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갓스물 프로모션’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삼성전자가 2019년에 20대가 되는 밀레니얼 세대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담은 ‘갓스물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갓스물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19~21세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갤럭시 노트9’, ‘갤럭시 노트8’, ‘갤럭시 S9|S9+’, ‘갤럭시 S8|S8+’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AKG 헤드폰(19만 9천원 상당, 3만명)과 삼성페이 선불카드 5천원권(1만명) 등을 제공한다.

특히, 삼성전자는 12월에 라뮤끄, 제이블랙&마리 등 스타 유튜버 및 가수들과 600명의 고객이 함께 즐기는 '갓스물 라이브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발된 300명은 동반 1인과 함께 파티에 참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기존 갓스물 멤버십 회원을 위한 다양한 케어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삼성전자는 2017년 갓스물 멤버십에 가입한 고객에게 갓스물 삼성1일 체험 행사 참여 기회와 함께 삼성페이 선불카드 5천원권(1만명)을 제공한다. 갓스물 삼성 1일 체험 행사는 2019년 초에 진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갓스물 프로모션’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수험생 위한 ‘갓스물 프로모션’ 실시한다.(사진=삼성전자)

여기어때, 가을 대표 액티비티 ‘배낚시’ 라인업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종합숙박·액티비티 앱 여기어때(대표 심명섭)가 '낚시 성수기'로 꼽히는 가을을 맞아 전국 배낚시 라인업을 완성했다. 8일 여기어때는 강릉, 속초, 경기, 인천, 부산, 경주, 거제, 통영, 포항, 태안, 제주지역 배낚시 액티비티 예약 상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 발표에 따르면 전국 생활 낚시 인구는 700만 명, 시장규모는 연 2조 원에 달한다. 낚시업계는 십수년간 연 200만 명에 머무르던 낚시 인구가 최근 2~3년새 급성장했다고 전한다.

여기어때는 ''국내 낚시인은 해마다 두 배 이상 불어나고 있다”면서, “과거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비춰진 '낚시'가 최근 예능프로그램이나 드라마 등에 자주 노출되고, 젊은 세대는 이색체험, 데이트 코스로 받아들이며, 즐기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여기어때는 “실내 낚시카페, 다양한 지역 배낚시 상품을 지속 발굴해 낚시 예약 시장을 성숙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여기어때 액티비티가 낚시 성수기 가을을 맞아 ‘전국 배낚시 상품’ 라인업을 신규 공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여기어때 액티비티가 낚시 성수기 가을을 맞아 ‘전국 배낚시 상품’ 라인업을 신규 공개했다.(사진=위드이노베이션)

쿠팡,  ‘미술/화방용품&붓 전문관’ 오픈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커머스 리딩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미술/화방용품&붓’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문구/오피스 카테고리 내에 새로이 오픈한 이번 전문관을 통해 고객들은 73만여 개 미술 및 전문화방용품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신한, 알파, 윈저앤뉴튼, 램브란트 등 2만2000여 종의 국내외의 주요 미술/화방 브랜드 상품을 로켓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취미 미술을 하고 싶지만 어떤것부터 시작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캘리그라피’, ‘컬러링북’, ‘명화DIY’ 등 인기 검색어별 관련 상품을 따로 모았다. 또한, 수채화, 유화, 아크릴화, 디자인/구성, 동양화/서예, 붓 전문관, 제도용품, 유아미술용품 등 미술 기법과 재료별로 18개 카테고리를 구성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붓 전문관'에서는 대상별, 용도별로 비교 구매가 가능하도록 가이드를 추가해 맞춤 상품을 제안한다.

11번가,  ‘롯데백화점’과 함께 브랜드 행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함께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에서 인기를 모은 상품을 11번가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8일에는 베네피트의 스테디셀러 '베네피트 포어페셔널 부스터 키트'를 정가 대비 19% 할인한 3만7400원에, 9일에는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리터 샴푸'를 정가 대비 15% 할인한 9만3500원에 판매한다.

오는 9일 오후 3시에는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11번가 새 모델 차은우 팬사인회를, 9일부터 11일까지는 롯데백화점 5개 지점(본점, 잠실점, 영등포점, 노원점, 부산본점)에서 소셜 참여 이벤트 '열일일기' 캠페인의 오프라인 행사 진행된다.

오늘의 브랜드 11개(브랜드워너비)는 K2, 엔제리너스, 테팔, 게스, 종가집, GNM자연의품격, 코지마, 키스미, 칼린, 라이온, 대우전자. 각 브랜드별 최대 39% 저렴한 할인혜택 마련됐고,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기프티콘)을 정가 대비 39% 할인한 2500원, 엔제리너스 카페라떼(기프티콘)을 정가 대비 36% 저렴한 2900원, 게스 상품 전용 30% 할인(10원 이상 최대 3만원) ID당 5장 동시발급한다.

또한, 키스미 전용 30% 할인(1만원 이상 최대 6천원)쿠폰 ID당 2장 동시발급, K2 전용 20% 할인(1만원 이상 최대 10만원) 쿠폰 ID당 5장 동시발급, 테팔 전용 20% 할인(10원 이상 최대 2만원) 쿠폰 ID당 5장 동시 발급한다.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함께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사진=11번가)
11번가가 십일절 페스티벌을 맞아 ‘롯데백화점’과 함께 브랜드 행사를 진행한다.(사진=11번가)

토스, 누적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8일 토스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다섯 명 중 한 명은 토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2015년 2월 공인인증서 없이 30초 내에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된 토스는 첫해 누적 가입자 4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 통합 계좌·카드 조회 및 관리 △무료 신용등급 조회 △ 소액 투자 △ 보험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며 2018년 11월 가입자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천만 명의 토스 가입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를 살펴본 결과 토스 서비스 중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Top 3 서비스는 토스의 대표 서비스인 간편송금, 무료 신용조회, 통합 계좌 조회인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토스는 하반기 중 시중 금융 기관과 연계해 적금, 마이너스 통장 등 사용자들의 생활에 밀접한 뱅킹 상품군을 출시해 모바일을 통해 모든 금융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통해 실내 공기질 정보 제공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실내 공기 측정기 개발사 어웨어는 8일 출시된 카카오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과 연동하여 음성명령만으로 실내 공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지원한다.

카카오홈은 카카오의 인공지능 카카오i가 적용된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사용자는 전용 앱을 통해 어웨어를 비롯한 다양한 스마트기기 연결과 제어가 가능하다.

어웨어는 카카오홈 공기질 측정 카테고리의 파트너로서 카카오미니와 연동되어 응답형으로 실내 공기질 정보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된다.

사용자는 카카오홈 앱을 통해 카카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를 연동시켜 어웨어 앱을 확인하지 않고 어웨어가 측정한 ▲초미세먼지(PM2.5) ▲화학물질 ▲온도 ▲습도 ▲이산화탄소 5가지 실내 공기 정보를 음성명령만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어웨어의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세컨드 에디션’ 혹은 ‘어웨어 민트’를 카카오홈 앱에 연결한 후 카카오미니와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으면 된다.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통해 실내 공기질 정보 제공 (사진=어웨어)
실내 공기 측정기 어웨어, 스마트홈 플랫폼 ‘카카오홈’ 통해 실내 공기질 정보 제공 (사진=어웨어)

포스코그룹, 2차전지 음극재 생산능력 확대로 신성장 투자 본격화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포스코그룹이 포스코켐텍의 2차전지 음극재 생산능력 확대를 시작으로 2차전지 시장 시장 주도권 확보에 나선다. 2차전지 음극재 제조사인 포스코켐텍은 세종시에서 2차전지 음극재 1공장, 2공장 착공식을 8일 열었다. 이후 본격적인 음극재 생산라인 확대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최정우 포스코 회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유정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혁신성장실장,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전영현 삼성SDI 사장 등 고객사, 협력사, 지역 대표 300여명이 참석했다.

포스코켐텍 음극재 공장 준공식(사진=포스코)
포스코켐텍 음극재 공장 준공식(사진=포스코)

 

효성, 장애 장벽 허무는 배리어프리 영화 제작 후원

[디지털투데이 고정훈 기자] 효성이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영화 제작을 후원한다. 효성은 7일 사단법인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를 찾아 영화 제작 후원금 2천만원을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배리어프리(barrier free)영화위원회는 시각 또는 청각에 장애를 가진 이들도 아무 장벽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문 영화인들로 구성된 사회적 기업이다. 시각장애인이나 자막 읽기가 불편한 노인을 위해서는 화면을 음성 해설로, 청각 장애인을 위해서는 소리 정보를 자막으로 제공해 주는 등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영화를 재제작한다.

네이버 '브이베트남', 10개월만에 MAU 2배 증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베트남 이용자를 중심으로 선보이고 있는 브이베트남이 최근 650만 MAU를 돌파했다. 10개월만에 2배 증가한 수치다. 

브이베트남을 이끌고 있는 박동진 리더는 “뮤직비디오나 하이라이트 영상이 아닌 팬들과 대화하며 나눈 개인영상이 1억 재생수가 넘은 것은 이례적으로, 브이라이브가 스타와 팬이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자리잡았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베트남에서도 브이라이브가 1524 이용자가 가장 많이 즐기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 업계와 계속해서 다양한 협업을 만들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카라반테일,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캠핑카 및 수입 카라반 공식딜러 '카라반테일'이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HAVANA)'를 출시한다.

국내 모터홈 제작업체인 카인드와 공동개발하여 판매되는 '하바나'는 5인승 그랜드 스타렉스 밴 스마트 차량 기반(5단 자동 변속기, 엑티브 에코, 윈도우밴, 플러시 글래스)으로 제작됐다.

싱크대와 냉장고를 제공해 주방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고 탈착도 가능해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추가 옵션으로는 루프탑 텐트, 2.5m 사이즈 어닝, 전자레인지 등이 제공된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3970만원이다.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이미지=코리아센터)
한국형 캠핑카 '하바나'(이미지=코리아센터)

애경그룹, 장애인 고용 촉진에 힘쓴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애경그룹은 7일 애경타워에서 애경그룹 장애인 스포츠선수단 출범식을 진행했다. 애경그룹 장애인 스포츠선수단은 태권도, 탁구, 배드민턴 등 총 8개 종목·21명으로 구성됐다. 

(사진=애경그룹)
(사진=애경그룹)

GS프레쉬, 10일~11일 양일간 1만 포인트 할인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GS프레쉬에서 연말 통신사 잔여 포인트 소진 지원을 위해 이달 10일~11일 양일간 LG유플러스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GS프레쉬 상품을 5만원(최종 결제 금액) 이상 구매를 하고 LG유플러스로 할인을 받으면 포인트를 활용해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미지=GS리테일)
(이미지=GS리테일)

소비자시민모임, 축산물브랜드 발전방안 모색 토론회 및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소비자시민모임이 오는 9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축산물브랜드 발전방안 모색 토론회 및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발표회를 연다.

(이미지=소비자시민모임)
(이미지=소비자시민모임)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