트너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31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로써 와디즈는 2017년 9월 시리즈B로 투자 받은 110억 이후 현재까지 받은 투자금 165억원의 두배에 가까운 총 310억원의 신규 투자를 유치하며 누적투자금 475억원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와디즈는 이번 투자금을 최근 설립한 모회사를 중심으로 데이터 기반의 AI 서비스 연구 등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온·오프라인 신규 사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며 서비스 고도화와 고객만족도 증대에 힘 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성장단계에 필요한 오프라인 경험 샵, 해외진출 지원, 직접투자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계획하고 있다.

와디즈, 3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하다.(사진=와디즈)
와디즈, 300억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하다.(사진=와디즈)

소니코리아, 알파 ‘파워드 바이 에이아이’ 캠페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최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A9, A7R III, A7 III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된 혁신적인 AI 펌웨어를 강조한 ‘파워드 바이 에이아이(Powered by AI)’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니코리아의 파워드 바이 에이아이 캠페인은 새롭게 태어난 A9의 광고를 15일부터 시작하면서, 최근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시한 A9, A7RIII, A7III의 정품등록 이벤트와 알파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반려동물 사진전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니코리아는 혁신적인 AI 기반의 AF 성능을 강조한 펌웨어 업데이트가 적용된 제품의 체험 기회를 점차 확대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만으로 가능해진 새로운 촬영 경험을 대대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소니코리아, 알파 ‘파워드 바이 에이아이’ 캠페인 개최하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알파 ‘파워드 바이 에이아이’ 캠페인 개최하다.(사진=소니코리아)

이스타항공, 청주 국제노선 대상 항공운임 최대 95% 할인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이스타항공이 청주 국제노선을 대상으로 항공운임의 최대 95%할인 프로모션을 오는 5월 27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서 진행한다.

탑승기간은 5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이른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특가 이벤트다. 노선은 청주에서 출발하는 오사카, 삿포로, 타이베이 3개 노선으로 편도총액운임 기준 최저가 ▲청주-오사카(간사이) 4만8500원 ▲청주-삿포로(신치토세) 4만9700원 ▲청주-타이베이(타오위안) 5만97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현재 ▲청주-오사카 주 4회(월, 수, 금, 일) ▲청주-삿포로 주 2회(목, 일) ▲청주-타이베이 주 4회(화, 목, 토, 일) 운항으로 폭넓은 스케줄과 함께 청주출발 일본, 동북아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사진=이스타항공)
(사진=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다음 달 인천-푸켓 신규 취항! 특가 항공권 판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티웨이항공이 오는 6월 20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태국 푸켓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인천-푸켓 노선은 주 7회(매일) 운항으로 오전 7시 20분(월수금토일), 오전6시45분(화목)에 출발하며, 푸켓은 현지 시각 오후 12시 15분(월수금토일), 11시30분(화목)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다만 운항 일정은 인가 조건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도 있다.

티웨이항공은 푸켓 신규 취항을 기념해 15일 오전10시부터 21일까지 7일간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특가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 편도 총액운임(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이용료 포함) 기준 10만50원부터 판매하며, 이벤트 운임 탑승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사진=티웨이항공)
(사진=티웨이항공)

SK하이닉스, 산업혁신운동 시즌2 출범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K하이닉스가 15일 이천 본사에서 협력사 대표이사 및 담당 임원, SK하이닉스 임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업혁신운동 시즌2 출범식을 개최했다. 산업혁신운동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사업으로, SK하이닉스는 2013년부터 참여해 전문가 컨설팅과 생산성 향상 설비를 협력사들에 지원해오고 있다.

시즌2는 15개 1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시작한다. SK하이닉스는 이들 기업에 공통 주제인 ‘에너지 진단/교육’ 외 품질, 안전보건, 스마트공장 등 각 사별로 필요한 주제 1개를 추가로 컨설팅해 협력사 역량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K하이닉스 구매담당 김광욱 전무는 “산업혁신운동 시즌2는 기존의 일률적인 컨설팅에서 벗어나 협력사별 상황에 맞춘 선택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맞춤형 협력사 지원을 통해 반도체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K하이닉스는 2013년부터 2018년까지 대기업의 지원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2차 협력사 총 153개를 대상으로 산업혁신운동 시즌1을 진행한 바 있다. 2차 협력사 컨설팅은 작년 말 신설한 맞춤형 프로그램 ‘그로잉 업 투게더(Growing Up Together)’를 통해 지속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산업혁신운동 시즌2 출범식(사진=SK하이닉스)
산업혁신운동 시즌2 출범식(사진=SK하이닉스)

삼성전자, ‘동남아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솔루션 공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자가 15일부터 17일까지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동남아 인포콤 2019'에 참가해 ‘더 월 프로페셔널(The Wall Professional)’을 비롯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동남아 시장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동남아 인포콤에는 167개 기업, 1만여 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모여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삼성전자가 전시한 2019년형 ‘더 월 프로페셔널’은 마이크로 LED기술을 적용했다. 베젤이 없고 슬림한 두께의 인피니티 디자인을 적용해 사용자의 목적에 따라 사이즈 조절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상업용뿐만 아니라 고급 저택과 리조트 등에서 홈 시네마 또는 디지털 아트 갤러리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QLED 8K 사이니지, VMR-U 시리즈,양면형 세미아웃도어 디스플레이 등을 전시했다.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이상철 부사장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고객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남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보다 확고한 위상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시장조사업체 IHS마킷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동남아 시장에서 2009년부터 2018년까지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10년 연속 1위를 수성하고 있다.

삼성전자의 상업용 디스플레이(사진=삼성전자)
QLED 8K 사이니지 디스플레이(사진=삼성전자)

현대모비스, AI 대화형 챗봇 ‘마이봇’ 도입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현대모비스는 일상 언어로 대화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채팅로봇(챗봇)인 마이봇을 본격 도입해 직원들이 업무에 활용한다고 15일 밝혔다. ICT 기반의 사무환경 혁신으로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방대한 사내 지식을 활용해 미래차 분야 혁신기술 개발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를 확산시키기 위한 차원이다.

마이봇은 모비스 인공지능 로봇(Mobis AI Robot)의 줄임말이다. 딥러닝 기반의 자연어 처리 능력과 추론 능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분석해 맞춤형 답변을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직원들은 메신저처럼 마이봇과 자연스럽게 대화하면서 원하는 정보를 얻어낼 수 있다. 마이봇의 가장 큰 특징은 방대하게 축적돼 있는 사내 지적 자산을 채팅 형식으로 간단히 검색하고 이를 업무에 활용하는 지식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마이봇에는 1000만 건 가량의 사내 문서가 등록돼 있다. 사례에서 보듯 현재수소차와 전기차 관련 사내 문서는 3만 7000건에 달하고 자율주행과 인공지능 관련 문서도 각각 7000여 건과 1만 건에 이른다.

현대모비스 정창모 빅데이터팀 팀장은 “마이봇 사용은 단순히 업무 편의를 위한 것이 아니라 회사 구성원들이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고 수평적인 소통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무 환경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현대모비스의 챗봇 시스템(사진=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의 '마이봇' 챗봇 시스템(사진=현대모비스)

ETRI, 2300V 견디는 산화갈륨 칩 개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산화갈륨(Ga2O3)을 이용해 2300V 고전압에도 잘 견디는 전력 반도체 트랜지스터를 처음으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본 기술은 고전압이 요구되는 전자제품, 전기자동차, 풍력발전, 기관차 등에서 전력을 바꿔주는 모듈에 사용됨으로써 고전압·고전력에서도 잘 견디는 ‘힘센 반도체’로서 역할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미국 전기화학회(ECS) 학술지의 편집자 선택(Editors’ Choice) 논문으로 선정됐다.

실제, 일상생활에서 노트북을 쓸 때 어댑터를 사용한다. 220V의 전기가 들어오지만, 노트북 내 부품들은 전압을 견디기 어려워 어댑터로 전압을 낮춰 사용하는 것이다. 특히 에어컨, 냉장고, 진공청소기처럼 전력 소모가 많은 경우, 높은 전압이 필요하다. 이때 산화갈륨과 같은 전력변환 효율이 좋은 소재를 쓴다면 기기 동작 시 뜨겁게 달아오르지도 않고 전력에너지 낭비가 덜되어 에너지가 절감된다는 것이다.

ETRI 연구진은 기존 최고 전압 수준 대비 최소 25% 높은 2320V 산화갈륨 전력반도체 소자기술을 개발했다. 기존 미국 버팔로대학 1850V급 전력소자 대비, 동작되는 저항을 50%로 낮췄고, 항복전압도 25% 높이는 산화갈륨 트랜지스터를 구현했다.

본 기술은 초고압직류송전(HVDC) 변환설비나 태양광, 풍력발전을 비롯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 많은 활용이 기대된다. 또한, 전기차·수소차·자율주행차와 같은 차세대 자동차는 물론,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과 같이 다양한 산업에서도 활용이 가능해 시장전망이 매우 밝다고 설명했다. 연구진은 본 기술의 상용화를 5년 내로 보고 있다.

(사진=ETRI)
공정 완료된 산화갈륨 전력반도체 온-웨이퍼 측정 모습(사진=ETRI)

소프트캠프, 실덱스 세미나 개최…"CDR 기술 선두주자로서 시장 확대 나설 것"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문서보안 전문기업 소프트캠프(대표 배환국)가 파트너사인 더보안(대표 전익찬)과 함께 지난 14일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실덱스(SHIELDEX) 세미나’를 개최하고 CDR 솔루션 시장 확대에 나섰다고 밝혔다.

실덱스 세미나는 ‘Beyond Detection, CDR’을 컨셉으로, 문서형 악성코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기술 CDR(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실덱스는 소프트캠프가 2013년에 국내 최초로 출시한 CDR 솔루션이다. 

김종필 소프트캠프 영업본부 부사장은 “이번 세미나 참석자의 80%가 은행, 증권, 카드, 보험사 등 금융기관의 보안 담당자였는데, 이는 금융권에서 메일이나 외부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악성 문서에 의한 APT 공격과 랜섬웨어 피해가 계속 늘고 있으며, 올해 초부터 이를 방어하기 위한 대응 기술로 CDR을 주목하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망했다.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앱 모바일 교통카드 서비스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빅데이터 컨설팅 컴퍼니 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가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앱에서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제 엘포인트 앱을 통해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과 충전, 환불, 할인 이용, 이용내역 조회 등이 가능하다. 모바일캐시비는 이비카드가 운영하는 모바일 전용 교통카드 서비스로, 전국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극장, 패스트푸드점, 아이템몰 등 온∙오프라인 12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모바일캐시비 교통카드는 금융용 NFC 유심칩이 탑재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버전5.0 이상)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사용 가능 단말기 등 자세한 정보는 캐시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미지=롯데멤버스)
(이미지=롯데멤버스)

야놀자,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 단독 특가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내일부터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을 단독 특가로 판매한다.

우선 야놀자는 16일(목)부터 19일(일)까지 ‘만 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정오부터 선착순 100명에 한해 ‘애프터(After)4 종합이용권(성인 기준)’을 정상가(4만 6000원) 대비 78% 할인된 만 원에 판매하는 것.

준비수량 매진 시에는 종일 및 애프터4 종합이용권을 최대 5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1인 종일 종합이용권’, ‘2인 패밀리 애프터4 종합이용권’, ‘2인 패밀리 종일 종합이용권’ 등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구매 쿠폰 이용 기한은 내달 9일(일) 까지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에누리 가격비교,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중복할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가격비교 사이트 ‘에누리 가격비교’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블루에어 중복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31일까지 클래식, 블루퓨어 등 블루에어 공기청정기 시리즈의 인기 모델 총 10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에누리 가격비교 사이트를 경유해 11번가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기본 할인에 최대 5만 원까지 중복 가능한 5% 추가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특히, 레이저 센서와 듀얼 프로텍션 필터가 탑재된 19년도 신제품 ‘블루에어 클래식 690i’나 ‘490i’를 구매 시 17만 원 상당의 ‘블루에어 퓨어411’ 공기청정기 증정하고, ‘블루에어 블루퓨어 231’을 구매하면 ‘폴더블 필터’를 증정하는 등 신제품 구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미지=에누리닷컴)
(이미지=에누리닷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