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는 2011년 창간 4주년을 맞아 독자 여러분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대 사업을 중점 추진합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및 마케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특화된 정보서비스로 고객 여러분 곁에 바싹 다가서겠습니다. 소비자들에게는 필요한 정보를, 기업에게는 성장을 불어넣는 아이티투데이가 되도록 올해도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드립니다.

1. 앱세상닷컴 오픈
올해의 화두는 단연 ‘스마트’입니다. 또한 스마트를 실현하는 핵심 도구로 애플리케이션(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본지가 지난 1년6개월간 앱 개발사와 커뮤니티 등을 취재하면서 쌓아온 데이터베이스(DB)를 바탕으로, 올해 국내외 기업 중심으로 쏟아져 나올 ‘브랜드 앱’을 중점 소개하는 앱세상닷컴(www.appsesang.com)을 곧 오픈합니다.

이와 더불어 브랜드 앱이 시장에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이벤트 등 출시 초기에 집중적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도 개시합니다.

2. 제2회 코리아 앱크리에이터 어워드
본지는 지난해말 국내외 소개된 앱 가운데 디자인, 사운드, 사용자경험(UX), 마케팅 등 분야별로 탁월한 평가를 받은 앱개발사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1회 코리아 앱크리에이터 어워드’를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는 유티리티 앱과 더불어 기업의 브랜드 앱이 대거 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앱세상닷컴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평가할 수 있도록 ‘코리아 앱크리에이터 어워드’를 확대 개편하겠습니다. 특히 앱개발사 외에 브랜드 앱을 내놓은 기업, 기관 등까지 모두 참여하여 진정한 앱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기획 행사를 준비하겠습니다.

3. 상품정보서비스 강화
IT상품 정보서비스에 주력해온 아이티투데이는 올해 품질 향상과 확산(채널 확대)에 총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동안 신상품 소개, 상품 리뷰, 소비자사용기 등을 통해 제공해온 상품정보를 ‘행복한 IT소비’라는 모토에 걸맞게 소비자들이 꼭 필요한 기능을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하고 합리적 가격, 구매처 등의 내용을 보완하겠습니다.

올해는 특히 상품정보서비스를 아이티투데이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채널로 확대하겠습니다. 이미 가격정보사이트인 다나와와 콘텐츠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올들어선 네이버 지식쇼핑과 제휴하여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정보서비스 장소로 확대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소셜네트워크(SNS) 확대강화에 주안점을 두겠습니다. 현재 4000여명 수준인 트위터 팔로우를 연내 5만명 이상으로 늘리는 동시에 다양한 SNS를 확보하면서, 태블릿PC 등 급변하는 모바일 미디어 환경에 철저하게 준비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