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설맞이 직거래 장터 운영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와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SDS, 삼성물산, 삼성증권 등은 자매마을 등의 농축산물을 판매하는 설맞이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

설맞이 직거래 장터는 자매마을 등에서 생산한 품질 좋은 각종 농축산물을 임직원들에게 판매해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

삼성은 1995년 농어촌 60개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은 것을 시작으로, 지난해 500여 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일손 돕기, 농촌체험, 직거래 장터 운영 등 지역과 더불어 사는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화성캠퍼스 직거래 장터(사진=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직거래 장터(사진=삼성전자)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냉장고.전자레인지 체험단' 발대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이 지난 25일 캐리어냉장 대회의실에서 클라윈드 냉장고와 전자레인지를 체험할 제12기 프로슈머인 ‘2019 클라윈드 냉장고.전자레인지 체험단’을 발족하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어간다.

총 5인으로 구성된 이번 체험단은 지난 2일부터 20일까지 약 3주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선발 됐으며, 이번 달부터 오는 3월까지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기능과 활용법을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 공유할 예정이다.

체험단 중 3명에게는 2개 제품(신제품 ‘클라윈드 블랙메탈 냉장고(2월 출시 예정·168ℓ)’와 스테디셀러 ‘클라윈드 미러형 전자레인지’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2명에게는 소형 가구에 안성맞춤인 ‘클라윈드 메탈 콤비 냉장고(295ℓ))’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돼 풍성한 콘텐츠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냉장고.전자레인지 체험단' 발대식 개최(사진=캐리어)
캐리어에어컨, '클라윈드 냉장고.전자레인지 체험단' 발대식 개최(사진=캐리어)

한국공유경제협회, 기획재정부 사단법인 인가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경제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공감대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 1월 출범한 ‘한국공유경제협회(SEAK)’가 지난 22일 기획재정부 설립 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사단법인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지난 24일, 한국의 대표 공유경제 기업과 전문가 및 협회 발기인과 이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단법인 승인 기념 ‘공유경제 트렌드와 전망 2019’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협회는 이번 기획재정부 사단법인 허가를 시작으로 ▲ 공유경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 합의를 위한 노력, ▲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 조성, ▲회원 상호 간의 교류와 협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중점으로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공유경제협회, 기획재정부 사단법인 인가 획득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공유경제협회)
한국공유경제협회, 기획재정부 사단법인 인가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공유경제협회)

카카오벤처스,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월렛' 운영사 모바일퉁, 9억 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환전 서비스 '트래블월렛'을 운영하는 모바일퉁(대표 김형우)이 9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퉁은 삼성자산운용 등에서 8년 이상의 외환 운용 경험을 갖춘 김형우 대표, 인베스트먼트테크놀로지그룹의 퀀트트레이더를 담당한 최우준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주축으로 구성된 팀이다.

모바일퉁은 오프라인 환전의 번거로움과 높은 수수료 부담 문제를 해결한다. 사용자가 트래블월렛 애플리케이션에서 원화를 환전 요청만 하면, 선불 체크카드에서 맞춤형 낮은 환율로 금액이 환전되고 해외에서 손쉽게 카드 결제까지 할 수 있다. 환전 요청은 하루 24시간 언제나 가능하다.

한편, 오는 2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트래블월렛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될 계획이다.

모바일퉁 운영 '트래블월렛' 앱 구동 화면(사진= 카카오벤처스)
모바일퉁 운영 '트래블월렛' 앱 구동 화면(사진= 카카오벤처스)

와디즈, 정부지원사업 무료 컨설팅 프로모션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자금조달이 필요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대상으로 와디즈 펀딩 신청시 정책자금 무료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올해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관련 정책자금이 3조 6천7백억원 가량 책정되었으나 지원 대상임에도 시기를 놓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많은 점에서 착안, 이를 지원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프로모션을 통해 와디즈에서 투자유치를 신청한 기업에겐 민간 투자유치 준비와 동시에 자사에 맞는 정부지원사업을 소개 받는 1회 무료 컨설팅 기회도 제공된다.

와디즈, 정부지원사업 무료 컨설팅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와디즈)
와디즈, 정부지원사업 무료 컨설팅 프로모션 진행한다.(사진=와디즈)

삼성전자, 'JBL∙AKG∙하만카돈' 신제품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무선의 자유로움과 고품격 사운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JBL∙AKG∙하만카돈 신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일상에서의 자유로운 사용성을 강조한 무선 이어폰 'JBL 언더아머 플래시', 'JBL 인듀어런스 피크', 'JBL 프리 엑스' ▲주변 소음을 차단해 몰입감을 제공하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AKG N700NCBT'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하는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 등이다.

삼성전자는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 제품은 진화된 우퍼 스피커를 장착해 풍부한 저음을 제공한다.

또한,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 5'는 세련된 원형 디자인과 패브릭 소재 커버, 감각적인 메탈 손잡이 등이 특징이며, 개성있는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한번 충전으로 8시간까지 무선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거실·테라스·야외 등에서 공간에 맞는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하만카돈 오닉스 스튜디오(사진=삼성전자)

코오롱베니트, ‘서울 지하철 이용고객 분석 시범사업’ 완료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코오롱그룹 IT서비스 전문기업 코오롱베니트(대표 이진용)가 서울교통공사와 추진한 ‘서울 지하철 이용고객 분석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코오롱베니트는 지난해 2월부터 12개월 동안 서울 지하철 5, 7호선 군자역 역사와 2개 차량 내부에 스마트폰 와이파이 신호로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스캐너를 설치하고 측정 데이터와 실제 유동인구 간 정확도를 검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코오롱베니트는 자체 위치측위 솔루션 PLAS(People Location Analytics Solution)를 사용했으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데이터를 검증한 양 기관은 역사 및 차량 내 혼잡 정보, 효율적인 안전 장비 및 인력 배치, 쾌적한 환경 관리 등 지하철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적용할 계획이다.

이종찬 코오롱베니트 상무는 “혼잡도 높은 환승역을 대상으로 데이터 검증에 성공해 더욱 높은 신뢰성을 확보했다”며, “위치정보 수집 및 분석 역량에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 명절 맞아 다양한 사용자 혜택 마련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맞아 자사 송금 서비스로 세뱃돈·현금 선물을 보내는 사용자들 위해 ‘설날’ 메시지가 담긴 송금봉투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는 이와 함께 설 선물 준비, 귀경길, 해외여행 등 명절 연휴 전후 다양한 상황에서 누릴 수 있는 결제 프로모션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미지=카카오페이)
(이미지=카카오페이)

야놀자 여행대학,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야놀자 계열사 여행대학이 내달 7일까지 ‘시니어 꿈꾸는 여행자 과정’ 2기 수강생을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

문체부 주최, 관협중앙회 및 여행대학 주관, GKL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는 야놀자 여행대학은 중장년층 대상 여행 강의와 멘토링, 졸업여행 등을 무상 지원한다.

60세 이상(1960년 이전 출생자)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동기, 참여의지 등을 심사해 기수마다 30명씩 선발한다. 지난 1기 모집 시에는 517명이 지원, 17:1 경쟁률을 기록했다. 참가 신청은 여행대학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으로 접수 가능하다. 합격자에게는 내달 11일 개별 연락 예정이다.

(이미지=야놀자)

대한항공,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주요 접객 사업장에서 ‘복조리 걸기’ 행사 실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대한항공은 황금 돼지의 해를 맞아, 1월 28일부터 2월 10일까지 국내 사업장에 복조리를 걸고 고객들의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대한항공 ‘복조리 걸기’ 행사는 지난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를 맞았다. 설날에 마련한 ‘복(福)조리’로 쭉정이는 거르고 소중한 알곡 같은 복만 취하기를 바라던 조상들의 소박한 미풍양속을 보존하려는 의미에서 시작된 행사다.

이번 복조리는 국내공항 대한항공 탑승수속 카운터•라운지,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및 서소문 사옥, 대한항공 산하 국내 호텔 등 총 38곳의 접객 사업장에 걸게 된다. 대한항공 ‘복조리 걸기’행사에 사용되는 복조리는 ‘복조리 마을’로 유명한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구메마을에서 제작한 것으로 경기도 지정 복조리 제작자인 박성수씨가 만든 것이다

(사진=대한항공)
(사진=대한항공)

 

LS, 대학생해외봉사∙과학캠프 등 미래세대 후원활동 지속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LS그룹(회장 구자열)이 1월 22일 국내 대학생과 임직원으로 구성된 50여명의 ‘LS 대학생 해외봉사단’ 23기를 LS 현지 법인이 위치한 베트남 하이퐁시와 동나이성에 파견했다. 올해로 13년 째를 맞은 LS 대학생해외봉사단은 지난 2007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23개 기수, 900여 명의 대학생과 임직원이 참가했으며, 인도, 캄보디아, 베트남 등 개발도상국의 교육환경 개선과 다양한 문화∙정서 교육을 위해 힘써 왔다.
 
봉사단원들은 하이퐁 박선 초등학교와 동나이 쑤언떠이 읍3 초등학교에 파견되어 현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쏠라카, 비행기, 손발전기 등을 직접 만드는 과학 교실을 열고, 예체능과 위생 교육 등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노후된 학교 시설들을 보수해주고, 태권도·K-POP·부채춤 공연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봉사와 문화교류 활동을 한 후 2월 2일 귀국할 예정이다.

(사진=LS그룹)
(사진=LS그룹)

 

bhc치킨, BSR ‘해바라기 봉사단’ 3기 발대식 개최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자체 사회공헌활동 'BSR(CSR+bhc)'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바라기 봉사단’의 3기 발대식 및 2기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은 서울 및 수도권 거주 대학생 대상으로 총 10명의 봉사자로 구성된 청년 봉사단이다. 2017년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올해로 3년차를 맞이했다. 이들은 아동 및 장애우 복지시설, 노인복지관, 유기동물 보호시설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봉사 활동을 진행해왔다.

지난 26일(토) 오전 10시 bhc 본사 대강당에서 진행된 ‘해바라기 봉사단’ 발대식에는 2기와 3기 봉사단원들과 함께 bhc치킨 임금옥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감회와 소감을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사진=bhc)
(사진=bhc)

 

태광그룹,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새로운 기업가치로 선언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태광그룹이 고객중심의 정도경영을 새로운 기업가치로 천명하며 환골탈태를 선언했다. 태광그룹은 1월 25일과 26일양일간 강원도 원주시 오크밸리에서 계열사 주요 임원들을 대상으로 ‘2019년 태광의 새로운 변화_고객 중심의 정도 경영’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태광그룹은 워크숍에서 ‘고객 중심의 정도경영’을 새로운 기업가치로 선언하고 향후 그룹경영을 전면적으로 혁신키로 했다.

정도경영위원회임수빈 위원장은 강연을 통해 “책임경영 강화와 인간존중문화 구현을 통한 정도경영으로 태광그룹을 변화시키자. 모든 잘못된 관습들을 다 바꾸자”고 강조했다. 또한 창업주 일주 이임용 선대회장의 경영철학 중 핵심인 정도ㆍ도덕경영의 중요성과 함께 변화의 필요성도 역설했다.

(사진=태광그룹)
(사진=태광그룹)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