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자영업자 특집 세바시 강연에 나설 자영업자 사장 공개 모집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특집 강연회의 '나는 외식업 사장이다'에 강연자로 나설 자영업자 사장을 공개 모집한다.

'나는 외식업 사장이다' 강연회에 나서게 되는 자영업자 사장은 어려움을 딛고 성공한 이야기, 본인만의 장사 노하우, 실패로부터 얻은 교훈 등 자영업자 사장만이 해줄 수 있는 현실적인 조언 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나는 외식업 사장이다' 강연회 연사 공개 모집 기간은 21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총 2주간이다. 배달의민족을 이용하는 업주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예비 업주도 신청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 내 배민아카데미 이벤트 페이지 또는 세바시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강연할 내용을 A4용지 1장 이내로 요약한 강연 원고와 2분 이내로 촬영한 강연 스피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서류 검토 및 면접은 9월 5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서류 심사에 통과한 응시자에게만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며 면접까지 통과한 3명의 업주만이 최종 강연자로 선정된다. 

(사진=배달의민족)
세바시 강연자 모집 공고문 (사진=배달의민족)

벅스, 음악방송 '봉잡았쇼' 오픈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NHN벅스가 신규 음악 방송 '봉잡았쇼!'를 오픈 했다고 21일 밝혔다. 

봉잡았쇼는 청취자 중심의 음악 큐레이팅 방송이다. '첫사랑을 다시 만난다면 들려주고 싶은 노래', '학창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노래' 등 매회 제시되는 주제에 어울리는 음악을 청취자 댓글로 신청 받고 방송에서 소개하는 방식이다.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라디오 메뉴에서 참여하고, 청취할 수 있다.

방송 후에는 회차 별로 선정한 20개의 청취자 신청곡을 플레이리스트로 제공해 편리한 음악 감상을 돕는다. 신청곡을 보낸 참여자에게는 페이코 포인트, 커피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방침이다.

봉잡았쇼는 첫 방송에 앞서 프롤로그 방송을 업데이트 했으며, 오는 26일까지 '에어컨처럼 시원한 최고의 여름노래를 주제'로 신청곡을 받는다. 벅스 라디오 내 봉잡았쇼 뮤직캐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달 28일 봉잡았쇼 1회 방송에서 1위 곡으로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페이코 50만 포인트를, 2위부터 20위까지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할 예정이다.

봉잡았쇼 (사진=NHN벅스)
봉잡았쇼 (사진=NHN벅스)

인피니언, 최대 1kW 소형 모터 드라이브 위한 650V TRENCHSTOP™ IGBT6 출시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차세대 TRENCHSTOP™ IGBT6 기술을 공개했다.

TRENCHSTOP IGBT6은 650V 내압으로 3μsec의 단락 보호 내량과 매우 낮은 VCE(sat) 및 Vf를 특징으로 한다. 디바이스는 5kHz~30kHz 범위의 스위칭 주파수에 최적화됐으며, EMI 잡음을 효율적으로 제어해야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인피니언은 긴 수명, 높은 신뢰성과 효율을 요구하는 가전제품과 소형 가전기기, 산업용 재봉기, 팬, 펌프 및 기타 BLDC 모터에 사용될 것이라 설명했다. 

새로운 650V 기술 제품군의 첫 번째 디바이스는 8~15A 전류 정격으로 TO-220FP 패키지로 제공된다. 다른 패키지 유형은 2019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서울시, 친환경 나눔카 확대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시민들에게 더 가까이 가기 위해 도로 위로 나온 나눔카 ‘노상예약소’가 새롭게 추가된다. 서울시가 22일(수)부터 종로 1가(NH농협은행 앞)에 노상예약소를 추가로 운영하고 하이브리드 차량 2대를 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노상예약소는 시청광장과 시청역 8번 출구에 더해 종로1가까지 총 3곳으로 늘어난다. 시는 을지로, 퇴계로 등의 도로 공간 재편계획 수립 시 한양도성 녹색교통진흥지역 내 노상예약소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서울시 ‘나눔카’ 차량 공유서비스는 현재 2개 사업자(그린카, 쏘카)와 협력하여 서울시내 1358개 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 2월 운행 개시하여 일평균 6072명이 이용 중이다. 

전기차 서비스도 확대한다. 종로1가 노상예약소의 나눔카 2대도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한 후 전기차량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에도 나눔카 사업자별 차량교체 또는 신규구매 시 전기차 구매비율 의무화를 추진하여 전기차 구매비율을 점차적으로 상향조정함과 동시에 장기적으로는 서울시 전체 나눔카 운영차량을 전기차량으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다. 

고홍석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서울시 나눔카가 공유문화 확산뿐만 아니라 친환경차 이용문화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는 바가 크다고 생각한다”며 “접근성이 좋은 노상 예약소를 중심으로 친환경 나눔카를 확대해 시민들이 친환경 차량을 친숙하게 느끼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이널 블레이드, 신규 영웅 2종 등 업데이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신규 영웅 2종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1일 밝혔다.

파이널 블레이드는 ‘자객 백본청희(암살 고정 강림 영웅)’와 ‘자운 백본청희(암살 고정 초월 영웅)’를 추가했다. 자객 백본청희는 적군 1명에 데미지를 입히고 본인 회피율을 30% 증가시키는 ‘흑비천충’ 분노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자운 백본청희는 무극 스킬을 사용해 적군에게 입히는 데미지와 본인의 물리저항력을 각각 50%씩 높일 수 있다.

각종 이벤트도 열린다. 9월 3일까지 ‘썸머 드랍 이벤트 2탄’으로 이용자는 모험 중에 획득한 토끼 머리띠, 선글라스 등 아이템을 ‘무더위의 선물상자’, ‘여름 장비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용선 미니게임 이벤트’도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용선을 타고 목표 지점에 도착하면 완주 보상 상자와 터치 보상 상자(청옥)를 받을 수 있다. 완주 보상 상자는 토끼 머리띠, 선글라스, 약선 주먹밥 상자로 구성된다. 

‘시크릿 쿠폰’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 접속 후 쿠폰 코드를 입력하면 아이템(청옥, 금화)을 얻을 수 있다. 쿠폰 코드는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엔씨소프트)
(이미지=엔씨소프트)

게임빌,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글로벌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게임빌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KRITIKA: The White Knights)’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오스’ 스테이지에 지옥 난이도를 추가한다. 기존 어려움 난이도보다 초극석 조각, 라피스, 운석 등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정예 스테이지’도 연속 전투가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정예 상자 최대 획득 가능 개수도 확장된다. 사용하지 않는 펫을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펫 판매 기능을 추가하고, 이벤트 출석부 구성, 초특가 패키지 및 패키지 구성품들도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들로 변경할 계획이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총 7일 간 접속하면 ‘스태미너’, ‘라피스’, ‘무작위 정수’, ‘K코인’ 등을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게임빌)
​(이미지=게임빌)

위메프, 2시간마다 50% 이상 할인 반값딜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 진행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프는 22일 하루 동안 2시간 간격으로 50% 이상 할인된 반값딜을 공개하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22일 00시부터 하루 동안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반값딜 상품은 최소 50%에서 최대 92%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반값딜 주요 상품으로는 ▲지니핀 네일패치 445원 ▲초코몽 아동복 495원 ▲아이꼬야 영유아식 1450원 ▲소갈비살 300g 2450원 ▲아디다스/나이키/리복 모음전 2950원 ▲화이트 생리대 4+1 4450원 ▲더블하트 세제+유연제 4450원 ▲한스킨 BB쿠션 본품+리필 4950원 ▲폴로 아동 반팔티셔츠 7450원 ▲스텐 전기포트 1.8L 7950원 ▲아일랜드캐슬 워터파크 이용권 9950원 ▲지웰 물걸레청소기 1만4950원 ▲블랙마틴싯봉 스니커즈 1만8950원 ▲버디쿡 에어프라이어 1만9450원 ▲청도 특급호텔 패키지 9만9500원 등이다.

이밖에 위메프는 반값특가 기획전을 맞아 700여개 특가상품을 추가로 오픈하며, 매월 22일마다 반값특가 기획전을 진행해나갈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새롭게 준비한 반값특가 기획전을 통해 특가데이 못지 않은 풍성한 특가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가격에 보다 집중하며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쇼핑 기회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위메프)
​(이미지=위메프)

네이버, 스마트스피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에디션 추가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클로바(Clova)가 탑재된 스마트스피커 프렌즈 미니(Friends mini) 라인업에 ‘도라에몽’ 에디션이 추가된다. 

네이버는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지난 6월 일본에서 선 출시됐으며, 이달 27일 국내에서도 판매가 시작된다고 21일 밝혔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작고 가벼워 이동성과 경량성이 장점인 프렌즈 미니 디바이스에 도라에몽 캐릭터가 적용된 스피커로, 실제 도라에몽의 목소리와 대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헤이 클로바, 도라에몽 불러줘’ 로 명령하면 도라에몽과 대화하기 기능이 실행되고, 약 300여 가지의 명령어를 통해 도라에몽과 인사, 감정, 기념일 등 일상적인 대화뿐만 아니라 도라에몽의 등장인물, 비밀도구 등 스토리에 대한 내용까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전원을 켜고 끌 때(딴따다다), 알람이 울릴 때(시간이 됐어, 지각해도 난 몰라, 빨리빨리) 등 도라에몽 에디션만의 특화 사운드가 제공된다. 그 외에도, 클로바 탑재 디바이스가 제공하는 ▲생활 정보 검색, ▲오디오북, ▲동요 및 동화, ▲스마트홈 제어 ▲뮤직 추천 ▲뉴스 읽기 등 다양한 기능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달 21일부터 26일까지 ‘도라에몽을 좋아하는 친구 소환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네이버 클로바 페이스북의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 많은 지인을 태그한 이용자 7명을 선정,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 디바이스를 증정한다.

프렌즈 미니 도라에몽은 27일부터 네이버 뮤직 프로모션 페이지 및 네이버 그린팩토리 1층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정석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리더는 “브라운, 샐리, 미니언즈에 이어 도라에몽까지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인기 캐릭터들을 접목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생활 속에서 클로바 디바이스를 더욱 친숙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친근한 외형뿐만 아니라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와 스마트한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이미지=네이버)
(이미지=네이버)

롯데푸드, 친환경 머그컵 사용 캠페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푸드(대표 이영호)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친환경 머그컵 사용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롯데푸드는 본사 근무 직원을 포함해 전국 10개 공장과 각 지점, 영업소 근무 직원 등 전체 2,100여명의 직원들에게 머그컵을 나눠줬다. 또 사내 게시판 등에 머그컵 사용을 안내하고 캠페인 참여를 독려했다. 이번 캠페인은 일회용품인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것이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머그컵 사용은 일상 속에서 조금만 신경 쓰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환경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다양한 실천을 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푸드 직원들이 이번에 회사에서 나눠준 머그컵으로 음료를 마시고 있다.(사진=롯데푸드)
롯데푸드 직원들이 이번에 회사에서 나눠준 머그컵으로 음료를 마시고 있다.(사진=롯데푸드)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아모레퍼시픽몰은 오는 26일까지 챗봇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아모레퍼시픽몰의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뷰티 크리에이터’의 다양한 기능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기간 내에 아모레퍼시픽몰에서 챗봇과 대화를 하는 모든 분께 AP몰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영화 예매권 및 AP몰 전용 기프트 카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은 오는 30일에 마이 파우치에서 확인 가능하며, 예매권과 기프트 카드는 9월 중순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한편, 아모레퍼시픽몰의 챗봇 서비스는 향후 제품 및 이벤트 추천 등의 기능을 확장할 예정이며, SNS 채널 등 챗봇 서비스를 접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갈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사진=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몰, 챗봇 이벤트 진행(사진= 아모레퍼시픽)

11번가, 엔비디아 GPU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단독 예약 판매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SK플래닛(사장 이인찬) 11번가가 엔비디아의 게이머를 위한 최신 GPU인 ’지포스 RTX 20 시리즈’가 탑재된 그래픽 카드를 단독으로 예약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 출시된 기반 지포스 GTX 2080, 2080 Ti 그래픽 카드는 기존 세대 그래픽카드 대비 최대 3배의 성능을 갖췄다. 튜링 GPU 아키텍처 기반으로 혁신적인 레이 트레이싱 기술 및 11GB의 차세대 초고속 GDDR6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에게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11번가에서만 진행되는 이번 예약판매는 엔비디아의 첫 발주물량 전량을 11번가에서 단독으로 판매하고 21일 부터 사전 예약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기존 제품에 대한 특가 판매도 동시에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기존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 카드 구매 시 최대 9%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지포스 탑재 노트북 구매 시 5%의 추가할인(최대 5만원)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11번가가 8월 한 달간 진행중 인 ‘디지털.카드사’ 프로모션을 통해 디지털 카테고리 내 제품 카드사 5% 중복할인(1만원이상 최대 10만원)과 11페이 결제 시 OK캐쉬백 최대 15,000포인트 적립(등급별 차등)과 무이자 최대 22개월 등 11번가만의 단독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게이밍PC 교체를 기다린 고객에게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번가, 엔비디아 GPU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단독 예약 판매(사진=SK플래닛)
11번가, 엔비디아 GPU 지포스 RTX 20 시리즈 그래픽 카드 단독 예약 판매(사진=SK플래닛)

쿠팡, ‘2018  쿠팡 베이비페어’ 진행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이 인기 유아 관련 상품을 한곳에 모은 ‘2018 쿠팡 베이비페어’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다음 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쿠팡은 기저귀부터 임부복까지 90여개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최대 2만5,000원 쿠폰할인과 최대 20%의 즉시할인을 받을 수 있는 ‘할인관’, 다양한 상품군으로 분류한 ‘카테고리관’, 국내외 대표 브랜드의 상품을 준비한 ‘브랜드관’ 등으로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 원터치 매직테이프로 입고 벗기 쉬운 ‘하기스 2018 매직핏 팬티형 기저귀 남아용 대형 4단계’가 있다. 쿠팡가는 4만3,000원대다. 동요를 통해 숫자와 알파벳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핑크퐁 사운드북:상어가족’을 1만2,000원대에, 부드러운 질감으로 날카로운 모서리를 커버할 수 있는 ‘아가드 일반형 2M 모서리보호대(2개)’를 7,000원대에, 방수 재질의 캐노피로 비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는 ‘스토케 익스플로리 블랙 유모차’를 172만원 대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2018  쿠팡 베이비페어’ 진행(사진=쿠팡)
쿠팡, ‘2018 쿠팡 베이비페어’ 진행(사진=쿠팡)

위메이드 '이카루스M', 펠로우 초월 및 합성 시스템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펠로우 시스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위메이드는 상위 펠로우 획득이 가능한 ‘펠로우 합성’과 펠로우 능력을 극대화 해줄 ‘펠로우 초월’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설 펠로우 3종과 영웅 펠로우 8종도 추가됐다.

‘펠로우 합성’은 동일 등급의 펠로우를 합성하면, 상위 등급 펠로우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하지 않거나 성장이 완료된 낮은 등급의 펠로우를 활용할 수 있다. 등급, 레벨, 강화가 최대치에 도달한 펠로우는 동일한 펠로우를 사용해 ‘펠로우 초월’이 가능하다. 초월 시 레벨은 2, 강화는 1씩 더 성장 할 수 있고, 최대 5초월까지 가능하여 더욱 강력한 펠로우로 성장시킬 수 있다.

업데이트를 기념한 각종 이벤트도 실시된다. 우선 매일 최고급 장비와 펠로우 소환 각 1회권을 지급한다.‘펠로우 소환 10+1’을 이용하면 ‘펠로우 소환 보너스 상자’를 제공한다. ‘펠로우 소환 보너스 상자’에는 ‘펠로우 소환 알’ 1개와 펠로우 성장에 도움을 주는 ‘유그드라실 열매(S,A,B,C,D 등급)’ 5종으로 구성됐다.

다음 점검 전까지  펠로우 소환의 전설, 영웅, 희귀 및 최고급 장비 소환의 영웅, 희귀 획득 확률을 높이는 '아크리온의 후예 전투력 향상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이카루스M)
(이미지=이카루스M)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