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200억원 투자 유치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가 인터베스트, 스틱벤처스 외 4곳으로부터 총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스파크플러스는 아주호텔앤리조트와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공동으로 설립한 공유오피스 브랜드로 2016년 11월 역삼역 아주빌딩에 첫 지점을 오픈한 이후 강남 테헤란로를 중심으로 총 5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내 강남, 여의도에 2개 지점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는 스파크플러스의 첫번째 투자유치로 인터베스트, 스틱벤처스, 메디치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IBK캐피탈, 우신벤처투자가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강남 및 도심, 여의도 지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2021년까지 총 25개소의 중대형 지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다수의 파트너사와 손을 잡고 단순 공유오피스가 아닌 맞춤형 오피스와 공간 내 콘텐츠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사진=스파크플러스)
스파크플러스 오피스(사진=스파크플러스)

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위메프가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문화의 재발견’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7월 23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데이터 활용 상품들의 온라인 판로 지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위메프는 ‘문화의 재발견’을 진행하고 문화유산, 한글, 전통문양 등의 문화데이터를 활용해서 제작한 생활용품과 특산품 등 관련 상품 30여개를 선보인다.

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진행(사진=위메프)
위메프, 문화상품 전용관 ‘문화의 재발견’ 진행(사진=위메프)

한국후지필름 그랩픽 출시 100일 기념, '100원 이벤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한국후지필름(대표 박호성)이 그랩픽 출시 100일을 기념해 그랩픽을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랩픽 100원 이벤트는 오는 20일부터 21일 이틀간 옥션 SNS딜을 통해서 진행되며 필름 12컷이 든 그랩픽 day24 필름을 배송료 포함 10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20일에 1만개, 21일에 1만개 총 2만개 수량으로 1인당 1개씩 한정해서 판매한다.

또한, 그랩픽 100원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스타그램 태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2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그랩픽 #grabpic @grabpic을 태그하고 촬영사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켄싱턴 제주 호텔 1박 조식 포함 패키지(3명), 인스탁스 카메라 미니70(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10명)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품은 11월 1일부터 당첨자에게 순차적으로 증정된다.

한국후지필름 그랩픽 출시 100일 기념, '100원 이벤트’ 실시(사진= 한국후지필름)
한국후지필름 그랩픽 출시 100일 기념, '100원 이벤트’ 실시(사진= 한국후지필름)

엘솔컴퍼니, ‘퓨처라마 블록체인 혁신 써밋’ 성료​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는 '컴퍼니 빌더' 전문기업 엘솔컴퍼니(대표 최준호)가 지난 10일 부터 13일 까지 스페인 이비자에서 진행된 '퓨처라마 블록체인 혁신 써밋’에 참가하여 자사의 블록체인 기반 개방형 브랜드 퍼블리싱 플랫폼인 ‘인플리움’사업을 소개하고, 관련 유명인사들과의 네트워킹을 쌓았다. 퓨처라마 블록체인 혁신 써밋은 비트코인 재단과 DNA 캐피털이 주관했다.

엘솔컴퍼니가 진행하고 있는 인플리움 프로젝트는 ▲인플루언서(기업들의 매출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1인 마케터)를 활용한 캠페인을 광고주와 함께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레디토,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딩크, ▲소비자 입장에서의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한 고객 맞춤형 상품 제안의 리탭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 외에도 ▲직접 체험한 사람들의 피드백을 받아 볼 수 있는 레디체크, ▲신뢰관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회적 신용 기반의 크라우드펀딩 레디네로, ▲동영상과 음원 이미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생산하는 채널조이, ▲개방형 전자상거래 및 금융서비스 지급 결제의 소큐, ▲B2B 중계 플랫폼 레디테일 등의 서비스를 추진 중에 있다.

엘솔컴퍼니 최준호 대표(오른쪽), 안준 이사가 ‘퓨처라마 블록체인 혁신 써밋’에 참가했다.(사진= 엘솔컴퍼니)
엘솔컴퍼니 최준호 대표(오른쪽), 안준 이사가 ‘퓨처라마 블록체인 혁신 써밋’에 참가했다.(사진= 엘솔컴퍼니)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소니코리아가 컴팩트한 사이즈의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을 18일 새롭게 출시한다.

SRS-XB01은 160g의 가벼운 무게에 한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스피커다. 또한 360도 물 분사에도 걱정 없는 IPX5 등급의 생활 방수를 지원하여 실내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장소에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SRS-XB01에는 고성능 스피커 유닛과 최신 오디오 기술이 적용됐다. 중저음에 특화된 37.5mm 풀 레인지 스피커 유닛은 풍부하고 균형 잡힌 사운드를 선사하며, 소니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이 적용된 엑스트라 베이스를 탑재해 강렬한 비트와 깊이 있는 베이스 사운드를 구현했다는 소니측 설명이다.

한번의 완충전으로 최대 6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한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마이크로 5핀 USB 연결을 지원해 스마트폰 충전기와 호환이 가능하다. 최신 블루투스 무선 통신 기술로 최대 10m 떨어진 디바이스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거리의 제약없이 무선 스트리밍으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으며, 음악 감상 중 전화가 올 경우 재생 버튼을 눌러 핸즈 프리 통화도 가능하다.

레드, 옐로우, 블루, 그린, 화이트, 블랙 등 총 6가지의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49,000원이다.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사진=소니코리아)
소니코리아, 컴팩트 블루투스 스피커 SRS-XB01(사진=소니코리아)

SK매직, 인기절정 캐릭터 품은 ‘미니언즈 공기청정기’ 출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매직(대표 류권주)은 공기청정기와 미니언즈 입체 캐릭터를 결합한 신제품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모델명: ACL-121CZ)’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언즈의 리더 ‘최장신 케빈’, 자유로운 영혼 ‘시크한 스튜어트’, 매력적인 오드아이 ‘귀염둥이 밥’ 총 3종의 전용 피규어를 제작해 적용했으며 사용자가 피규어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부착할 수 있어 재미와 감성,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다.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는 에어 서라운드 기능을 탑재해 자사 공기청정기끼리 오염 상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고 풀 컬러 LED 창을 채용해 실내 공기 상태FMF 확인할 수 있다.

미니언즈 공기청정기는 일시불가 61만9,000원이며, 36개월 동안 맴버십 서비스를 추가할 경우 99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런칭 기념 이벤트로 밥 피규어 또는 필터세트 등 다양한 사은품을 준다.

SK매직이 새롭게 출시한 미니언즈 공기청정기 이미지컷 (모델명: ACL-121CZ)(사진=SK매직)
SK매직이 새롭게 출시한 미니언즈 공기청정기 이미지컷 (모델명: ACL-121CZ)(사진=SK매직)

포티넷코리아, ‘2018 포티넷 361° Security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사이버보안 분야의 글로벌 기업 포티넷코리아(조원균 대표)는 오는 10월 11일(목)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볼룸에서 ‘2018 포티넷 361° Security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외 보안 업계의 전문가들과 함께 변화하는 사이버 보안 환경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보안 트랜스포메이션(SX)의 실행 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될 예정이다.

특히, 컨퍼런스에서는 2017년 이퀴팩스 해킹 사건의 원인이기도 했던 웹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아파치 스트럿츠 취약점 익스플로잇의 공격 방법 시연 및 가상화폐 크립토재킹의 침투 과정을 시연하고, 최신 사이버 공격에 대한 가장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해본다. 또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보안 방안에 대한 패널 토론 및 기업 사례 연구가 발표된다.

넥슨,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 테스트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자사의 모바일 신작 ‘스피릿위시(SPIRITWISH)’의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피릿위시는 파스텔 톤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캐릭터 3개를 동시에 조작하는 멀티 전투 방식, 세밀한 전략 설정 시스템, 레이드 매칭 등을 내세운 모바일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비공개시범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위한 이벤트 페이지를 열었다. 이용자는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뿐만 아니라 게임 세계관, 티징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환경(UI, User Interface)을 비롯해 캐릭터 성장 구조, 퀘스트 난이도, 스킬 밸런스 등 이용자 플레이 패턴을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연내 정식 서비스에 돌입할 계획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 크아 유저 간담회 ‘해피 크아 파티’ 참가자 모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넥슨은 18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유저 간담회 ‘해피 크아 파티’를 개최하고, 26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10월 20일 서울시 강남구 ADM 커뮤니티 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9월 2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50명을 선정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넥슨 비앤비 한재석 디렉터가 참석해 게임을 아껴온 유저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는 한편, 유저들의 추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배달통, 새 광고 캠페인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알지피코리아는 배달앱 ‘배달통’이 전속모델 개그맨 김준현과 함께 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 ‘간편하게 시켜먹자’ 시리즈를 1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배달음식 주문은 쉽고 간편해야 한다’는 배달통의 철학을 담아 제작됐다. 배달통의 대표 얼굴 김준현 특유의 코믹한 표정을 통해 메뉴 선택부터 주문, 포인트 적립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배달통의 편의성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연고은 알지피코리아 마케팅총괄본부장은 “직관적인 앱 디자인, 많은 음식점 수, 높은 적립 포인트 등 대한민국 원조 배달앱인 배달통 만의 장점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하고자 했다”면서 “배달통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기념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한 배달통이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미지=알지피코리아)
(이미지=알지피코리아)

카카오페이지, 소설 공모전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제1회 카카오페이지 밀리언 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카카오페이지와 21개 출판사가 함께 우수한 작가들과 신작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한다. 작품 접수는 11월18일까지 받는다.

신인, 기성 구분없이 응모 가능하며 응모 분야는 ▲판타지 ▲현대판타지 ▲무협와 ▲로맨스 ▲로맨스 판타지 등이다. 응모자들은 두가지 카테고리 중 원하는 분야를 선택해 응모 가능하다.

총 지원금 및 상금은 6억2000만원 규모다. 각 카테고리별 대상(총2명)에겐1억원(창작지원금 포함)과 카카오페이지에서‘기다리면무료’로 연재 및 해당 소설 만화화의 특전이 주어진다. 우수상(총21명)에게는2000만원(창작지원금)과‘기다리면무료’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에픽게임즈, ‘언리얼 스튜디오’ 무료 베타 기간 연장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스튜디오(Unreal Studio)'의 무료 오픈 베타 서비스 기간을 내년 9월까지로 연장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언리얼 스튜디오'는 건축, 영화 및 방송, 제조 등 일반 산업 분야 개발자들과 콘텐츠 제작자들이 다양한 3D 씬과 CAD 모델을 '언리얼 엔진'으로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가져와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든 툴셋이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지난 3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다운로드한 모든 버전의 '언리얼 스튜디오'는 베타 서비스가 끝난 후에도 계속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언리얼 스튜디오’로 제작한 교육 및 상업용 결과물 모두 별도의 로열티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원투씨엠, 지역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 출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원투씨엠은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FINTECH) 서비스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투씨엠은 스마트 스탬프(제품명 echoss stamp) 기술을 전세계 22개국에 사업화한 기업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지역 중심 생활 밀착형 핀테크 서비스 플랫폼’은 지자체, 지방 금융 기관 등을 매개로 상점 대상의 마케팅적 서비스를 금융 서비스와 융합해 제공한다.

기술적으로는 원투씨엠의 에코스 스탬프(echoss stamp) 기술과 클라우드 기술, 블록체인 등의 분산형 보안 기술과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 기술 등을 결합하여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로 구성된다.

원투씨엠은 국내에서는 지자체, 지역 금융기관들과의 제휴를 통하여 해당 서비스를 2018년 준비 과정을 거쳐 2019년 제공할 예정이며, 일본, 동남아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GC인삼공사, 신입사원 채용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기자] KGC인삼공사가 2018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일반사무, 제조, R&D이며,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다.

일반사무 분야는 전공 무관하며, 공인노무사·정보보안·SCM·품질관리·감시·전자상거래 관련 자격증 보유자와 영어 및 제2외국어(중국어, 일본어) 어학 우수자를 우대한다.

제조 분야는 이공계열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품질경영기사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R&D 분야는 농학·화학·식품 관련 전공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며, 석·박사 학위 소지자를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KGC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4일 오후 5시까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