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 ‘사람, 사랑’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8번째 신규 테마로 ‘사람, 사랑’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은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도서와 관련 상품들을 제안한다. 사랑의 단계별로 설렘, 열정, 권태, 이별 후 4가지 테마로 구성해 대상별로 도서 외에 함께 구매할 수 있는 추천 아이템을 모았다.

대표상품으로는 인기 일러스트레이터의 ‘내 우주는 온통 너였어’로 1만2600원에 판매한다. ‘단 하루도 너를 사랑하지 않은 날이 없다’, ‘우주 어딘가에 있는  그대에게’를 각각 1만2600원, 1만2150원에 구매 가능하며, 스테디셀러인 ‘나, 있는 그대로 참 좋다’를 1만2420원에 선보인다.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함께 구성했다. ‘여행'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재테크', ‘취미', ‘퍼스널브랜딩’ 등을 선보였으며 요즘 관심이 뜨거운 ‘사람, 사랑’ 카테고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 ‘사람, 사랑’ 오픈하다.(사진=쿠팡)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 ‘사람, 사랑’ 오픈하다.(사진=쿠팡)

히든프라이스 ‘더싼데이’...온라인 최저가에 최대 50% 추가 할인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의 비공개 특가서비스 히든프라이스가 지난 1월부터 진행한 ‘슈퍼반값타임’를 다양한 상품과 혜택으로 추가 구성해 ‘더싼데이’로 새롭게 선보인다.

위메프는 11일 진행되는 더싼데이에서 히든프라이스 베스트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선보이고 최대 50%까지 추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고 11일 밝혔다.

할인 쿠폰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1차(자정부터 오전 9시), 2차(오후 12시~오후 2시) 총 2회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최소 10%부터 최대 50%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은 당첨 회차별로오후 12시~오후 3시, 오후 4시~오후 6시까지만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적용이 가능한 주요 상품은 △애플 에어팟 △애플 아이패드 프로 12.9(64G) △애플워치 3세대 38mm+스포츠밴드 △삼성전자 갤럭시탭A 10.5(32G) △LG전자 울트라북 PC 15UD370-LX26K  △샤오미 미에어2 등이다.

위메프의 비공개 특가서비스 히든프라이스가 ‘더싼데이’를 새롭게 선보이다.(사진=위메프)
위메프의 비공개 특가서비스 히든프라이스가 ‘더싼데이’를 새롭게 선보이다.(사진=위메프)

공영홈쇼핑, 한글의 조형미 살린 약식 브랜드 디자인 선보여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영홈쇼핑은 아름다운 한글의 조형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약식 브랜드디자인을 선보였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공영쇼핑의 초성인 ‘ㄱㅇㅅㅍ’ 만으로 이루어졌다. 세계의 다른 문자가 갖고 있지 않은 한글만이 가진 ‘초성, 중성, 종성’ 의 독특한 구조를 해체해 조형적이고 기호적인 아름다움을 함축한 디자인이다.

약식 브랜드 디자인은 회사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공영쇼핑’과 혼합 혹은 단독으로 사용되며 방송, 쇼핑백, 포장박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영쇼핑의 약식 브랜드 디자인
공영쇼핑의 약식 브랜드 디자인

매스아시아,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고고씽’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민간 공유자전거 서비스 에스바이크를 운영하는 매스아시아(대표 한완기·정수영)가 국내 최초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고고씽’을 오는 4월초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고씽은 공유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자전거와 같은 퍼스널 모빌리티를 공유하는 통합플랫폼 서비스다. 현재 국내에서는 공유 자전거, 공유 킥보드 등이 각각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매스아시아는 서울시와 협약하여 국내 최초 공유자전거 서비스 에스바이크를 운영 중이다.

매스아시아는 고고씽 론칭 이후 오는 9월까지 2,000대~5,000대의 공유 전동킥보드, 공유 전기자전거를 서울, 부산, 제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 추가로 배치할 계획이다.

고고씽은 현행 법규를 준수하기 때문에 회원들이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공유 전기자전거는 페달보조(PAS, Pedal Assist System) 방식으로 구동되어 25km의 제한속도를 준수하며, 공유 전동킥보드는 원동기 2종 운전면허나 자동차 운전면허를 소지한 회원만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초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서비스 중 유일하게 모든 회원들은 자전거 보험이 적용된다.

매스아시아,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고고씽’ 론칭하다.(사진=매스아시아)
매스아시아, 공유 퍼스널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고고씽’ 론칭하다.(사진=매스아시아)

대한항공, 콜롬비아産 화훼류 화물 수송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은 콜롬비아산 화훼류 85톤을 실은 직항 전세기 화물편이 지난 3월 9일 콜롬비아 보고타를 출발해 미국 마이애미, 일본 도쿄를 거쳐 3월 11일 오전 인천공항 화물터미널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이 전세기의 비행시간은 총 23시간, 비행거리만 총 1만 6000km에 달한다.

이번 대한항공 전세기에 실린 화훼류는 카네이션, 장미와 수국 등이다. 콜롬비아는 대표적인 화훼 강국으로, 콜롬비아산 화훼류는 시장성이 크고 국내에서의 선호도도 높다. 대한항공은 최근 국내를 비롯한 동북아 지역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도 꽃을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점을 적극 반영해, 콜롬비아산 화훼류 수송을 결정하게 됐다. 국가별 선호도와 수요량을 고려해 카네이션과 장미는 일본으로, 수국은 한국으로 수송했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제주항공 객실승무원, VR로 비상훈련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제주항공(대표이사 이석주)이 비상상황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객실승무원의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VR(가상현실)을 통한 안전훈련을 도입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1월부터 객실 승무원의 안전훈련에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VR을 통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훈련은 VR기기를 착용 후 난기류 상황이나 비상착륙을 했을 때 승무원의 비상탈출 지휘, 최종점검 및 반출품 확보, 객실 승무원 탈출 순으로 진행된다. 

(사진=제주항공)
(사진=제주항공)

롯데마트, 오는 13일까지 씨없는 청포도 5900원에 판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마트는 오는 13일까지 씨없는 청포도(1팩당 800g) 상품을 59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되는 씨없는 청포도는 톰슨 품종으로 칠레의 주요 수출품이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달콤함이 특징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오는 14일부터는 칠레산 씨없는 청포도(1팩당 1.2kg)을 8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제과, 화이트데이 맞아 기획 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롯데제과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젤리 및 캔디 기획 제품을 선뵀다.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맞아 젤리셔스와 말랑카우의 패키지를 새롭게 바꾸고, 기획 제품도 출시했다. 젤리셔스 패키지는 스탠딩 파우치 타입에서 봉지 타입으로 변경되며, 전체 젤리셔스 브랜드의 통일감을 강조했다. 말랑카우는 하트 무늬를 넣어 ‘러블리’를 테마로 한 화이트데이 전용 패키지로 출시됐다. 화이트데이 기획 제품으로는 라인프렌즈 캐릭터 모양으로 만든 ‘젤리셔스 라인프렌즈 젤리’를 선뵀다.

젤리셔스 인기 제품 3종의 중량도 늘렸다. 젤리셔스 3종은 죠스바 젤리, 공룡박사 젤리, 청포도 젤리로, 기존 대비 40~44% 증량했다.

또 롯데제과는 화이트데이를 겨냥해 막대사탕 롤리팝과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의 협업을 진행했다.이번 협업을 통해 사탕 모양, 이미지 캔디, 피규어 등 롤리팝과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활용됐다.

CJ제일제당, 화이트데이 기념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CJ제일제당은 화이트데이를 맞아 햇반인형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CJ제일제당의 HMR 플래그십 스토어인 올리브마켓 여의도점과 쌍림점 두 곳에서 11일부터 진행한다. 화이트데이가 단맛의 대명사인 사탕을 선물하는 날이고 '밥 또한 씹을수록 단맛이 느껴진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행사이다. 이에 ‘꼭꼭 씹어먹으면 햇반도 사탕처럼 달다’라는 슬로건 하에, 햇반을 2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매장 별로 각각 선착순 100명에게 햇반 캐릭터 인형을 증정한다.

햇반 캐릭터 인형은 하얀 쌀알을 모티브로 탄생한 귀엽고 앙증 맞은 모양으로, CJ제일제당 햇반 동영상에 등장하는 햇반 캐릭터를 푹신한 인형으로 제작한 것이다. 인형 뒤쪽에는 지퍼가 달려 있고 지퍼를 열면 햇반이 2~3개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수납공간이 있어, 행사 참여를 통해 햇반, 편지 등을 넣은 햇반인형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도록 제안한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