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청각장애 아동 '소리 찾아주기' 사회공헌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심원환)가 지난 25일 서울아산병원에서 경제적인 이유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지 못했던 청각장애 아동의 수술비와 언어재활 치료비를 후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7년부터 사단법인 '사랑의달팽이'와 협약을 맺고 연간 4명의 저소득층 청각장애 아동에게 인공달팽이관 수술비와 수술 이후 언어재활 치료비를 후원하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는 전국 최대 AS 인프라 및 임직원들의 특화된 제품 수리 기술력을 활용하여 비영리 복지단체의 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재능 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의 후원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아동과 어머니(가운데)를 격려 방문한 사랑의달팽이 재단 관계자(좌)와 삼성전자서비스 한마음협의회 오지상 대표위원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서비스의 후원으로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아동과 어머니(가운데)를 격려 방문한 사랑의달팽이 재단 관계자(좌)와 삼성전자서비스 한마음협의회 오지상 대표위원이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속 게스트하우스, 여기어때서 만나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예약 앱 여기어때 운영사 위드이노베이션(대표 황재웅)이 신규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속, 게스트하우스 가상 판매에 나선다.

이번 행사는 특별한 재미가 숨어있다. 드라마 배경인 ‘와이키키 게스트하우스’를 제휴점으로 가상 등록시킨 것이다. 여기어때 메인 기획전 '청춘 게하 와이키키 그랜드 오픈'을 클릭하거나, 검색창에서 ‘와이키키 게스트하우스’를 검색하면 극 중 숙소 및 호스트 소개, 숙소 사진을 만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게스트하우스가 새로운 만남과 즐거운 추억으로 이어지는 공간으로 기억시킨다는 취지에 공감했다”며 행사 기획 배경을 소개했다.

‘으라차차 와이키키2’ 첫방 기념 '호캉스'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여기어때 ‘으라차차 와이키키2’ 프로모션 배너에서 예고편 확인 뒤, 드라마 기대평을 남기면 접수된다. 댓글 추첨을 통해 ▲5성급 호텔 숙박권 ▲폴라로이드 카메라 ▲여기어때 1만 원 할인권 등 경품을 준다.

한편, 여기어때는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오는 31일까지 ‘테마파크 최대 특가전’을 연다. ▲2,000원 할인쿠폰, ▲카카오페이 3,000원 쿠폰을 제공해 ‘더블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쿠폰은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으며, 결제창에서 카카오페이를 고르면 된다.

여기어때가 인기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첫방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가 드라마 ‘으라차차 와이키키2’ 첫방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추첨통해 반값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의 신개념 특가서비스 히든프라이스가 매주 수요일 ‘더싼데이’를 이어간다. 히든프라이스는 오는 27일 추첨을 통해 인기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대비 50% 이상 할인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주요 상품은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바이닐크림 △애플 에어팟 △애플 아이패드 9.7인치 32GB △애플 아이폰XR 64GB △LG전자 그램15 15ZD990-VX5BK i5 실버 등이다.

이벤트는 1차(자정부터 오전 9시), 2차(오후 12시부터 오후 3시) 총 2회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응모한 상품을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슈퍼반값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자정부터 2시간마다 선착순 1천명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선착순에 들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1000원 할인쿠폰도 27일 행사기간동안 발급한다.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추첨통해 반값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 추첨통해 반값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사진=위메프)

11번가, 카메라인기 브랜드전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최근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기록하는 ‘브이로그(Vlog = Video + Blog)’가 핫한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다양한 영상제작 용품들의 인기도 뜨겁다. 11번가는 오는 31일까지 ‘카메라 인기 브랜드전’을 열고 캐논, 소니, 니콘, 고프로 등 대표 브랜드 170여개 인기상품을 최대 20만원 할인해 판매한다.

액션캠 최초로 손떨림 보정 기술을 탑재한 ‘소니 액션캠 FDR-X3000R’, 강력한 영상 촬영 성능을 갖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니콘 Z6’, ‘SONY 알파 A7 lll’ 등 동영상 기능을 강화한 모델들도 만나볼 수 있다.

매일 1~2종의 상품을 선보이는 ‘대표 특가’ 코너를 통해 고프로의 신제품 ‘히어로7 블랙’을 비롯해 다양한 미러리스 카메라, 포토프린터 등을 선보인다. 26일에는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 EOS M100’, 27일~28일에는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ILCE-9’(풀프레임)과 ‘소니 ILCE-6400’, 29일~31일에는 ‘고프로 히어로7 블랙’, ‘LG 포켓포토4’를 선보인다. 기획전에 적용할 수 있는 3% 할인(1만원 이상 최대 20만원) 쿠폰을 발급받으면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다.

11번가는 본격적인 봄 야외활동.출사 시즌이 시작되면 관련상품 거래액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 3월~4월 봄 기간 동안 인기 카메라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1번가, 카메라인기 브랜드전 실시한다.(사진=11번가)
11번가, 카메라인기 브랜드전 실시한다.(사진=11번가)

SK매직,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 獨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생활주방가전 전문기업 SK매직(대표 류권주)은 2019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코어 공기청정기 시리즈’와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SK매직은 이번 수상으로 인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만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특히, 레드닷과 함께 독일 IF, 미국 IDEA, 일본 굿 디자인, 한국 굿 디자인, PIN UP 등 국내/외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며 그랜드슬램을 달성해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 받고 있다.

코어 공기청정기는 여러대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한 점과 기존 공기청정기 전면에 흔히 적용되던 홀패턴에서 벗어나, 가구느낌의 가로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해 인테리어 효과와 청정 능력을 강화한 점이 수상에 주효했다.

SK매직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전면에 다이얼 버튼을 적용, 익숙하고 손쉬운 조작법으로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매직의 2019 레드닷 수상제품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상), 코어 공기청정기 시리즈(하)(사진=SK매직)
2019 레드닷 수상제품 이지쿡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상), 코어 공기청정기(사진=SK매직)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L340·S145 노트북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한국레노버는 26일 아이디어패드(IdeaPad) L340과 S145 노트북 신제품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은 레노버 공식온라인스토어 판매를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레노버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아이디어패드 ‘L’ 시리즈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L340 노트북은 15.6인치와 17.3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된다. 인텔의 ‘위스키 레이크’ 기반 코어 프로세서 시리즈를 적용한 고성능 제품부터, 펜티엄 골드와 셀러론 프로세서를 장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된다. 일부 15.6인치 모델은 고품질의 그래픽을 제공하는 엔비디아의 지포스 MX230 외장그래픽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MD의 2세대 모바일 라이젠 프로세서가 장착된 아이디어패드 L340 시리즈도 동시에 출시했다. 2세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는 저전력, 듀얼 및 쿼드 코어로 동작하며, 라데온 베가 그래픽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L340노트북 제품 전 모델의 기본 구성에 SSD를 포함시켰다. 물리적 웹캠 커버인 트루블록 프라이버시 셔터 (TrueBlock Privacy Shutter)를 적용했다. 또한, 한시간 정도 충전만으로 방전 상태에서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는 고속충전 기술을 적용했다. 최대 9.5시간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의 울트라슬림 제품 라인에 해당하는 ‘S시리즈’의 아이디어패드 S145 노트북 신제품도 이번에 함께 출시됐다. S145는 14인치와 15.6인치의 두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최소 무게는 2kg이다. 돌비 오디오(Dolby Audio)를 지원하며 최대 6.5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가 장착되었다.

S145 제품 역시 인텔 ‘위스키 레이크’ 기반 코어 프로세서 시리즈를 탑재한 모델은 물론, 펜티엄 골드 및 셀러론 프로세서를 탑재한 모델로 세분화됐다.

레노버는 자사의 아이디어패드 시리즈를 이번에 신제품이 추가된 ‘L(Legacy) 시리즈’와 ‘S(Slim)시리즈’를 시작으로, ‘C(Convertible) 시리즈’와 ‘D(Detachable) 시리즈’로 라인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45(사진=레노버)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145(사진=레노버)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2019년 초·중·고 생태환경 체험교육 시작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이하 AMK)는 성남시 초, 중, 고 학생들을 위한 2019년도 생태환경 체험교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AMK는 성남환경운동연합, 성남시청과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생태환경 체험교육을 실시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성남시 5000여 명의 초, 중, 고 학생들이 성남시 탄천 생태습지원 일대에서 습지의 생태를 경험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생태환경 체험교육이다.

AMK 이상원 대표이사는 "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는 우리의 미래 세대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그 일환으로 2014년부터 탄천에 나무 심기를 해오는 등 지역사회의 환경 조성을 위해 애써왔으며 우리의 자녀들이 환경의 중요성을 배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체험교육은 성남시 초, 중, 고 학생들에게 연중 무료로 진행된다. AMK는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환경, 교육, 문화예술, 지역사회 참여 등 4가지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사진=어플라이드 머티리얼즈 코리아)

인피니언, 인텔 SVID·PMBus 지원하는 고집적 전압 레귤레이터 출시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공간 제한적인 스토리지, 네트워크 통신, 서버, 텔레콤 설계에서는 전력 밀도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고집적 IR38164 DC-DC POL 컨버터를 출시했다.

IR38x6x 제품군은 SVID 호환성 또는 3비트 PVID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는 인텔의 CPU와 칩셋 POL 레일 설계·지원을 돕는다. 또한 일부 제품은 텔레콤 기지국, 네트워크, 스토리지 SSD 같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제어, 텔레메트리, 전압 설정을 필요로 하는 POL 레일 용으로 PMBus 기능을 지원한다. 이 POL 제품군은 OptiMOS MOSFET을 활용한다.

IR38164는 기존의 외부 구동 디지털 컨트롤러 솔루션 대비 공간을 50%까지 절약한다. 제품은 5mm x 7mm 구리 클립 패키지로 제공된다. RDS(on), FOM(figure of merit), QRR이 낮은 OptiMOS 5를 채택해, 91% 이상의 코어 레일(0.7V~1.2V) 효율과 97% 이상의 5Vout 효율을 달성했다.

또한, 제품은 열 특성이 좋아 30A까지 고주파수 동작을 할 수 있다. 높은 주변 온도에서 최소한의 에어플로우를 사용해서 고전류 3.3V 및 5V 출력 전압을 제공할 수 있다.

제품은 인피니언의 3세대 전압 모드 PWM 엔진을 채택해, 높은 제어 대역폭, 50% 더 적은 커패시터, 안정적인 1MHz 동작이 가능하다. 제품은 VCCIO, VMPC, PVNN 레일 같은 인텔 VR13 레일 용으로 프로그래밍 됐다. PMbus 기능을 지원하거나 지원하지 않는 제품과 핀 호환이 가능하다.

(사진=인피니언)
(사진=인피니언)

ST, 소프트 스위칭에 최적화된 첨단 IGBT로 가전 제품의 유도가열 효율 향상

[디지털투데이 양대규 기자]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소프트-스위칭(Soft-Switching) 회로의 스위칭 성능과 높은 전도성으로 최적화된 650V STPOWER IGBT STGWA40IH65DF와 STGWA50IH65DF를 출시했다. 16kHz ~ 60kHz의 스위칭 주파수 범위에서 공진형 컨버터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들이다.

이번 새로운 IH시리즈 디바이스는 ST의 소프트-스위칭 애플리케이션용 TFS(Trench Field-Stop) IGBT의 하나다. 여기에는 전원공급장치, 용접기, 태양광 컨버터용인 HB 및 HB2 시리즈도 포함됐다. 이 디바이스는 인덕션 조리기와 같은 가전제품의 하프-브리지 회로와 그 외 소프트-스위칭 애플리케이션들에 맞게 세밀하게 조정되었다. 제품 설계 시 탁월한 에너지 등급을 달성할 수 있다.

두 제품은 각각 40A 및 50A 정격으로 최대 4kW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이 IGBT는 1.5V(공칭전류에서의 평균)의 낮은 포화전압((VCE(sat))과 낮은 강하전압의 프리휠링 코-패키지(Freewheeling Co-packaged) 다이오드로 전도 성능을 제공한다. 40A STGWA40IH65DF에서 0.19mJ(평균)의 낮은 턴-오프 손실을 보인다.

IH 시리즈 IGBT는 175°C의 최대 접합온도를 지원하며, 낮은 열 저항과 포지티브 온도 계수 VCE(sat)를 갖췄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사진=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내달 13~19일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오는 4월 13일부터 19일까지 ‘야놀자 캐리비안베이위크’를 연다.

야놀자가 캐리비안베이를 통째로 빌려 단독 진행하는 고객 사은행사로, 초대권 가격은 9900원이다. 입장권은 물론 구명조끼와 라커 대여까지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이후 캐리비안베이 정상가는 성인 기준 4만8000원이다.

고객들이 티켓 구매 시 결제한 금액은 이용 완료 후 전액 야놀자 포인트로 돌려줄 예정이다. 사실상 공짜 티켓인 셈이다. 또한, 판매금 일부는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착한 놀이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으로, 고객들이 여가 소비만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게 기획했다.

티켓은 오늘 오전 11시부터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야놀자 캐리비안베이’ 키워드 검색으로 구매 가능하다. 오늘과 내달 2일, 9일 3회에 걸쳐 총 5000매를 선착순 판매할 예정이다.

(이미지=야놀자)
(이미지=야놀자)

 

니오앱스, ‘뉴월드 교육그룹’과 업무협약 체결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글로벌 SNS 플랫폼 서비스 제공업체 니오앱스㈜는 베트남의 뉴월드 교육그룹㈜과 업무협약을 2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뉴월드 교육그룹’은 각 고등학교와 협약하여 베트남에서 학교별 진로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니오메신저는 세계 최초로 100개 이상의 서로 다른 언어로 실시간 대화가 가능하다. 뉴월드 교육그룹과의 업무 협약으로 베트남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다.

왼쪽부터 뉴월드 한국어 교육센터 이종명 원장과 니오앱스 조형래 회장.(이미지=니오앱스)
왼쪽부터 뉴월드 한국어 교육센터 이종명 원장과 니오앱스 조형래 회장.(이미지=니오앱스)

한화 아쿠아플라넷, 퀴즈 풀면 아기상어 카카오톡 이모티콘 증정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봄꽃 축제 시즌을 맞아 아쿠아플라넷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한화 아쿠아플라넷63과 제주, 일산, 제주 중 마음에 드는 홈페이지를 선택해 퀴즈 댓글을 달면 아기상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4월 21일(일)까지 매주 30명씩 추첨하며 포유류 고래와 어류상어의 숨쉬는 방법에 대한 퀴즈로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2017년부터 핑크퐁 캐릭터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와 전략적 제휴 중이다.

한편 아쿠아플라넷 제주를 방문하고 ‘나만의 아쿠아 101배 즐기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아쿠아플라넷 제주 입장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나만의 아쿠아 101배 즐기기’는 홈페이지에 관람 사진을 등록하고 감상평을 남기면 응모 완료다. 당첨자는 5월 31일(금)까지 매월 10명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상품 개선, 신규 상품도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이 일부 마일리지 상품 서비스를 개선한다. 대한항공은 4월 1일부터 ‘마일로렌터카’와 ‘마일로민속촌’의 공제 마일을 줄이고 서비스를 확대한다.

시즌 구분 없이 운영하던 ‘마일로렌터카’를 ▲주중(일~목) ▲주말(금~토) ▲성수기(7~8월)로 세분화한다. 이에 따라, 성수기 공제 마일은 현재 수준으로 하고, 주중/주말 공제 마일을 줄인다. 예를 들어, 소형 차량은 현재 하루 기준 6500마일로 이용할 수 있지만, 주중엔 4000마일, 주말엔 5000마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내년 7월부터 특급 차량 등급을 추가하기로 했다. (아래 표 참고)

또한, 대한항공은 7월 중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화 아쿠아플라넷 제주점’, ‘키자니아 서울’과 제휴를 맺고 가족 및 어린이 고객을 위한 마일리지 사용처를 확대한다.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주)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아쿠아리움으로 대한항공 회원은 2500마일로 종합권을 이용할 수 있다. 키자니아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로 성인 1500마일, 어린이 3000마일을 활용하면 반일 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활용하여 마일리지 공제 및 전자 이용권을 발급받은 후, 제휴사의 온∙오프라인 창구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마일로렌터카 예약 화면 (사진=대한항공)
마일로렌터카 예약 화면 (사진=대한항공)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