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SK텔레콤은 이화여자대학교 2·3학년 학부생을 대상으로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인 T-WorX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7월 처음으로 시행된 T-WorX 프로그램은 대학과 연계를 통해 추천된 우수 학생들에게 직무 경험을 제공하고, 미래 직업 선택을 위한 배움의 기회를 함께 만드는 인턴십 프로그램이다. 약 250명의 학생들이 현재 SK텔레콤에서 근무 중이다. 

이화여대와 협약으로 이화여대 학생들은 실무형 인턴십을 수행한 후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도 있게됐다. 학생들은 2·3·5개월 중 근무기간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부서에 배치된다.

SK텔레콤은 "학교가 기업에 인재를 추천하는 것에 그치는 기존 관행을 깨고, 공동으로 학생을 육성하고 상호 피드백을 주는 등 실무 중심의 속도감 있는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T-worX 프로그램이 실리콘밸리식 산학 상생모델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문연회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은 "SK텔레콤만의 새로운 인턴십 프로그램을 이화여대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끌 우수한 여성 인재를 키우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과 이화여자대학교는 6일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에서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 ‘T-WorX’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SK텔레콤 문연회 기업문화센터장(사진 맨 왼쪽)과 이화여대 조일현 인재개발원장(사진 맨 오른쪽)이 인턴십 프로그램 ‘T-WorX’에 참여중인 이화여대 학생들과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과 이화여자대학교는 6일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본사에서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 ‘T-WorX’ 운영 협약을 체결했다. 문연회 SK텔레콤 기업문화센터장(사진 맨 왼쪽)과 조일현 이화여대 인재개발원장(사진 맨 오른쪽)이 인턴십 프로그램 ‘T-WorX’에 참여중인 이화여대 학생들과 기념촬영에 임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