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솔컴퍼니, ISO 9001/ISO 14001 동시 획득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통해 이익을 공유하는 '컴퍼니 빌더' 전문기업 엘솔컴퍼니(대표최준호)는 국제인증기관인 ICR로부터 품질경영 국제표준인 'ISO 9001'과 환경경영 국제표준인 'ISO 14001'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이며, ISO 14001은 ISO가 제정·시행하고 있는 환경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이다.

엘솔컴퍼니가 ISO에서 인증받은 범위로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세스 개발 및 운영, 블록체인을 활용한 비즈니스 프레임워크 개발 및 운영,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 개발 등으로 ?자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내용과 맞물려 향후에도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

엘솔컴퍼니, ISO 9001/ISO 14001 동시 획득(사진=엘솔컴퍼니)
엘솔컴퍼니, ISO 9001/ISO 14001 동시 획득(사진=엘솔컴퍼니)

더 퀴즈 라이브, KBS뉴스와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 실시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NBT의 모바일 실시간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는 오는 29일 저녁 9시 30분, KBS뉴스와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KBS뉴스와 함께하는 이번 퀴즈쇼에서는 총 300만원의 상금을 걸고 정치, 경제, 스포츠, 연예, 날씨 등 다양한 뉴스 관련 퀴즈를 출제하고, KBS뉴스의 뉴스 콘텐츠를 퀴즈쇼 형태로 풀어내 사용자들에게 뉴스 및 상식 정보를 얻는 재미를 경험하게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유석구 NBT 더 퀴즈 라이브 담당이사는 "이번 협업으로 더 퀴즈 라이브는 사용자들에게 유익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선사하고, KBS 뉴스는 젊은 시청자 층과 실시간 소통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방송국과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미디어 채널로서의 첫 시도를 했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앞으로도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퀴즈 라이브, KBS뉴스와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 진행(사진=NBT)
더 퀴즈 라이브, KBS뉴스와 '내 손안의 상식 퀴즈쇼' 진행(사진=NBT)

쿠팡, 쿠팡소통 메신저 ‘쿠톡 7기’ 출범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쿠팡(대표 김범석)은 27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서 ‘쿠톡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톡’은 쿠팡맨의 메신저인 쿠톡 멤버들이 매월 1회씩 한 자리에 모여 쿠팡맨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개선점을 찾기 위해 만들어진 사내 소통 모임이다.

이날 행사에는 쿠톡 6기 멤버와 새롭게 선출된 쿠톡 7기 멤버 등 쿠팡맨 80여명과 인사, 물류, 개발 등 관련부서 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기수의 주요 활약상을 소개하고 ‘쿠톡 스피치상’, ‘고객 칭찬상’ 등 각 부문별 우수 멤버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쿠톡 6기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신규 7기 멤버들을 소개하고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특히 이날은 새롭게 시작되는 2웨이브 근무형태가 소개와 쿠팡맨들은 그동안 시범 운영된 결과를 공유 받고 2웨이브 운영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도 제시했다.

쿠톡 멤버는 전국 각지에 있는 쿠팡 배송캠프를 각각 대표하며 6개월 동안 쿠톡에 참가해 현장의 목소리를 회사에 전한다. 새로운 안건을 제시하기도 하고 쿠톡에서 논의된 결과를 캠프의 동료 쿠팡맨들에게 전파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쿠팡이 27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서 ‘쿠톡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사진=쿠팡)
쿠팡이 27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서 ‘쿠톡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사진=쿠팡)

CJ프레시웨이, 시각장애 아동 위한 ‘점자도서’ 제작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가 지난 26일 시각장애 아동들의 점자 교육을 위한 ‘점자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천, 수원 등 전국 5곳의 CJ프레시웨이 물류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에는 임직원 총 56명이 참여했고, 점자를 배우고 싶어도 배울 기회가 없거나 어려워서 포기하는 시각장애 아동들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점자 교육 도서는 펠트지로 만들어진 모형과 점자를 비교하는 놀이를 통해 처음 점자를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됐다. CJ프레시웨이는 임직원들이 펠트지를 직접 오리고 붙여 만든 50여권의 교육 도서를 전국 시각장애인 복지관 및 생활시설 등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6일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모습(사진=CJ프레시웨이)
지난 26일 CJ프레시웨이 이천물류센터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의 모습(사진=CJ프레시웨이)

트라이씨클, 밥퍼나눔운동본부와 무료급식 봉사활동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LF 계열의 온라인 쇼핑몰 운영사 트라이씨클은 지난 26일 동대문구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한 밥퍼나눔운동본부를 방문해 기부금 전달 및 소외계층 노인들을 위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트라이씨클 김도운 본부장과 박용섭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직접 음식 준비부터 배식, 설거지 및 뒷정리까지 담당하며 600여 명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제공했다. 배식봉사 진행에 앞서 기부금 150만원도 밥퍼나눔운동본부에 전달했다.

트라이씨클 인사 CS기획 본부 박용섭 이사는 “폭염이 지속되면서 소외계층 어르신들이 여름을 조금이나마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여러 봉사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트라이씨클 인사 CS기획 본부 박용섭 이사(오른쪽)가 밥퍼나눔운동본부 관계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트라이씨클)
트라이씨클 인사 CS기획 본부 박용섭 이사(오른쪽)가 밥퍼나눔운동본부 관계자에게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트라이씨클)

롯데슈퍼,  DMZ서 자란 철원한우 론칭

[디지털투데이 이길주 기자] 롯데슈퍼가 민간인출입통제선(이하 민통선) 한우촌 철원한우 론칭을 기념해 오는 31일 까지 철원한우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민통선 한우촌 철원한우는 민통선 인근 동송읍, 근남면 등 철원 지역 명품 한우의 개성과 맛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롯데슈퍼가 직접 선별한 청정 한우로, 대한민국 최북단 천혜의 청정 자연 지역에서 자라 마블링과 육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롯데슈퍼는 최근 프리미엄 한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전국한우협회, 철원축협과 함께 철원한우를 기획했다.

롯데슈퍼는 오는 31일 까지 롯데 프리미엄 푸드마켓 5개 점과 뉴컨셉 매장 15개 점에서 한정물량으로 철원한우 할인행사를 진행해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엘포인트 회원에게는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VMware,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소프트웨어 기업 VMware가 시장조사기관 가트너가 발표한 ‘2018년 매직 쿼드런트(2018 Gartner Magic Quadrant)’의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nified Endpoint Management) 부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는 ‘비전 완성도’와 ‘실행력’ 항목을 바탕으로 매년 각 산업 분야별 글로벌 기업들의 업계 경쟁력을 평가하는 글로벌 IT 평가 지표다. VMware는 총 14개의 기업 중에서 두 평가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는 VMware가 클라우드에서 엔드투엔드(end-to-end) 관리 기능을 제공해 조직의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키고 보안을 개선했다고 평가했다.

노아 와스머 VMware 수석 부사장 겸 엔드 유저 컴퓨팅 부문 총괄 사장은 “IT 환경이 점점 복잡해짐에 따라 PC 관리를 포함한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 기능 및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플랫폼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VMware는 클라우드 상에서 다양한 모바일 기기들의 라이프사이클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기업이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이고, 보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쿠톡 7기 출범... 쿠팡맨이 쿠팡 대표한다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이커머스 리딩기업 쿠팡은 27일 서울 잠실 오피스에서 쿠톡 7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쿠톡은 쿠팡맨의 메신저인 쿠톡 멤버들이 매월 1회씩 한 자리에 모여 쿠팡맨과 관련된 주요 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모두가 공감하는 개선점을 찾기 위해 만들어진 사내 소통 모임이다.

이날 행사에는 쿠톡 6기 멤버와 새롭게 선출된 쿠톡 7기 멤버 등 쿠팡맨 80여명과 인사, 물류, 개발 등 관련부서 직원 1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지난 기수의 주요 활약상을 소개하고 ‘쿠톡 스피치상’, ‘고객 칭찬상’ 등 각 부문별 우수 멤버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쿠톡 6기의 활동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신규 7기 멤버들을 소개하고 이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했다.

쿠팡은 쿠톡 멤버들이 제안한 다양한 의견을 쿠팡맨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오고 있다. 작년 쿠팡맨 급여체계 변경, 장기 근속자 혜택, 쿠팡맨 커리어 플랜 등 쿠팡맨 근무환경 개선과 관련된 많은 사항이 쿠톡에서 논의 되었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해결되었다.

쿠톡 멤버는 전국 각지에 있는 쿠팡 배송캠프를 각각 대표하며 6개월 동안 쿠톡에 참가해 현장의 목소리를 회사에 전한다. 새로운 안건을 제시하기도 하고 쿠톡에서 논의된 결과를 캠프의 동료 쿠팡맨들에게 전파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지난 2015년 5월 첫 시작 이래 현재까지 290여명의 쿠팡맨이 쿠톡 멤버로 활동했으며 쿠팡의 변화를 함께 만들어왔다.

쿠톡에서는 고객을 위한 혁신 서비스,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 또한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으며 이 아이디어가 실제 시스템으로 개발되어 업무에 사용된다. 배송지 안내 시스템, 근무 스케줄링 시스템 등 현재 쿠팡맨들이 사용하고 있는 수 많은 시스템들도 쿠톡에서 시작되었다. 

7기 쿠톡 멤버 일산 4캠프 김민형 쿠팡맨은 ”쿠팡맨과 캠프를 대표하는 쿠톡 멤버로 선출된 것에 대해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쿠팡맨 메신저로서 쿠팡이 변화, 발전해 나가는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쿠톡 7기 출범 (사진=쿠팡)
쿠톡 7기 출범 (사진=쿠팡)

글로스퍼-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서비스 '스마트이컨트랙트 서비스' 출시

[디지털투데이 신민경 인턴기자] 블록체인 기업 글로스퍼가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과의 MOU 및 계약 체결 이후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계약 ‘스마트이컨트랙트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상용화된 전자계약 서비스로는 최초 사례이다.

스마트이컨트랙트 서비스는 기존의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는 전자계약 서비스를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 암호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라면 별도의 관리자 개입 없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인증 전자계약 서비스이다.

스마트이컨트랙드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면 계약 절차가 단순화 되며, 비용 절감 및 위∙변조가 불가하고,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는 서명방식의 보안성 및 갱신발급, 지급비용 등에 대한 부담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그러나 블록체인을 도입하여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 과정을 제거하고, 전자계약 거래를 블록에 기록하여 제 3자의 개입이 없는 완벽하고 안전한 계약을 할 수 있게 된다.

글로스퍼 김태원 대표는 “글로스퍼가 가지고 있는 기술로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블록체인에 계약 정보를 저장하는 부분을 구현했다”며 “기존의 공인인증서의 번거로움을 제거한 새로운 차세대 스마트 전자계약 서비스의 시작이 가져 올 미래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글로스퍼는 최근 신한카드와 금융권에 블록체인을 적용시키기 위한 MOU 및 영등포구와 함께 블록체인 기반 제안평가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넷마블, ‘레이븐’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비탄의 신전, 스톤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비탄의 신전은 정해진 몬스터를 상대해야 하는 기존 던전과는 달리 이용자가 원하는 몬스터의 종류와 등급을 선택해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던전이다. 비탄의 신전에는 사망 횟수 제한을 넘지 않으면서 제한 시간 내 던전을 완료해야 하는 특수 임무가 주어진다. 각 캐릭터간 긴밀한 협동이 임무를 완료하는데 중요하게 작용하며, 이를 통해 진정한 역할 플레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플레이 방식에 따라 던전 보상, 특수 임무 보상, 기여도 보상, 길드원 보상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스톤 시스템은 다양한 옵션을 보유한 스톤을 장착해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장비를 강화시킬 수 있는 콘텐츠다. 특정 스톤을 조합하면 추가적인 세트 효과가 발동되며, 이용자들은 전투 상황에 맞춰 전략적으로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스톤은 비탄의 신전에서 특수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출석 이벤트, 빙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레이븐 장신구, 토벌권, 각성석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오병진 넷마블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수동적인 플레이에서 벗어나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플레이를 선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레이븐과 함께 올 여름 신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레이븐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모두의마블’ 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지구대혁명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신규 ‘포탈 맵’이 추가됐다. 해당 맵은 이용자가 적재적소에 양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는 포탈을 배치, 상대방을 유인해 파산시키거나 자신이 강제로 이용해 빠른 승리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탈 위치를 임의로 변경할 수 있는 만큼 이용자들은 해당 맵에서 고차원적인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여행가방’은 이용자별 등급에 맞는 미션으로 게임을 안내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는 물론 기존 이용자도 본인의 레벨에 맞는 미션과 보상을 즐길 수 있다.

이외 첫 공개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인기그룹 워너원 캐릭터와 무료 아이템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아이템 놀이터’도 새롭게 선보였으며, 게임 내 UI(이용자 환경)도 5주년에 맞춰 단장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들도 실시한다. 우선, 게임에 접속만 해도 옹성우, 김재환, 하성운 등의 ‘워너원 연습생 카드’를 증정한다. 워너원 응모권 이벤트를 통해서는 ‘워너원’과 만날 수 있는 스페셜 초대권을 포함해 사인CD, 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사인 일러스트 액자 등 워너원 한정판 상품도 획득 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여행 가방의 2등급만 달성해도 ‘오늘의 짤 시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증정하고 다양한 미션을 통해 5000 다이아와 1만 별사탕을 지급한다.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비락식혜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넥슨 ‘카이저’, 시장경제 활성화 위한 ‘거래소’ 도입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카이저(KAISER)’에 ‘거래소’와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거래소는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보유한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장터로 무기, 방어구, 장신구, 스킬북 등 거래 목적에 따라 아이템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아이템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유료재화를 사용해야 한다. 특히 상·하한가 제한 없이 아이템 판매가를 설정할 수 있고, 거래 성사 시 판매 기간과 금액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한다. 거래소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카이저의 청소년 이용 불가 버전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또 신규 서버 ‘앨만딘’과 길드 회원들과 함께 힘을 모아 보스 몬스터를 물리치는 '길드 레이드'를 추가했다. 길드 레이드는 숨겨진 보물창고 콘셉트의 ‘라티움’에서 열리며, 제한 시간 안에 몬스터를 사냥하면 전설 장신구, 영웅 제작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카이저의 개발을 총괄한 채기병 패스파인더에이트 PD는 “카이저의 목표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를 게임에 구현하는 것”이라며 “일대일 거래와 거래소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 스스로 시장경제의 가치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카이저는 지난 19일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휴양지를 테마로 한 ‘글로스터 던전’을 도입했다.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수영복 제작 재료와 버프형 소모품 물약, 경험치, 골드 등을 얻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컴투스X스카이바운드, ‘서머너즈 워’ IP 확장…캐릭터 원화 첫 공개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컴투스는 27일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애니메이션∙코믹스에 활용될 캐릭터 원화 일부를 공개했다.

컴투스는 지난 20일(현지 기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코믹콘 인터내셔널에서 파트너사인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서머너즈 워’ IP 확장 콘텐츠 기반인 캐릭터 원화를 최초로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원화는 서머너즈 워 게임 속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를 애니메이션, 코믹스의 디자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것이다.

불속성 키메라(라칸), 풍속성 그리폰(버나드), 물속성 워베어(다고라)를 비롯해 아레나 라이벌 캐릭터인 모르가나 소환사 등 서머너즈 워 애니메이션과 코믹스의 풍성한 스토리에 녹아들 다수 캐릭터들의 모습이 새롭게 소개됐다.

워킹데드, 아웃캐스트 등 세계적 흥행 콘텐츠를 만들어온 스카이바운드의 제작 노하우를 녹여, 기존 ‘서머너즈 워’ 게임 캐릭터의 특징과 매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콘텐츠에 걸맞은 화풍으로 그간 대중들이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설명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애니메이션과 코믹스의 캐릭터를 원작에 새로움을 더한 독보적인 모습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키고 있다”라며 “전세계에서 사랑 받는 서머너즈 워 IP를 활용해 제작되는 만큼 동서양의 대중 취향을 모두 만족 시킬 수 있도록 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컴투스는 멀티플랫폼 엔터테인먼트 기업 스카이바운드와 손잡고 서머너즈 워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워킹데드의 원작자인 로버트 커크먼을 비롯해, 스타워즈 클론전쟁, 앵그리버드 무비 등 영화, 게임 등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자인 스카이바운드 노스 CEO 캐서린 윈더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제작 전반을 지휘하고 있다.

서머너즈 워 물속성 워베어(다고라) 원화 (이미지=컴투스)
서머너즈 워 물속성 워베어(다고라) 원화 (이미지=컴투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신규 모드 ‘보물찾기’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신규 모드 ‘보물찾기’를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보물찾기’는 고대 사원을 배경으로 맵에 숨겨진 ‘착한 보석’을 찾아 마지막까지 소지한 유저가 승리하는 미션 모드다. 일반 맵의 9배 사이즈로 ‘크레이지아케이드’ 모드 중 가장 큰 규모이며, 최대 24인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착한 보석’을 지니고 있는 유저를 화면에 표시하고 물풍선에 갇히게 만드는 등 추리적인 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8월 22일까지 ‘보물찾기’ 모드를 3회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 ‘토템 가면’, ‘화이트 해골 물풍선’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상자’와 문화상품권, 게임머니(CP)를 얻을 수 있는 ‘보물열쇠’를 지급한다. 8월 8일까지 ‘크레이지아케이드’ 공식 페이스북 내 ‘보물찾기’ 영상을 공유하고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35명에게 ‘CGV 영화 티켓’과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넥슨‘엘소드’, ‘마계:레이드’ 업데이트

[디지털투데이 유다정 인턴기자] 넥슨은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마계: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7일 밝혔다.

‘다크 엘’의 수수께끼를 풀 단서를 찾기 위한 이야기로 꾸며진 ‘마계:바니미르’ 지역에 ‘보스 레이드’ 콘텐츠를 도입했다. 이용자는 ‘홍염이 울부짖는 탑’, ‘돌아올 수 없는 어둠’, ‘홍염의 요람’ 등 총 세 개 던전에서 아홉 번에 걸쳐 전투를 펼칠 수 있다. 최소 3명부터 최대 8명까지 한 팀을 이뤄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면 뛰어난 성능을 갖춘 무기인 ‘단죄의 불꽃’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무기 강화 레벨에 따라 추가되는 능력에 마력을 부여하면 원하는 능력을 얻게 된다.

업데이트에 앞서 지난 21일 싱어송라이터 ‘우혜미’가 보컬로 참여한 보스 레이드의 테마곡 ‘노 원 윌 세이브 유(No One Will Save You)’ 음원도 공개됐다. 차갑고 거친 분위기를 표현한 인더스트리얼 록 장르 음악이다.

넥슨은 8월 9일까지 보스 레이드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코보] 완전 회복 포션 50개’를 지급한다. 또 엘리아노드 던전을 클리어하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장비와 ‘드랍률 50% 메달(1일)’ 등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수제버거 가게 ‘카퍼룸’과 제휴를 맺고 이달 23일부터 9월 21일까지 ‘엘소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매트와 컵받침 등을 함께 제공한다.

엘소드의 여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넥슨)
(이미지=넥슨)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