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캅, ‘정보보호 R&D 데이터챌린지 2018’ 2개 부문 우승, 준우승 차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아이넷캅(대표 김기웅)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한국정보보호학회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R&D 데이터 챌린지 2018’에 참가하여 AI 기반 악성코드 탐지 일반 부문과 AI 기반 취약점 자동 탐지 부문에서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정보보호 R&D 데이터챌린지’는 ‘R&D 데이터를 활용한 사이버보안 난제 해결’이라는 주제로, KISA를 비롯한 국내 주요 기업들이 수집한 5만개의 정상, 악성코드, 취약점이 포함된 바이너리와 한국정보보호학회에서 수집한 모바일 정상, 악성 앱, 차량주행 데이터셋 등을 활용해 AI 기술 성능 겨루는 대회다.
 
정성균 아이넷캅 사원은 “머신러닝 기반 백신 모델 설계와 개발 연구 담당으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모바일 백신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활발히 연구를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유동훈 아이넷캅 기술이사는 “앞으로도 AI 기반 보안 솔루션 기술의 고도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시만텍, 산업제어시스템 보호를 위한 AI 기반 ‘시만텍 ICSP 뉴럴’ 솔루션 발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보안 기업 시만텍은 산업제어시스템의 운영기술(OT: operational technology)을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막아 인프라를 보호하는 신경망 통합 USB 스캐닝 스테이션 ‘시만텍 ICSP 뉴럴(Industrial Control System Protection Neural)’을 12일 발표했다.

운영기술(OT) 분야의 시스템은 제조업 중심이라 오래된 경우가 많고, 전통적인 엔드포인트 보안이라 그동안 보호가 쉽지 않았다. 게다가 기업들은 대개 검사하지 않은 USB 기기를 이용해 시스템 업데이트해 악성코드 감염과 표적공격의 대상이 됐다.

시만텍 ICSP 뉴럴은 인공지능(AI)을 이용해 USB 기기에서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대응함으로써 IoT 및 OT 환경을 겨냥한 알려진 공격은 물론, 특히 취약할 수 있는 알려지지 않은 공격을 차단한다. ICSP 뉴럴 스테이션은 USB를 통한 악성코드 감염을 검사 및 탐지하고 USB 기기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시킨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USB 기기는 행사장에서 경품으로 제공되고 동료 직원 간 공유하며 업무 및 개인 용도로 반복적으로 재사용하다 보니 우발적이거나 악의적인 감염 위험을 초래한다"며, “ICSP 뉴럴을 이용해 기존 산업 인프라는 핵심 인프라를 보호하는 중추신경 시스템을 새롭게 갖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만텍은 산업제어시스템의 운영기술(OT)을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막는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내놨다. (사진=시만텍

웹젠 ‘뮤 온라인H5’, 원스토어 사전예약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이 12일 자사 신작 게임 ‘뮤 온라인H5(MU ONLINE H5)’의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접수를 시작했다.

아울러 웹젠은 13일 ‘뮤 온라인H5’의 업데이트 점검 시간을 갖고, 신규 콘텐츠인 ‘고블린 영지’와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어주는 ‘복원’ 기능, ‘세트 7단계’ 등을 추가하는 2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웹젠 임직원, 연말 맞아 이웃에 온정 전하는 ‘나눔 바자회’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의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소외된 계층들을 돕기 위한 '나눔 바자회'를 13일까지 진행한다. 

웹젠은 바자회에서 모인 수익금 전액을 지역 복지단체에 전달해, 기부금이 복지단체의 사회공헌 활동과 복지사업 등 지역 소외계층을 후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미지=웹젠)
(이미지=웹젠)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경쟁전 콘텐츠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콘텐츠 패치와 함께 신규 PVP 모드를 공개하고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되는 PVP 콘텐츠는 '경쟁전 프리시즌'이다. 팀 단위 매칭이 가능한 섬멸전과는 달리 개인 단위로만 매칭 신청이 가능해 색다른 조합으로 3:3 매치를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그 동안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없었던 그릇된 욕망의 섬에 섬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이야기가 추가된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섬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을 밝혀내고 ‘섬의 마음’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NHN페이코, 신규 이용자 대상 ‘대중교통 페이백’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페이코가 페이코 티머니(PAYCO Tmoney)로 대중교통 결제 시 다양한 페이백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을 12월 한달 간 진행한다.

페이코 티머니를 처음으로 등록하고 일주일에 3일 이상 버스나 지하철을 결제한 이용자에게 25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12월 10일에서 12월 16일 주간에 참여하면 대중교통을 2회 이용할 수 있는 금액인 250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지급해주며, 12월 17일에서 23일 주간에 이용하면 편의점 ‘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2500원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27일에는 타임 어택 이벤트가 진행돼, 페이코 티머니로 대중교통을 한번 이상 이용하면 1회 교통비에 해당하는 1250원을 페이코 포인트로 제공한다.    

(이미지=NHN)
(이미지=NHN)

엔씨소프트 '아이온', ‘드마하행 특급열차 2018’ 이벤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엔씨소프트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오늘(12일) ‘드마하행 특급열차 2018’ 이벤트를 공개했다.

드마하행 특급열차 2018은 드마하 지역을 향해 달리는 특급열차 컨셉의 이벤트다. 각 정차역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2019년 1월 9일까지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컴투스 ‘댄스빌’, YG엔터 ‘위너’ 함께 하는 쇼케이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컴투스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와 함께 하는 ‘댄스빌’ 쇼케이스 ‘댄스빌: 프라이데이 나이트’를 오는 14일 오후 서울 성동구 에스팩토리에서 개최한다.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신개념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의 이번 쇼케이스는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댄스빌’의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유저에게 미리 선보이는 자리로, 다양한 시스템과 플레이의 즐거움을 재미있는 공연을 통해 풀어낼 예정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액토즈소프트 LoL팀 ‘VSG’, 로스터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액토즈소프트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프로게임단 선수 영입을 완료하고, 팀 이름을 VSG로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VSG는 '리리스' 백승민, '마이티베어' 김민수, '꿍' 유병준, '베리타스' 김경민, '퓨어' 김진선으로 주전 라인업을 구성하고, 서브 정글러로 '위즈' 나유준을 보강해 로스터를 완성했다. 

김남훈 감독을 보좌할 코치로는 '윙드' 박태진을 낙점했다. 박태진 코치는 2013년 나진 블랙 소드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해 이후 Keyd Stars, 진에어 그린윙스, CJ 엔투스, RED Canids 등 한국과 브라질을 오가며 많은 경험을 쌓은 노련한 정글러다. 박태진은 VSG에서 처음으로 코칭 스태프 커리어를 시작하게 됐다.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이미지=액토즈소프트)

코웨이, 중국가전연구원과 MOU 체결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코웨이가 지난 11일 중국가전연구원 본사에서 중국가전연구원과 전략적 업무 제휴 및 환경가전제품 기술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기술력 및 제품 품질 향상으로 중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

위메프, '위메프 감사제’ 진행 ...13일 2018포인트 지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는 13일부터 21일까지 ‘위메프 감사제’를 진행하고, 그 첫날인 13일에는 구매자 전원에게 위메프 2018포인트를 지급한다고 12일 밝혔다.

2018포인트는 1원 이상 구매한 구매자 전원에게 지급된다. 포인트는 한 ID당 1번, 구매 다음날인 14일에 적립된다.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위메프 감사제’는 지난 1월 1일에 진행한 ‘11데이’부터 ‘1212데이’까지 특가데이 때 판매했던 특가 상품중 인기 상품만을 모아 같은 가격에 선보이는 행사다.

한편, 위메프는 하루 2번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한정 수량 선보이는 ‘초특가 12시딜’을 이달 말까지 계속 운영한다.

위메프, '위메프 감사제’ 진행(사진= 위메프)
위메프, '위메프 감사제’ 진행(사진= 위메프)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마이리얼플랜,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아이지넷(대표 김창균)이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지넷은 보험 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2015년부터 운영 중이다. 마이리얼플랜은 데이터에 기반한 알고리즘을 활용해 보험 소비자와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지난 3년 마이리얼플랜의 보험 소비자는 20만 명을 넘어섰고, 소비자와 판매자 간 연결 성공 건수는 누적 30만 건에 이른다.

아이지넷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마이리얼플랜의 신규 보험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사람이 직접 보험 정보를 제공해 주관적이고 부정확했던 보험 추천 영역을 알고리즘과 인공지능으로 자동화하는 게 핵심이라고 아이지넷 측은 설명했다.

마이리얼플랜은 보험 ‘정보’와 ‘중개’ 플랫폼에서 나아가 보험 ‘분석’과 ‘추천’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다.

마이리얼플랜,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투자 유치(사진=아이지넷)
마이리얼플랜, 우리기술투자로부터 15억 투자 유치(사진=아이지넷)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캐리어에어컨(회장 강성희)은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데사르 엘스 클럽에서 ‘제6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 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은 2013년 개최를 시작으로 올해 6회를 맞이 했으며, 총 12명의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 여성 골퍼가 참여해 상금과 LPGA(미국여자프로골프) 출전권을 놓고 승부를 펼치는 대회다. 이번 ‘제6회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에서는 조아연, 임희정, 윤서현, 이유민 등 총 12명이 참여해 진검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경기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1,2차 리그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선수 12명을 6개조로 편성해 1:1 18홀 매치플레이로 1차 리그를 치르게 한 뒤, 1차에서 승리한 6명과 패자부활전을 통해 기회를 얻은 2명 총 8명이 1차와 동일한 방식으로 2차리그를 치루게 한다. 이어 이렇게 선발된 최종 4인이 18홀 스트로크 결승전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려내는 방식이다.

제6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사진=캐리어에어컨)
제6회 캐리어에어컨·머니투데이방송배 레이디스 루키 챔피언십(사진=캐리어에어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