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2019 하반기, 연차 쓰기 좋은 날’ 공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를 운영하는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공휴일이 많은 5월을 포함, 올 하반기(6월~12월) '연차 쓰기 좋은 날'을 공개했다.

5월은 근로자의 날(5월 1일)과 어린이날(5월 5일)이 있다. 어린이날이 일요일에 걸린 덕에, 다음날 월요일(6일)이 대체 휴일로 정해졌다. '근로자의 날' 쉬는 직장인이라면, 이틀 연차(5월 2, 3일)로 최대 엿새까지 쉴 수 있다.

그리고 6월 현충일(6월 6일)과 8월 광복절(8월 15일)은 목요일이다. 금요일이 낀 징검다리 휴일인데 이날 하루 연차 사용 시 3박 4일 여행이 가능하다. 6월에 남보다 이른 여름 성수기 여행을 고려한다면, 6월 3일~5일과 7일, 나흘의 연차 사용으로 8박 9일짜리 여행코스를 만날 수 있다. 

추석 연휴를 활용할 수 있는 9월도 '연차 쓰기 좋은 달'이다. 연차 사흘 치(9월 9, 10, 11일) 사용으로 무려 8박 9일의 휴가를 보낼 수 있다. 10월은 개천절(10월 3일)과 한글날(10월 9일) 사이의 사흘 연차(10월 4, 7, 8일)를 사용하면 7일짜리 쉼표가 마련된다.

남은 연차가 많다면 오는 12월, 장기 겨울 휴가를 노릴 만하다. 크리스마스(12월 25일) 전후로 이틀 연차를 내면, 4박 5일간 휴식을 누릴 수 있다. 혹은, 과감하게 연차 엿새 치(12월 23, 24, 26, 27, 30, 31일)를 사용해 최대 11박 12일의 황금휴가를 만들 수 있다.

여기어때가 ‘2019 하반기, 연차 쓰기 좋은 날’을 공개했다.(표=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2019 하반기, 연차 쓰기 좋은 날’을 공개했다.(표=위드이노베이션)

소니코리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체험단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다양한 공간에서 마주하는 각종 소음으로부터 자유를 선사하는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체험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30명이며, WH-1000XM3로 일상 생활 속 소음에서 벗어나 몰입이 필요한 학생부터 주부, 직장인, 아티스트 등 개인 블로그 및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WH-1000XM3 체험단’은 다양한 공간과 상황 속에서 WH-1000XM3가 선사하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몰입을 경험하는 순간을 담아내고, 새로운 노이즈 캔슬링 활용법을 소개하는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체험단 모집은 30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5월 8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발 결과는 오는 5월 10일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체험단 활동은 오는 5월 14일 진행되는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 17일까지 5주 동안 진행된다.

선발된 체험단 중 미션을 완료한 활동자에게는 체험 제품인 WH-1000XM3(실버)를 증정한다. 또한 체험단 종료 이후 각 부문별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1명), 5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3명), 방수 노이즈 캔슬링 완전 무선 이어폰 WF-SP700N(5명)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체험단에 지원하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50분을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소니코리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체험단 모집한다.(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무선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WH-1000XM3 체험단 모집한다.(사진=소니코리아)

집닥,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테리어 비교견적 플랫폼 집닥(대표 박성민)이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을 돌파했다.

2015년 7월 창립 이래 4년여 만에 세운 기록으로 2016년 말 누적거래액 42억원 대비 50배 가량 증가시켜 사업규모 확장과 발전 가능성을 동시 검증받았다. 집닥의 이번 4월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37.5% 이상 증가한 110억원을 기록해 월 거래액 최고치를 경신했다. 월 견적 건수는 5,000여 건대에서 7,000여 건대로 작년 대비 140% 이상 증가했다.

집닥은 지난해 11월에 서울 및 수도권, 영·호남, 대전 등을 커버할 수 있는 전국 영업망 구축과 1,800여개의 인테리어 시공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 어디서든 인테리어가 가능한 환경을 만들면서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시켰다. 최근에는 비즈니스 센터 운영사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프리미엄 독서실 작심을 운영하는 아이엔지스토리 등과 가맹점 인테리어 업무 협약을 맺으며 B2B 영역 사업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5대 안심패키지(안심집닥맨, 안심품질재시공, 안심예치제, 안심A/S, 안심1:1전담제)와 수수료 제로를 골자로 한 인테리어 제로 프로젝트 등을 도입하며 그동안 국내 온라인 인테리어 시장 대중화를 목표로 고객 서비스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왔다.

집닥,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 돌파했다.(사진=집닥)
집닥, 인테리어 시공 거래액 2,000억원 돌파했다.(사진=집닥)

벨킨, 프리미엄 케이블 4종 신규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벨킨이 BOOST↑CHARGE™ USB-C™ to 라이트닝 및 DuraTek™ Plus 3종 등 프리미엄 케이블 4종을 신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은 BOOST↑CHARGE™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최신 고속 충전 표준인 USB-PD (USB Power Delivery)를 지원, 18W 이상의 전력을 전달하는 USB-C 파워 어댑터를 사용할 경우 아이폰8 이후 제품들을 30분 이내에 최대 50%까지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아이폰, 아이패드 등 애플 성능 기준에 부합하는 MFi(Made For iPhone) 인증을 받았으며, 라이트닝 및 USB-C타입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와 호환해 광범위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90cm 길이의 타사 제품보다 약 30cm 긴 1.2m의 길이로 차 안, 사무실, 기타 공간에서 자유롭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DuraTek™ Plus 케이블 3종은 알루미늄 회로 보드 케이스, 아라미드 섬유 강화 도체, 유연한 단열재 사용 등 업그레이드 된 내구성 기술을 접목, 케이블 내 안팎을 강화하여 자사 표준 케이블 제품과 비교하여 10배 더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1.2m의 넉넉한 길이로 출시됐으며, 이를 정리할 수 있는 별도의 가죽 스트랩을 제공해 긴 케이블 선도 엉키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라이트닝 to USB-A 타입, USB-C to USB-A 타입, 라이트닝 to USB-C타입 총 3종으로 출시해 기종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BOOST↑CHARGE™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사진=벨킨)
BOOST↑CHARGE™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사진=벨킨)

공영쇼핑, 5월 모바일 5% 적립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쇼핑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적립 및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5월 한 달간 TV쇼핑 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 5%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모바일을 통한 구입 시 적용되며 렌탈, 상조 등 일부 상품은 제외다.

‘오! 해피데이’ 이벤트는 특별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다.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TV방송 상품 3회 이상, 누적 2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나들이가 잦은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 제작한 보냉백을 전원 지급한다.

깜짝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깜짝 10% 적립’ 행사는 5월 6일 하루 동안 TV쇼핑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10% 적립금을 지급한다.(상조, 렌탈, 게릴라 등 일부 제외) 배송완료 시 자동 적립되며,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5% 적립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공영쇼핑의 새 캐릭터 이름 맞추기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내 이름이 뭐라곰’은 영상 속에 등장하는 공영쇼핑의 새 캐릭터의 이름을 간단한 퀴즈를 통해 맞추면 1,000원의 적립금을 증정한다.

한편, 상품을 복수구매할 때마다 적립금을 지급하는 ‘다함께 짝짝짝 시즌5’도 5월 말까지 진행한다. 4만원 이상 상품을 기준으로, 2회·4회·6회·8회차 구매 시 각각 2000원, 4000원, 6000원, 8000원을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10회차 구매 고객에게는 적립금 5만원을 지급한다. 10번 구매하면 총 7만원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영쇼핑, 5월 맞아 각종 적립 및 사은품 증정 행사 진행한다.(사진=공영쇼핑)
공영쇼핑, 5월 맞아 각종 적립 및 사은품 증정 행사 진행한다.(사진=공영쇼핑)

두산重, 美 뉴스케일파워와 소형모듈원전 사업 협력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두산중공업은 미국의 원자력발전 전문회사인 뉴스케일파워(NuScale Power)와 소형모듈원전(SMR, Small Modular Reactor)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2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나기용 두산중공업 원자력BG장과 존 홉킨스(John L. Hopkins) 뉴스케일파워 CEO 등이 참석했다. 뉴스케일파워는 소형원전 사업을 선도하는 업체로,  미국 에너지부(DOE)의 지원 아래 소형모듈원전을 개발 중이다.  이 회사는, 발전사 UAMPS가 2026년 상업운전을 목표로 미국에 건설하는 첫 소형원전 프로젝트에 소형모듈원전을 공급할 예정이다.

(사진=두산그룹)
(사진=두산그룹)

현대제철, 글로벌 車 분야 우위 확보 나선다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현대제철이 글로벌 자동차 소재 시장의 경쟁력 우위 확보에 나선다. 현대제철은 30일컨퍼런스콜을 통해 1분기연결 기준 매출액 5조 715억원, 영업이익 2,124억원의경영실적 및 자동차 부문 경쟁력 향상을 위한 사업 내용을 발표했다.

순천 3CGL 가동률 상승 등 판재류 중심의 공급 물량 증가 및 판매단가 개선에 따라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했으나 원재료 가격 상승 부담 확대로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7.6% 감소했다.

현대제철은 판재 부문의 글로벌 자동차강판 판매 확대 및 봉형강 부문의 고부가 강재개발 등을 바탕으로 손익이 점차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기, IT 수요 둔화로 1분기 영업이익 25%↓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삼성전기는 2019 1분기에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 1305억 원, 영업이익 1903억 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5% 감소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6%, 영업이익은 24% 늘어났다.

삼성전기는 IT제품 수요 둔화로 인한 일부 MLCC(Multi-Layer Ceramic Capacitor, 적층세라믹캐패시터) 재고 조정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고성능 멀티카메라 확판 등으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MLCC는 초고용량 등 IT용 고사양 제품 판매 확대로 수익성을 높이고, 산업·전장용 전환을 중심으로 수요 증가에 대응할 방침이다.

컴포넌트 부문의 1분기 매출은 8363억 원으로 일부 MLCC 재고 조정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7% 감소했지만, 전장·네트워크용 제품 공급이 늘어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모듈 부문은 멀티 카메라모듈 판매 확대와 새로운 규격의 와이파이모듈 공급으로 전분기 대비 38%,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951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기판 부문은 OLED용 RFPCB의 매출 감소로 전분기 대비 14%,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3,28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자료=삼성전기)=
(자료=삼성전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