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그룹, 강원 산불 피해복구에 1억원 물품 지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유진그룹은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와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고성군과 속초시에 총 1억원 상당의 집수리 키트 810세트를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집수리 키트는 산불 피해를 입은 가정과 시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수공구 및 전동공구, 랜턴 등으로 구성했다. 재원은 유진기업∙동양∙유진투자증권∙유진저축은행의 기부금으로 마련했다.

지난 3일에는 고성군 토성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산불 피해복구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고성군에서는 이경일 고성군수, 양원모 부군수, 이영광 자치행정과장, 유진그룹에서는 유지창 희망나눔위원회 위원장(유진투자증권 회장), 강진순 유진저축은행 대표, 김춘수 한국통운 고문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사진=유진그룹)
(사진=유진그룹)

한화골프, 모바일 패키지 출시 경품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한화골프 모바일 패키지 출시 기념으로 5월 31일(금)까지모바일 앱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모바일 앱으로 골든베이 골프&리조트, 플라자CC 설악 패키지를 예약하면 정상가 대비 2만원(1인 기준) 할인받을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예약자 모두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1ea)도 보내준다.

11번가, ‘뉴발란스 409’ 2019 S/S 선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대표 이상호)가 ‘뉴발란스 409’ 모델의 2019년 S/S 신상품을 단독 선 론칭한다. 1020대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영상 콘텐츠도 함께 소개한다.

 최근 예능에서 뜨거운 인기를 모은 ‘고요속의 외침’(입모양만 보고 답을 맞추는 게임)을 통해 뉴발란스 신상품을 소개하고 11번가 공식 페이스북에서 영상 속의 퀴즈를 댓글로 맞추는 고객 5명을 추첨해 ‘뉴발란스 409’를 증정한다. 12일까지 1000족 한정 1만원 할인쿠폰과 500족 한정 뉴발란스 사은품 양말을 증정하고 뉴발란스 전용 5% 할인(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11번가 프로모션 페이지, 유튜브 채널, 페이스북 등에서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11번가는 이번 ‘뉴발란스편’을 시작으로 매 달 레저스포츠 카테고리의 핫한 상품을 영상 콘텐츠와 함께 소개하는 ‘예능 11번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부터 8월까지 ‘여름 시즌’, 9월부터 12월까지 ‘겨울 시즌’을 테마로 매 달 한 개의 대표 상품을 연말까지 총 8개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저스포츠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대형 브랜드사 상품 중 11번가 단독 선런칭, 시즌 인기상품이나 신상품 위주로 대표 상품들을 선정했다. 최근 예능에서 인기를 모은 게임들을 패러디한 영상 콘텐츠를 함께 노출해 고객들이 즐겁게 영상을 시청하고 관련 상품까지 인지, 검색,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매 달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11번가, ‘뉴발란스 409’ 2019 S/S 선 론칭한다.(사진=11번가)
11번가, ‘뉴발란스 409’ 2019 S/S 선 론칭한다.(사진=11번가)

위메프 55특가..6일 내내 최대 40%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오는 12일까지 식품, 패션, 리빙, 유아동, 마트 중 하루 한 카테고리를 정해 해당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할인은 상품명 말머리가 [55특가], [슈퍼55특가]인 상품에 적용된다. (일부상품 제외)

7일은 식품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30% 할인한다. 3만원 이상 25% 할인, 5만원 이상 구매 시 30% 할인 등 금액대별로 사용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8일 패션 ▲9일 리빙 ▲10일 유아동 ▲11일~12일 마트(식품 외)/식품/패션등 매일 다른 카테고리의 [55특가], [슈퍼55특가]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55특가에서는 1만개의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진주닮은쌀 10kg ▲미라클 탑스텝 세탁세제 1+1 ▲금강제화 남성 캐주얼 등산화 ▲아모레퍼시픽 CC팩트 기획세트 ▲패스트캠프 원터치 자동텐트 오토6 등이다.

위메프 멤버십 서비스인 ‘특가클럽’ 회원들은 [특가]가 표시된 모든 특가상품 구매 시 월 적립한도 없이 결제금액의 2%를 적립받는다. (결제 건당 최대 5000원)

위메프 55특가 행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위메프 55특가 행사 진행한다.(사진=위메프)

쿠팡, ‘수험서&자격증’ 페이지 리뉴얼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은 수험서와 자격증 관련 도서를 모은 ‘수험서&자격증’ 페이지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공채준비, 공무원시험, 각종 자격증 관련 도서들을 찾는 고객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쿠팡에서는 29만 7천 여 종의 관련 도서들과 상품들을 모아 ‘도서’ 카테고리내 ‘수험서 자격증’ 페이지를 새롭게 꾸몄다.

수험서&자격증 부문 베스트셀러, 요즘 뜨는 이색자격증 등 고객들이 많이 찾는 상품들을 페이지 위에 배치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으며, 편입/검정고시, 교원임용시험, 취업, 공인중개등 19개의 카테고리를 분류해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수험서 뿐 아니라 함께 구매하면 좋을 도서와 필수 문구류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페이지 내의 ‘공무원 수험서’ 카테고리도 리뉴얼했다. 한국사, 회계학, 행정법 등 공무원 필기시험 준비 도서들부터 공무원 면접, 승진 관련도서까지 한 눈에 보기쉽게 테마별로 구성했다. 정보처리자격증, 사무자동화산업기사 등 합격률을 높이는 공무원 가산점 자격증도 함께 제안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EBS 민법 및 민사특별법 공인중개사 기본서 1차(2019)’가 있으며 쿠팡가 3만1500원이다. 이밖에도 ‘에듀윌 영어 단원별 문제집 713제(2019)’는 1만8000원에 ‘한자능력 검정시험 7급(2019): 한국어문회 지정지침서’는 1만2600원에 판매한다.

쿠팡, ‘수험서&자격증’ 페이지 리뉴얼 오픈(사진=쿠팡)
쿠팡, ‘수험서&자격증’ 페이지 리뉴얼 오픈(사진=쿠팡)

청년 스타트업 C페스티벌 2019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한국무역협회(회장 김영주)와 코엑스 마이스(MICE) 클러스터 17개사가 주최한 ‘C페스티벌 2019’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와 무역센터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한국산업개발연구원(KID)은 7일 이번 ‘C페스티벌 2019’개최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연구보고서를 발표했다. 무역센터 주변 호텔, 백화점, 면세점, 쇼핑몰 등의 매출과 방문객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행사 기간 중 국내 및 해외 관람객 155만명이 찾았으며,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효과 1,535억원, 소득유발효과 315억원, 세수유발효과 97억원, 고용유발 1,115명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C페스티벌 2018의 경제적 파급효과 1,430억 대비 대폭 증가했다.

C페스티벌은 글로벌 MICE 비즈니스의 중심지로서 스타트업 육성을 통한 청춘세대의 성장과 도약을 모색하고 잠실 MICE인프라 확충에 따른 콘텐츠 발굴과 내수경기 활성화,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기획되어 5년째 열리고 있다.

청년 스타트업 C페스티벌 2019 성료(사진=한국무역협회)
청년 스타트업 C페스티벌 2019 성료(사진=한국무역협회)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가 약 100억 원 규모(미화 1천만 달러)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세계적인 청정기술 벤처 투자사 웨슬리 그룹의 주도로 이뤄졌으며, 알토스벤처스, 에머슨일렉트릭, 아이로봇, 누오보캐피털이 합류했다.

웨슬리 그룹의 이번 시리즈B 투자 라운드 참여는 지속가능한 미래산업 발굴에 힘쓰는 기업투자 건 가운데 최근에 이루어진 주요 투자 사례다. 

어웨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가정용 솔루션, 신제품 연구 및 개발 수요에 대응하고 기업용 솔루션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생산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다.

사용자는 어웨어 제품을 통해 ▲화학물질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5가지 실시간 실내 공기질 정보 및 맞춤화된 실내 공기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는다.

어웨어,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사진=어웨어)
어웨어, 100억원 규모 시리즈 B 투자유치(사진=어웨어)

SK하이닉스 ‘특산품편’ 광고 보름 만에 조회수 1370만 기록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K하이닉스는 자사의 ‘특산품편’ 광고가 지난달 22일 공개 이후, 보름 만인 7일 유튜브 국내 조회수 1370만 뷰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하루에 91만 번 조회가 된 셈이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 소재의 광고 ‘우주로 가라편’과 ‘수출편’이 국내에서 방영된 기업 광고로는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었다. 당시 1000만 뷰에 도달하기까지 ‘우주로 가라편’은 26일, 수출편은 14일이 걸렸다. 올해 ‘특산품편’은 빅히트를 기록한 지난해 두 광고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는 것이다.

광고 제작사인 이노션 관계자는 “지난해 SK하이닉스의 광고 시리즈는 유튜브에서 대박을 내고 연말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통합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며 “대박 캠페인 이듬해 작품이 잘 되기 어렵다는 ‘2년차 징크스’를 깨고 올해 ‘특산품편’이 더 빠른 흥행 추세를 타는 데 대해 광고업계에서는 놀라움을 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반도체도 특산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을 유머 코드에 담은 ‘특산품편’은 SK하이닉스 본사 소재지인 이천에서 촬영됐다. 온에어 초반 이천에서부터 광고에 대한 호응이 발생하기 시작해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SK하이닉스 측 설명이다. 실제로 주요 포털에서 ‘이천 특산품’을 검색해 보면 연관 검색어에 ‘반도체’, ‘SK하이닉스’ 등이 나오고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이 광고를 보고 반도체가 특산품이 될 수 있는지 여부를 검색해 봤다는 것이다.

SK하이닉스 원정호 브랜드전략팀장은 “온라인 댓글, 이해관계자들의 반응 등을 통해 광고에 대한 호응이 체감적으로 느껴진다”며, “올해 반도체산업이 다운턴인 상황이지만 국민들이 광고를 보고 우리 반도체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SK하이닉스 광고 ‘특산품편’ 캡처(사진=SK하이닉스)
SK하이닉스 광고 ‘특산품편’ 캡처(사진=SK하이닉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STM32 무료 통합 개발 환경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STM32Cube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의 하나로 무료 올인원 STM32 개발 툴인 STM32CubeIDE를 출시했다.

상용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처럼 사용이 간편한 STM32CubeIDE는 ST가 2017년 인수한 임베디드 개발 툴 공급업체인 아톨릭의 기술을 적용했다. 업계 표준의 오픈 라이선스 조항에 따라 제공되며, STM32 기반 임베디드 설계를 간소화, 가속화하는 STM32 전용 기능들이 추가됐다. 여기에는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설정하고 프로젝트 빌드를 관리하는 강력한 STM32CubeMX 툴도 포함된다.

ST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사업 본부장인 리카르도 드 사 어프는 “ST는 사용자들이 기능과 성능을 극대화하고 시장 출시를 가속화하며 개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혁신을 통해 STM32 개발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STM32CubeIDE는 STM32Cube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에 완벽히 통합되어 현재 시판 중인 800여 종의 STM32 MCU 제품과 관련 하드웨어 플랫폼들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말했다.

(사진=ST)
STM32CubeIDE(사진=ST)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개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날을 맞아 천안 종합운동장에서 어린이 양궁교실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어린이 양궁교실은 여성 양궁 실업팀을 운영중인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양궁 인재 육성을 위해 지난 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양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상대적으로 접하기 힘든 양궁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양궁에 대해 조금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게 하려는 취지다.

전현직 양궁 선수들이 지도자로 참여해 양궁 기초 이론을 알려주고, 아이들의 호흡과 자세 교정 등 활쏘는 법을 지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어린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국내외에서 18회의 양궁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직 국가대표 금메달리스트인 주현정 선수를 비롯해 지금은 은퇴한 12명의 스타 선수들이 참여해, 500명 이상의 아이들에게 전문적인 양궁 기술을 전수했다.

현대모비스 이광형 CSR팀장은 “아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활시위를 당기며 과녁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 양궁이 육체 건강은 물론,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이 된다는 것을 느낀다”며 “앞으로 양궁교실 프로그램을 더욱 다변화해 양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어린이 양궁교실(사진=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사진=현대모비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