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온라인 RPS(총싸움역할수행)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아바타, 파츠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고스로리 핑크’ 아바타는 사격피해, 최대 생명력, 쿨타임 감소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4단계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ST 무기용 신규 패시브 파츠 4종도 추가했다. 기존 1급에 이어 가장 높은 ‘특급’ 등급으로 각각 최대 체력 증가, 골드 획득량 증가, 내구력 감소, 잠재 생명력 증가의 능력치를 갖고 있다. 

넷마블은 오는 9월 20일까지 출석 및 미션을 달성하면 프로텍터, 강화장치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외 꿀고구마 랜덤박스 제작 이벤트, 프로즌화이트 무기 제작 이벤트, 배터리 제작 이벤트, 하운즈데이 이벤트 등을 진행해 참여자에게는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미지=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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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콘, 해커톤 행사 ‘하이콘핵스’ 서울에서 개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하이콘(HYCON)이 대규모 해커톤 행사인 ‘하이콘핵스(hycon hacks)’를 오는 9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콘은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가 개발한 자체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이번 해커톤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으로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취업 기회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1억 5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ICO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에 직접 코인을 상장하는 초기 거래소 공개(IEO, 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는 “글로스퍼를 비롯한 한국의 블록체인 업계는 그간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서울 해커톤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 지역에서 해커톤을 개최해 국내 블록체인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지=글로스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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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티켓 판매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위메프는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티켓을 28일 오전 11시부터 할인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라이온 킹’을 관람할 수 있는 대구 공연 티켓은 내일 오전 11시, 서울 공연은 오후 2시에 오픈한다.

위메프는 이번 공연의 전 등급 티켓 예매를 진행하며, 특히 서울공연 R석과 대구공연 VIP석 일부 좌석을 단독 판매한다. BC카드로 결제 시 최대 10% 할인이 적용되고, 위메프는 최대 3,100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8일 오픈일 당일에만 10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 15만원 이상 5000원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또한 2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위메프 3000 포인트를 제공하고, 1명을 추첨해 위메프 10만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는 대구 계명아트센터에서 11월 9일부터 12월 25일까지, 서울 공연은 2019년 1월 10일부터 3월 28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열린다.

강지은 위메프 컬처팀 팀장은 “20주년 기념 최초로 인터내셔널 투어를 진행중인 ‘라이온 킹’의 이번 공연으로 브로드웨이 오리지널의 무대 스케일과 아름다움을 한국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위메프는 계속해서 세계 최정상급 공연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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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링크,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 티켓 예매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NHN티켓링크는 티켓링크에서 27일 오후 2시부터 엔씨소프트의 ‘인텔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토너먼트 2018 월드 챔피언십(이하 월드 챔피언십)’ 와일드 카드전 및 4강전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고 밝혔다.

월드 챔피언십 티켓은 1만원(1인 최대 2매)이며, 티켓링크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에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페이코(PAYCO) 간편결제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김옥현 NHN티켓링크 e스포츠 담당 차장은 “티켓링크는 e스포츠에 최적화된 예매 시스템과 특화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며, “큰 즐거움을 선사할 이번 월드 챔피언십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티켓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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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별이되어라!’ 신규 신위급 동료 2종 추가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게임빌은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신위급 동료 2종 ‘에르헨’과 ‘엘 그라비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에르헨’은 검성이라 불리는 검의 극에 달한 무사 캐릭터로 적을 전장에서 이탈시키거나 즉사시키는 스킬을 사용한다. ‘엘 그라비스’는 세 종류의 검을 소환하여 공격하는 소환사 캐릭터로 적 공격의 명중률을 낮추는 실명 효과와 아군 공격력 증가 등의 스킬을 지녔다.

한편  ‘별이되어라!’는 여름을 맞아 진행 중인 ‘YA! 여름이다!’ 4주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도전자 던전에서 진행하는 ‘욕심쟁이 놀을 잡아라!’ 이벤트와, 오는 29일까지 매일 접속 시 ‘혼 선택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미지=게임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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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렌즈마블 for kakao’, 국가 스킬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마블 for kakao’에서 신규 콘텐츠 ‘국가 스킬’을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 ‘보드’에 포함된 각 국가에 ‘콤보 마스터’, ‘여기가 번화가’, ‘튜브의 열기구’ 등 다양한 ‘스킬’을 장착할 수 있으며, 소유하고 있는 ‘랜드마크’ 등을 고려해 보다 전략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오는 9월 7일까지 매일 오전 6시부터 익일 오전 3시까지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 100명이 함께 경쟁을 펼칠 수 있는 ‘매일매일 1 대 100 랭킹전’도 선보인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랭킹전 참여만으로도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순위에 따라 다양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9월 20일까지 ‘프렌즈마블 for kakao’를 플레이 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인기 캐릭터인 ‘포챠펭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또 ‘잠자는 친구 깨우기 이벤트’와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아이템인 ‘루비’ 총 1,000개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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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부산 코믹월드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넷마블은 지난 25~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코믹월드'에 참가해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은 부산 코믹월드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부스로 참가해 △코스프레 △인증 이벤트△주사위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스프레는 유명 코스프레팀 CSL과 RZ COS가 게임의 인기 캐릭터 '알트리아(세이버)'와 '마슈', ‘잔 다르크’를 완벽히 재현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었다. 전문 모델뿐만 아니라, ‘페이트/그랜드 오더’ 코스프레를 한 방문객들이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등, 다채로운 서번트들을 한 자리에서 보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이현숙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코믹월드 참가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국내 출시 이후 처음으로 열린 오프라인 이벤트로, 이용자들과의 소통은 물론 페이트 IP(지적재산권)를 알리기 위해 부스 오픈을 결정했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넷마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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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웹젠 클린 PC방 인증’ 사업 시작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웹젠이 전국 PC방을 대상으로 PC방의 청결도를 공인하는 ‘PC방 클린서비스’ 사업을 시작한다. 웹젠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의 영구크린 본사에서 오는 9월 13일부터 시작되는 ‘웹젠 클린 PC방 인증’사업을 함께 진행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웹젠 클린 PC방 인증’사업은 전국 1만여 웹젠 가맹 PC방을 보유한 웹젠과 청소서비스 전문업체 영구크린이 실내청소뿐 아니라 냉난방기 등의 부분크리닉까지 일괄 진행한 후 검수와 사후점검(AS)까지 공동으로 인증하고 책임지는 PC방 전문크리닉이다.

양사가 제공하는 ‘PC방 클린서비스’를 마친 PC방은 웹젠과 영구크린이 함께 보증하는 ‘웹젠 클린 PC방 인증’ 현판을 부착할 수 있다. 웹젠은 다년간 쌓아온 PC방 운영 경험을 살려 PC방 내 크리닉의 완성도를 점검하고, 영구크린은 청소전문업체로서 신뢰할 만한 크리닉서비스를 제공한다.

한콘진, 2018 하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진행… 학생과 학부모 300여명 참여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은 지난 8월 수도권, 호남권, 영남권 지역에서 초·중학생과 학부모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7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된 ‘게임문화 가족캠프’는 올바른 게임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계 캠프는 산업 종사자와 전문가 초청 특강으로 게임에 대한 부모와 아이의 시각차를 줄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운학’은 교사가 꿈이었던 학창시절부터 게임 유튜버가 되기까지 성장과정, 게임을 둘러싼 여러 이야기를 들려주며 참가 가족들의 공감을 얻었다. 윤준희 한국게임개발자협회 고문은 게임 관련 진로와 게임에 대해 흔히 발생하는 오해를 설명하고, 자신의 자녀에게 직접 게임 플레이를 지도한 경험을 바탕으로 ‘몰입’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제공했다. 

(이미지=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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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추석선물 인기 브랜드 사전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한달 여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오는 31일까지 5일간 추석선물 사전판매 행사인 ‘추석마중 다(多)드림' 기획전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선물세트의 대세 브랜드인 CJ, 동원,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 주요 브랜드 상품들을 한자리에 총집합 한 것이 특징이다. 매년 명절 때마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대표 브랜드 위주로 MD들이 선별한 상품들을 마련해 고객들이 별다른 비교, 검색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인기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T멤버십 최대 22% 할인(최대 5천원)혜택과 브랜드 별 쿠폰을 통한 중복 할인으로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11번가는 오는 9월 1일부터 22일까지 추석 본 프로모션에 돌입, 빅 브랜드 특가를 메인으로 경쟁사 대비 차별화된 상품과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농협몰과 제휴해 이천, 대구, 춘천, 남해 등 전국 산지의 다양한 한우선물세트를 판매하는 '전국한우대전’부터 고급 드라이에이징 한우 선물세트, 명인 젓갈세트, 장류 세트 등을 내놓는 특별한 '숙성 기획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모델들이 11번가 추석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플래닛)
모델들이 11번가 추석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플래닛)

롯데e커머스.아모레퍼시픽, 차별화된 가치 창출 업무제휴 협약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아모레퍼시픽과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업무제휴 협약(JBP 조인트 비즈니스 플랜)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아모레퍼시픽이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우)와 이민규 아모레퍼시픽 디지털디비젼 사업부장이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우)와 이민규 아모레퍼시픽
디지털디비젼 사업부장이 업무제휴를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롯데쇼핑)

CJ제일제당, '2018 CJ R&D 글로벌 컨퍼런스' 개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제일제당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에서 국내외 석학 10여 명이 연사로 나선 가운데 <2018 CJ R&D 글로벌 컨퍼런스>를 열었다.

'마이크로바이옴과 바이오 식품 미래기술'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김철하 CJ기술원장(부회장), 노항덕 R&D기획실장 겸 미래기술연구소장(부사장) 및 미생물/생명공학 분야 교수, 연구원 등 약 1,000여 명의 국내외 관련 연구 종사자들이 참가했다.

2018 CJ R&D 글로벌 컨퍼런스는 CJ제일제당이‘바이오/식품 융복합 연구분야 최고 권위 컨퍼런스’를 지향하며 올해 신설한 행사다. 글로벌 석학들을 초빙해 강연을 통해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차세대 성장동력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바이오 식품산업을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으로 키우고 나아가 글로벌 시장을 제패하기 위한 원동력이 차별화된 R&D/기술에 있다는 판단이 깔려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행사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보다 활성화하고,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최고 수준의 바이오?식품 분야 R&D 허브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로 행사 규모와 범위를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석/박사급 인력들을 선점하는 인재확보 플랫폼으로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23일부터 2일간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에서 열린 2018 CJ R&D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석한 세계 미생물위생학회 회장 빌헬름 홀자펠 한동대 교수가 마이크로바이옴의 건강 유용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지난 23일부터 2일간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에서 열린 2018 CJ R&D 글로벌 컨퍼런스에
참석한 세계 미생물위생학회 회장 빌헬름 홀자펠 한동대 교수가
마이크로바이옴의 건강 유용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이마트24, 물가 안정 프로젝트 '더 프라이스' 전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이마트24가 오는 28일부터 물가 안정 프로젝트 '더 프라이스'를 전개. 소비자 및 경영주와의 상생에 나선다. 더 프라이스에는 ‘더 가까운 곳에서’, ‘더 싼 상품을’, ‘더 많이’ 소비자에게 제공하겠다는 뜻이 담겨 있으며 연중 상시 운영된다.

먼저 1차 민생 상품 총 16품목(신선식품 1품목, 가공식품 9품목, 일상생활용품 6품목)을 선정, 대형마트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한다. 주택가 상권의 가맹점 550여 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이후에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 연말까지 전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24가 물가 안정 프로젝트를 전개하는 이유는 고유가와 최저임금 인상 등으로 인해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높아진 소비자와 어려운 영업 환경에 처해 있는 경영주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이마트24, 물가 안정 프로젝트 '더 프라이스'를 전개하다.(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물가 안정 프로젝트 '더 프라이스'를 전개하다.(사진=이마트24)

맥도날드 커피, 100%‘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원두로 교체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맥도날드는 글로벌 차원에서 진행하는 사회 책임 캠페인인 '스케일 포 굿'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국내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맥카페 커피에 100%‘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커피 원두만을 사용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열대우림동맹 인증이란 친환경 농법을 실천하는 농장에서 안정적인 삶을 보장 받는 노동자가 키워낸 원두에만 부여되는 것으로, 환경 훼손을 최소화하고 커피 농가의 인권 향상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커피 브랜드인 ‘맥카페'를 통해 품질 좋은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온 맥도날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서 서빙하는 커피 메뉴에 대해 열대우림동맹 인증 등을 획득한 지속 가능한 원두만을 사용할 예정이다.

한편 맥도날드는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 론칭을 기념하여 오는 29일 하루 오후 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전국 레스토랑에서 아이스 커피 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1잔 주문하면 같은 제품 1잔을 무료로 제공하는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일 오전 11시부터는 서울 상암DMC점에서 제품의 종류와 금액에 상관 없이 레스토랑 내 구매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 친환경 다회용 보틀과 열대우림동맹 인증 커피 원두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맥도날드 커피, 100%‘열대우림동맹’인증 친환경 원두로 교체(사진=맥도날드)
맥도날드 커피, 100% ‘열대우림동맹’ 인증 친환경 원두로 교체(사진=맥도날드)

동원육영재단, 전인교육프로그램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모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동원육영재단(이사장 김재철)이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 학생들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는 단편적 지식습득 교육에서 벗어나, 덕(德), 지(智), 체(體)가 조화롭고 사명감과 책임감이 있는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하는 대학생 대상 전인교육 프로그램이다. 또한 일방적 교육이 아닌, 학생들 스스로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민하고 질문하며, 자신의 생각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드는 교육을 지향한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3기는 올해 12월부터 내년 8월까지 매주 토요일 25회 수업을 비롯해 3박4일 겨울캠프, 여름방학 현장실습 및 활동이 진행되며 수업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다. 학자, 기업인, 예술가 등을 초빙해 진행하는 강연과 비즈니스 케이스 스터디 과정을 비롯해 문학, 역사, 철학, 과학, 예술 관련 폭넓은 독서와 토론, 문화 및 봉사활동 등을 진행한다. 국내외 2학년~4학년 대학생(1990년 이후 출생자, 휴학생 포함)은 누구든지 지원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는 모습(사진=동원그룹)
자양 라이프 아카데미 2기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는 모습(사진=동원그룹)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 한국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디스커버리 플랫폼 ‘타불라’(Taboola)는 써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한국 시장에서 정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타불라 디스커버리 플랫폼은 검색 엔진과 반대 개념으로, 기존 검색엔진에서 사용자가 정보를 찾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해야 하는 것과는 달리 타불라 개인 맞춤형 예측 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지역, 사용 기기, 소셜미디어 트렌드 등 수백 개의 실시간 신호를 분석해 해당 콘텐츠를 좋아할 만한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서비스다.

타불라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통해 번거로운 절차 없이 세계 최대 데이터에 곧장 접속하고, 대규모 고품질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다. 타불라는 이미 미국에서 오라클 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데이터 제공자와 협업하여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오픈했으며, 전 세계 50개 이상의 데이터 제공자와 제휴를 체결했다. 

타불라의 아담 싱골다 대표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으며, 더 많은 브랜드가 대규모 사용자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도록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를 런칭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고객 유치 경쟁이 어느때보다도 치열해짐에 따라, 구매 과정 어디에 있든 가장 전환 가능성 높은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KISA, 국민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아이디어 및 해커톤 공모
- ‘2018 블록체인 그랜드 챌린지’ 개최…9.28까지 참가 신청 -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김석환)은 국민생활 밀착형 블록체인 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공공·민간 시스템 혁신을 이끌어내기 위한 ‘2018 블록체인 그랜드 챌린지’ 아이디어·해커톤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아이디어 공모와 해커톤 개발 플랫폼 공모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아이디어 분야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 및 공공·민간 서비스 혁신을 위한 아이디어를, ▲해커톤 분야는 공공·민간 부문 업무효율화 및 국민 편익 제공을 위한 분산앱(DApp) 개발*을 공모한다.

블록체인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본 챌린지에 참가 가능하며,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선정된 팀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후원사상 등 17개 상과 총상금 1억 원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후원사(일부) 인턴 기회 및 취업 지원 시 가산점, 해외 해커톤 참가지원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 김석환 원장은 “블록체인 기술 활용은 국민생활의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됨으로서 블록체인은 신뢰의 기술(Trust-as-a-Service)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 2019 신입 개발자 블라인드 채용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기자] 카카오는 주요 계열사 신입 개발자를 공개 채용 한다. 이번 채용은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 등 5개 계열사다. 카카오는 학력, 전공, 나이 등의 스펙보다 지원자의 개발 역량을 집중적으로 평가해 뛰어난 개발자를 선발하고자 지난해부터 블라인드 전형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신입 개발자 채용 역시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든 지원자는 별도의 서류전형 없이 온라인 코딩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이후 합격자에 한해 오프라인 코딩테스트와 1,2차 인터뷰가 진행되며 오는 11월 중 최종 합격자가 선발 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 및 입사 일정은 모집 회사 별로 다르다. 접수는 27일 오후부터 카카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 역시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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